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거주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본관 : 파평 윤 씨
현직 : 제43대 검찰총장
신체 : 178cm 이상, 100kg
학력
1973년 대광 초등학교 졸업
1976년 중량 중학교 졸업
1979년 충암고등학교 졸업
1983년 서울대학교 법학 학사
1988년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윤석열 님의 가계는 한국 성리학의 종조인 송시열과 관련이 있다.
그의 조부는 윤호병이며 조모는 인동장 씨로 명문가 집안의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태어난 시간은 필자가 유추한 것으로 결혼의 시기와 12세 어린 아내와 늦게 결혼한 점, 자녀가 없는 것 등을 기준으로 보았다.
윤석열 총장은 대한민국의 검사이고, 문재인 정부의 두 번째 검찰총장이자 제43대 검찰총장이다. 국정원 여론 조작 사건 및 박근혜 - 최순실 게이트 등 국가적으로 중대한 여러 사건들의 수사를 맡아왔고 문재인 당선 이후 서울 중앙 지방검찰청 검사장을 지내다가 2019년 7월 제43대 검찰총장으로 임명되었다.
검찰총장 지명 후 부인 김건희가 화제가 되었다. 윤석열이 51세이던 상당히 늦은 나이에 2012년 3월, 12살 연하의 코바나 콘텐츠 대표와 결혼했다. 윤총장의 부친인 윤기중은 파평 윤 씨 집성촌인 충청남도 공주시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응용통계학과 명예교수인데, 청문회에서 인적공제를 통한 세금 과소 납부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다.
윤석열 총장의 사주는 자월의 경금일주로 한겨울의 큰 바위 얼굴처럼 명조가 단조롭다. 월지와 연지에 상관이 둥개나 있어 힘이 강하다. 상관의 기본 성향이 관(官)에 대한 도전으로 대항하고 깨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그가 속한 집단과 단체는 전체가 결속보다는 분열되기 쉽고 스스로 무너질 수 있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용신은 화성인 관성이 되고 희신은 인성인 토가 된다.
특이한 점은 천간의 병화가 정관임에도 충살로 인하여 관성의 힘을 발휘할 수 없어서 인지 24세에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도 31세인 1991년 신미년에 사법시험에 합격하게 되었다고 한다.
윤석열(尹錫悅) 이름풀이
음양의 배치(음 - 음 - 양)
吉
음과 양이 고르게 분포되어 안정된 생활과 복록을 이루며, 다복한 삶을 살아간다.
음오행(토 - 금 - 토)
吉
일광충풍격(日光春風格)
土金相生壽福錦錦天稟高峻萬人仰視一謀二成富裕一生
흙과 쇠가 서로 상생하여 주니 수와 복이 면면하여 한이 없게 된다. 천품이 고준하여 만인의 주목을 받는다. 한 가지 일을 꾀하니 두 가지 일이 성사되며 부하게 일생을 보낸다. 이외의 성공과 발전으로 가정이 화합하고 이름이 사방에 떨치며 편안하게 복록을 누리면서 건강 장수하는 수이다.
원격(초년운) 27획
凶
중단격(中斷格) - 낙마절골지상(落馬切骨之像)
英名透徹中途挫折夫婦相別刑厄破家
영명투철하고 재지가 있으며 강인한 정신력으로 매사에 전진하려 하나 모든 일이 자신의 마음대로 따라주지 않고 시비, 구설 속에 좌절과 실패가 반복되는 운이 유도된다. 가정운도 성격적 갈등 속에 이별수가 있어 고독하며, 조난, 형액, 불구, 단명등의 흉이 있다.
형격(청년운)20획
凶
허망격(虛望格) - 만사공허지상(萬事空虛之像)
破滅沒入諸事衰敗父子相別人德全無
일시적인 성공은 있으나 매사가 수포로 돌아가 좋은 두뇌와 자질이 상실되고 부모덕을 없게 하고 가정운을 적막하게 하며 한시도 마음 편한 날이 없이 파란곡절이 교차하고, 일생을 곤고하게 살게 되며 교통사고, 형액, 자녀상실, 단명등의 흉운과 여자는 과부수등 고독한 생활을 하게 하는 운이 유도된다.
이격(중년운)15획
吉
통솔격(統率格) - 천지안전지상(天地安全之像)
智德兼備高貴發展家和人和大業成就
하늘로부터 복을 받는다는 수로 재복과 명성이 따르며 맡은 분야에 두각을 나타내 대내외적으로 출세로 할 수 있고 특히 남성은 문무를 겸비한 관운에 서광이 있으며 여성은 부덕을 겸비한 현모양처로 가정운이 만복대길한 운세를 유도하게 한다.
정격(말년운)31획
吉
융창격(隆昌格) - 만화방창지상(萬花芳暢之像)
才智英秀萬難克服大事成就餘慶錦錦
의지가 굳고 사물을 명확하게 판단하는 통찰력이 뛰어나며 지. 인. 용의 삼덕을 구비하여 지도자적 자질이 있고, 미래도 발복. 발전하게 만들어 부귀와 안락을 누리게 하며, 대외적으로 명성을 얻고 대내적으로 좋은 배필을 만나 다복한 가정을 이루게 한다.
윤석열(尹錫悅)의 한자 의미
尹 (윤): '윤'은 '다스리다', '관리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한자는 주로 관리나 통치와 관련된 의미로 사용된다.
錫 (석): '석'은 '주다', '부여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금속인 '주석'과 관련이 있고 이 한자는 보통 귀한 것을 주거나 부여하는 의미로 해석된다.
悅 (열): '열'은 '기쁘다', '즐겁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이 한자는 감정이나 기쁨과 관련된 의미로 사용된다.
종합적인 해석
윤석열이라는 이름은 '다스리며 기쁘게 하다' 또는 '관리하여 즐거움을 주다'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이는 그의 정치적 역할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이미지를 부여하는 이름으로 볼 수 있겠다.
이와 같이 윤석열의 한자는 각각의 의미가 모여 그의 이름에 깊은 뜻을 담고 있으며 이름의 의미는 개인의 성격이나 운명과 연결되기도 하므로, 이러한 해석은 그가 어떤 리더십을 발휘할지를 암시하는 것일 수 있겠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과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 김수미 씨의 죽음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이름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재욱(金材昱)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53) | 2024.12.10 |
---|---|
김건희(金建希)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47) | 2024.12.09 |
채수빈(蔡秀彬)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43) | 2024.12.03 |
유연석(柳演錫)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45) | 2024.11.27 |
은가은(殷嘉恩)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24) | 2024.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