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고윤정 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서울=뉴스 1) 권현진 기자

출생 : 1996년 4월 22일

신체 : 163cm

학력

양화중학교졸업

서울미술고등학교 미술과 졸업

서울여자대학교 현대 미술학 휴학

 

데뷔 : 2019년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사주

고윤정은 얼굴과 목소리의 매치가 왼벽 하다는 평을 받고 풍성한 머릿결과 매력적인 마스크를 가지고 있어 여자 팬이 많은 편이다. 2022년에는 일본인들이 한국 무비자 입국이 풀리자 고윤정처럼 되고 싶다면서 한국에 성형을 하러 와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운동하는 것을 좋아하여 어린 시절에는 발레를 하였고, 피겨스케이팅과 수영도 한 적이 있다. 현재는 해동검도를 하는 중이라고 한다. 데뷔전 대학내일 771호의 표지모델로 나온 적이 있다. 환혼에서 낙수 역할로 퓨전사극과 매우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2022년 <환혼>에서 낙수 역으로 특별출연하였고 Part 2 <환혼 : 빛과 그림자>에서 같은 역할의 주연으로 출현하여 드라마 첫 주연작으로 볼 수 있다.

 

사주는 진월의 기축일주로 자아가 강한 신왕(身旺)사주에 재성(財星)이 강하여 식상의 운을 만나면 부자가 될 수 있는 사주다. 지지에서 자진(子辰) 수국(水局)으로 재성이 강한 재왕자(財旺者)로 인성과 관성을 희 용신으로 쓰는 구성이다. 진월(辰月)이니 지상의 모든 동식물이 생명의 약동력을 발휘해 원기 왕성해지고 적극성을 띠어 힘찬 일을 시작하는 성품을 지녔다.

 

친절하면서도 상대방의 의사를 존중하는 인성자로 강력한 통솔력을 발휘하여 지도자로 부상해야만 마음이 놓이며 일인자의 자리에 오르는 것이 최종 목표가 될 수 있다. 사주원국에서는 수기가 태과하지만 대운의 흐름이 좋아 어린 시절에 이미 식상의 대운을 만나게 되면서 재주가 비상하고 몸으로 하는 것은 남보다 빨리 터득하게 되고 영특하다.

 

26세-45세 까지 또다시 기신의 대운에 들어가게 되므로 다소 흉한 점도 있지만 해운에서 식상인 금의 해로부터 목, 화의 운이 희신으로 작용하게 되므로 일거리가 있다가 휴식기간을 가질 수 있는 들쭉날쭉한 형태로 활동을 할 수도 있겠다. 

 

2020년 경자년을 시작으로 새로운 용신의 해운을 맞이하게 되므로 향후 몇 년간은 좋은 시절로 이어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2023년 지지 묘진 목을 이루면서 수기를 흡수하게 되는 관을 만나게 되므로 유명세를 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 - 25년까지는 목운으로 관성을 쓰게 되는 운으로 명성이 나게 될 것이으로 보인다.

 

시간에서 필자는 상관이 있는 것으로 보았지만 만일 사주에 식상이 없다면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에는 다소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겠다. 경오 시 라면 비견의 힘이 상관으로 생하는 과정에서 상당히 강한 식상을 쓸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활동이 가능해진다.

 

사주는 무관성인데 2027년 합으로 관성이 온전해지는 해가 되면서 미토가 합세하게 된다면 좋은 인연을 만나 연애운이 열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용신이 화가 되고 목과 금이 모두 희신으로 활동하게 해 줌으로써 편 고한 사주에 비하여 움직이는 운에서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2037년에 문서운으로 좋은 일을 보게 될 것으로 보이며 2040년-41년에도 새로운 길을 가는 운으로 희신의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식상을 만나면 재물과 연결되는 일이므로 재물에 관한한 걱정은 없어도 될 듯하다.

 

배우 자궁이 흉한즉, 관성이 약하니 한 가지 아쉬운 점으로 남성과의 인연이 박하다는 점이다. 일지의 십악 대패(부부이별과 파산이 따른다고 하는 살)와 귀문관살(鬼門關煞)은 신경이 과민하고 과대망상에 빠지는 경우도 있어 엉뚱한 행동을 하기도 하고 일주와 시주에 있는 경우에는 강하게 작용하여 의부증 등을 갖기도 하므로 흉하다고 한다. 

 

46세- 65세의 용신운이라고 해도 정화와 병화를 인성으로는 쓸 수 없는 관계로 오히려 사람의 덕을 보기보다는 자신이 많이 베풀어 주는 경우가 많겠다. 재성이 태과한 사람의 단점은 언제나 일거리가 많고 자신의 손을 거쳐야만 완성된다는 점이므로 피곤한 일상이 되기 십상이다.

 

66세 85세의 금의 운에서 목을 만나는 때가 진정한 재물을 쌓을 수 있는 호운으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보이므로 건물주가 되는 연예인 중의 한 사람이 될 가능성이 있겠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김종원 스포츠동아 기자 wo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