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박보검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본관 : 반남 박씨

신체 : 181cm, 70kg, O형

학력

서울목동초등학교졸업

목동중학교졸업

신목고등학교졸업

명지대학교 영화 뮤지컬학부 학사

상명대학교 대학원 뉴미디어 음악학 석사재학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데뷔: 2011년 영화“블라인드”

 

박보검은 좋은 눈빛을 가진 배우로 꼽힌다. 온갖 사연이 담겨있는 것만 같은 맑고 꽉찬 눈빛이 표정연기를 배가시킨다. 깨끗한 피부와 반듯하고 단정한 외모로 여성들은 물론이고, 20-30대 남성들이 뽑은 “이상적인 외모의 남성연예인 조사” 에서도 20대 남성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손꼽히며 매년 상위 순위권에 들고 있다.

 

2015년 <응답하라 1988>에서 천재 바둑기사 최택 역할을 맡아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렸다. 이후 다음 작품으로 선택한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왕세자 이영 역을 맡아, 이 역시 큰 성공을 거두면서 광고모델과 MC로서도 대활약하며 2016년부터 톱스타의 반열에 올라 현재까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면서 남자 배우의 대표주자 중 한 명으로서 자리매김했다.

 

초등학교부터 중학교2학년 때까지 수영선수로 활동했었으나 슬럼프에 빠져 그만 두게 되고, 평소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싱어 송 라이터“가 되고 싶은 꿈을 품게 되어 여러 회사에 자신의 연주 및 노래 영상을 보내 지원하게 되었고 회사에서 배우를 해야 할 외모라면서 배우로 일할 것을 추천받아 배우로 활동하게 되었다.

 

박보검의 사주는 오월의 무진일주로 만물이 절정에 도달하는 초여름의 싱그러움과 신비롭고 풍요로움이 성격으로 연결된다. 귀상의 사주를 타고 났으므로 왕세자 같은 연기에서 더욱 빛이 나고 잘 어울리는 경향이 있다.

 

무진일주 만으로도 감히 쉽게 대할 수 없는 위엄과 강함이 보이는데 천간에서 같은 비견인 무토가 양인으로 자리 잡고 있으니 두 개의 뛰어난 뇌 작용은 지식과 활용의 능력을 발휘하고 깊은 사고력과 변설력(辯說力)이 일치하기 때문에 임기응변에 능통하고 재치가 뛰어나서 웅변술이나 문장력에도 다각적인 지성을 소유한다고 볼 수 있다.

 

한쪽은 예술가적인 본능이요, 또 한쪽은 능숙한 외교가이기 때문에 이것을 조화시켜서 누구에게나 친밀감을 주게 되는데 특히 많은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분위기를 밝게 유도하는 재능을 발휘하기도 하고 가끔은 신왕자의 특징인 강한 기(氣)의 발산으로 분위기를 주도 할 수 있으며 모순된 의견에 고집을 피울 때도 있다.

 

용기가 있고 주관이 확실하고 외적으로는 호탕한 기질이 있지만 내적으로는 소심하며 고독한 경향도 있고 신의가 있고 정직하며 품격은 귀격이나 관성의 부족으로 뜻을 이루는 데는 많은 장애가 따르고 운명 또한 이루지 못할 이상을 향해 편답강산(遍踏江山)하는 격으로 지루한 노력을 하기도 한다.

 

사주의 구성을 보면 무토(戊土)일주가 월지에 육신으로는 제왕(제왕 같은 힘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어른의 힘으로 타고 났다고 이해할 수 있다)오행은 화()을 얻었는데 화는 인수로서 무토인 땅을 따뜻하게 감싸줄 수 있는 일간(사주의 주인인 나를 지칭하는 말)인 자신에게는 엄마와 같은 존재로 도움 되는 오행이다.

