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름풀이

신동엽(申東燁)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권현진 기자(rnjs337@news1.kr)

출생 : 충청북도 제천군 제천음

신체 : 176cm, A형

가족 : 부모님, 큰형, 누나 작은 형

배우자, 1남1녀, 반려견 크림(2021년생 믹스견)

학력

서울청운국민학교 졸업

청운중학교졸업

경복고등학교 64회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중퇴

데뷔 : 1991년 SBS특채 개그맨

 

신동엽(申東燁) 이름풀이

 

 

소리오행

金火土 - 흉
타고난 환경조건이 유복하여 초반의 운세는 길하다. 그러나 작은 일을 무시하고 엄청난 재물이나 최고위직등의 명예에만 집중되므로 실속이 없는 생활을 하다가 그나마의 재산도 모두 잃는 수가 있다. 잘난척하는 성격도 고쳐야 하며 배우자운이 불리하다. 신경쇠약이나 폐 질환등이 염려된다.

 

원격(초년운)

24수 - 길
입신격 축재운       자손여경 점진성공 부귀영화  
立身格 蓄財運       子孫餘慶 漸進成功 富貴榮華  

소극적이고 점진적인 발달로 평범한 수인 것 같으나 그렇지 낳는 것이 이 수의 특징이다. 재략(才略)과 지모(智謀)가 뛰어나며 불요불굴의 노력으로 자수성가(自手成家)하여 대업을 수행함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빈손으로 시작을 해도 큰 재물을 모아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는 재성대길운(財星大吉運)이다. 또한 이 수가 정격(貞格)에 있고 타격과 조화를 이루고 선천운명이 양호하면 대권(大權)을 잡을 수도 있다. 이 수는 외모가 준수하고 예능 방면에 소질이 있다. 여자의 경우는 매우 양호한 수이다.

 

형격(청년운)

13수 - 길
지모격 지달운       이지발달 임기응변 문학성취  
智謀格 智達運       理智發達 臨機應變 文學成就  

명석한 두뇌에 지혜 또한 출중하니 대업을 능히 성취할 수 있다. 어린 시절부터 매사 탁월한 재능과 처세로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시대의 흐름을 꿰뚫어 보는 날카로운 안목은 어떤 대사라도 잘 경륜해 나가므로 입신양명(立身揚名)하여 고귀한 발전과 영예가 따르는 매우 좋은 운이다. 

 

그러나 매사가 순조롭고 이지적인 면 때문에 자기 과신과 자만심에 빠져들 염려가 있으므로 보다 폭넓은 인격 함양에 노력을 요한다.

 

이격(중년운)

21수 - 길
수령격 견실운       지모탁월 대업완수 부귀공명  
首領格 堅實運       智謀卓越 大業完遂 富貴功名  

의지견고(意志堅固)하며 탁월한 지모(智謀)와 덕량(德量)과 용기 즉, 삼덕(三德: 智, 仁, 勇)을 갖춘 대길수이다. 이 수는 처음은 여러 가지 어려운 난관에 닥치기도 한다. 

 

그러나 끝내는 대업을 완수하여 이름을 사해(四海)에 드날리며 중인을 영도하는 지도적인 지위에 올라 부귀공명하게 된다. 여자로서는 강한 수로써 여장부의 수이다. 

 

대체로 남편운이 박하며 과부가 될 운이거나 자식이 없다. 그러나 권세 있는 남편을 만나거나 독신으로 사회활동에 나서면 명망을 얻는 경우도 있다.

 

정격(말년운)

29수 - 중길
성공 격 풍재운       원대희망 대업성취 자시과신  
成功格 豊才運       遠大希望 大業成就 自己過信  

출중한 지모와 명석한 두뇌에 왕성한 활동력까지 있으니 대업을 성취하여 부귀공명(富貴功名)은 물론 장수도 누린다. 아울러 사회적으로도 상당한 지위에 오를 수 있다. 

 

예능 방면에도 탁월한 재능이 있다. 이 수는 욕망이 크다 보니 항상 부족한 것처럼 느끼고 이에 따른 불평불만이 있게 되고 자기를 과신하는 경향이 많다. 

 

이와 같은 점을 잘 조절할 수 있는 도량이 없지 않으나 자칫 이를 망각한 행동을 할 경우는 실패를 면하기 어렵다. 여자로서는 다소 강한 수이다. 그러므로 남성적인 기질이 농후하여 술수를 부리기도 한다.

 

삼원오행

木火火 - 길

가정적으로 원만한 성품이나 다소 급한 성격으로 인내력이 부족한 것이 흠이다. 그러나 윗사람의 도움으로 성공면에서 의외의 행운이 기대된다. 심장질환에 유의하면 좋다.

 

필자의 소견

소리오행에서 금 - 화 - 토의 구성이라 화극금이 되는 것이 조금 아쉽다.

그러나 화(火)의 기운과 토(土)의 기운이 사주에 없는 것으로 그에 대한 보충을 위해서 작명되어진 것으로 보인다.

말년의 운이 중길이라 다소 부족한 점이 있지만 젊은 시절과 중년에 까지 좋은 일로 덕을 쌓고 살았다면 큰 액은 면할 수 있으므로 많이 알려진 이름인 만큼 스스로 부족함을 채우면서 살아간다는 생각으로 좋은 일에 앞장서는 태도가 필요하겠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 김수미 씨의 죽음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작가로 활동 중입니다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지형준 (jpnews@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