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서장훈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서장훈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출생 : 1974년 양력6월 3일 진시 (2020년 기준47세)

서울특별시

사주

경    을    기    갑

진    해    사    인

 

대운

11세 : 신미

21세 : 임신

31세 : 계유

41세 : 갑술

51세 : 을해

61세 : 병자

 

키 : 207cm, 115kg

소속사 : 미스틱스토리

 

학력

서울학동초등학교 졸업

휘문 중학교 졸업

휘문고등학교

연세대학교 학사

 

데뷔 1998년 청주 SK나이츠 입단

수상 : 2019년 MBC방송연예대상 인기상(편애중계)

2018년 백상예술대상 TV남자예능상

2017년 SBS연예대상 쇼, 토크 부문 최우수상등 다수....

 

서장훈은 독실한 개신교 신자 집안에서 아버지 서기춘씨의 슬하 1남 1녀의 첫째로 출생했다.  아버지는 키 190cm이며 다보기획 대표이자 개신교 집사였다.서울 신동초등학교 시절이던 1981년 야구 선수로 입문을 했고 휘문중학교 시절이던 1988년 농구 선수로 전향했다.

 

1993년 대학 농구 분야에 입문을 하였으며 1998년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수 이어 같은 해 청주 SK 나이츠에 입단을 하며 한국 프로 농구 선수로 생활을 시작했다.  서장훈의 신장은 207cm이고 체중은 115kg이다. 하승진이 등장하기 이전까지는 그가 한국 프로농구 사상 최장신 선수였다.

 

서울 SK나이츠와 서울 삼성 썬더스를 거쳐 2007년 6월 KCC이지스와 계약을 하였으나 허재 감독과의 불화설 등을 비롯한 놀란을 빚으며 2008년 12월 19일 인천 전자랜드 엘리편츠로 이적, 그리고 2011년 5월 창원 LG세이커스로 이적하고 그리고 1년 후 2012년 5월 부산 KT소닉붐으로 이적하였다가 이듬해 2013년 3월에 프로 농구 선수에서 은퇴했다.  농구선수 시절 닉네임은 "국보급 센터" 였다.

 

농구 선수 은퇴 이후에는 방송인으로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면서 서셀럽 등 여러 새로운 별명들을 얻었으며, 2015년 SBS연예대상 에서는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2009년 오정연 아나운서와 결혼했지만, 4년만인 2013년에 이혼하였다.  이혼이유에 대해 "성격과 가치관의 차이 때문 이라고" 하였다.

 

기록으로는 2008년 11월 19일 전주실내체육관 에서 열린 전주 KCC이지스와 창원 LG세이커스의 경기에서 대한민국 농구 선수로서 최초로 개인 통산 10,000득점을 달성하였다.

 

그리고 서장훈은 선수 시절 부터 선수를 은퇴한 지금까지 꾸준히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활동을 계속해 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서장훈의 사주는 을해일주로서 여름에 태어난 꽃의 물상이다.  사주의 구성을 보면 오행을 골고루 갖춘듯 보이지만 천간의 갑과 기는 화토가 되면서 기토의 힘이 강하고 을과 경은 화금 하므로 경의 힘이 강해진다.  결국은 재생관 하는 성격이 강하게 보이게 된다.  

 

지지에서는 배우자 자리인 일지해와 월지의사가 충해버림으로서 겁재는 희신이 되어 일간을 도와주게 된다.  지지의 구성은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 그 주인공의 기본적인 성격을 볼 수 있고 천간의 기운은 그 사람이 밖으로 나타내는 성격, 행동을 알 수 있다.   

 

천간의 재생관 하는 사람의 성격은 일단 깔끔하고 모든것이 바르게 정돈 되어야 하며 무엇이든 흐트러 진 것은 용납이 안되는 성향을 많이 보이게 되는데 서장훈씨는 결벽증이 있을 정도로 깔끔하다는 소문이 있다.  지지의 성격을 보면 인수가 충을 당해 아쉽지만 비겁이 희신이므로 재성을 잘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소문처럼 그는 정말 재물을 써야 할 곳에 좋은 일로 잘 쓰는 것으로 사람들이 호평을 하고 있으니 증명 된 샘이다.  인성이 좋은 재물복 많은 사주이지만 배우자 자리를 충하여 못 쓰게 만들어 버렸다는 점에서 식상과 인수의 충이니 만큼 자녀와의 인연도 박해지고 배우자의 덕이 부족하니 아쉽지만  재물을 첫째로 선호하는 현 시대에서는 그래도 조금은 부러운 사주가 될 수도 ......

 

대운의 흐름을 보더라도 그는 또 다시 결혼 하거나 또 다른 인연을 기대하는것 보다는 주변의 많은 지인들과 함께 노후를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이 더 좋을 듯 하다.  

 

올해(2020년 경자년)은 인수가 받쳐주는 가운데 관성을 쓰게 될 것이므로  무슨일 을 하든 좋은 운세로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자신의 존재를 더 각인 시키는데 부족함이 없을 듯하다. 

 

51세의 을해대운이라면 지금 보다는 조금 시간적이 여유도 즐기면서  일도 하면서 이리저리 해외여행을 다녀도 좋을 듯 하다.  노년인 61세의 병자 대운 까지도 무난히 새로운 일들에 도전하면서 살아가겠지만 또다시  말년에 식신생재운을 만난다면 건강을 조심하여야 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등 모든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