 

아쉽게도 관은 사주 속에 존재하지 않는다이는 관(사주의 전문 용어로 관이라면 남자에게는 아버지, 자신의 목표, 자기 스스로를 밖으로 표출할 수 있는 근본으로서 사주에 관을 가진 남자는 월간에 관이 있으면 형제 중에 맞이 로 태어나거나 시간에 관이 있으면 주로 공무원이나 공직등에 진출하는 사람이 많다.)이 없음으로서 첫째는 자신의 아버지가 계시더라도 힘이 미약하여 자신에게 큰 도움이 못되는 경우가 많거나 자신이 가장으로서 역할을 하는 경우 가있다

 

이 사주의 주인공은 사람의 덕이 좀 부족한데 형제의 자리에 비견 또한 자기 스스로 강한 사람이니 옆에 나와 같은 사람이 나란히 있음은 비견에게 재물을 나누어 주어야 하거나 모든 사람이 자신의 것을 노리는 존재라고 볼 수 있다.

 

관성을 만나지 못하면 자신이 아무리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벌 더라도 이리저리 나누어 쓸 곳이 많아  형제든 부모든 자신이 모두 보살펴야 하는 존재가 될 뿐 도움이 못될 수 있지만 박보검의 인성이 너무 착하고 순한 탓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으로 가족을 감싸는 성격을 타고났다.

 

 3세정사(丁巳대운 부터 고난과 시련 그리고 자신의 건강조차도 위협받는 힘든 시절 부터 시작하는 불운을 겪으면서 모친 마져 일찍 여의고 실망과 실의에 빠져 무기력 할 수도 있지만 박보검은 부지런하고 영리한 두뇌로 세상을 보는 눈을 일찍 뜨면서 무엇이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열심히 해 왔을 것으로 보인다.

 

언젠가 tv에서 자신은 가수를 하고 싶어 했지만 연기를 하고 있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는데 어느 순간도 몸을 쉬지 않는 그의 부지런함으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도자신이 하고자 한 일이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에 따라 순응하는 법조차도 기꺼이 받아들이고 노력하는 사람임을 보여주는 일이기도 하다.

 

박보검은 2011년에 데뷔하여 별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2015년 이면 23乙卯대운이 시작하는 그해에 을목(乙木)관을 얻음으로 자신에게 없던 관을 만나게 되고 무토와 진토를 파해쳐 이리저리 움직이게 함으로서 비로소 작은 꽃으로나마 세상에 빛을 보게 된다.

 

'응답하라 1988'로 단번에 인기를 얻는 스타로 변신했다. 이와같은 사실로 미루어 볼 때 33甲寅대운 역시 23세 대운 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갑인 대운은 작은 꽃의 형상이 아니라 거목으로 우뚝 서는 계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2022년-2023년 관대운에서 재성을 만나는 것은 그의 명성을 더 높여주는 운이며 재성이 합으로 변화함에 따라 큰 돈을 벌어들이지만 자신의 손에는 정작 별로 없는것이 인,비가 많은 사주의 특징이라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더라도 재관을 희신으로 쓸 수 있고 말년까지 재성과 식상운이니 배우로는 성공하게 되는 명이라 하겠다.

 

지금도 자신에게는 전성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전성기라고 해서 반드시 돈을 많이 번다는 의미라고는 볼 수 없는데 돈 관리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나가는 돈이 너무 많아 남지 않는 경우가 될 수도 있음이다. 박보검의 재물운은 50세가 넘어 임자 대운에 가서야 자리 잡히고 모여질 것으로 예상된다.

 

20년의 좋은 세월을 보내면서 유명인사도 될 것이고 43-72세 까지의 수운에서는 용신의 운세 이니 재물을 더 많이 벌어들일 것으로 보이는데 재물이 수()인 사주는 재물이 쉽게 빠질 수 있으므로 좋은 상가나 건물 또는 쓸 만한 땅이 있다면 문서를 잡아서 부친과 함께 관리 하도록 하는 것이 관성이 없는 사람이 재산을 관리 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대운을 지혜롭게 잘 보낼 수 있다면 말년까지 무난한 세월을 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므로 벌어들이는 것보다는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예인들의 사주를 풀이 할 때면 대부분은 태어난 시간을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말년에 대한 감정은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 태어난 시간에는 자신의 말년의 운세와 직업에 관한 것, 그리고 자식의 문제 까지 알 수 있는 것이므로 시간에 따라 변수가 많이 생길 수 있음이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헤럴드POP=민선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