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윤진이(尹真伊) 나유정역학연구소

본명 : 김윤진 (金尹真)
출생 : 1990년 7월 27일
대전광역시 서구 갈마동
신체 : 164cm, B형
가족 : 배우자 2022년 10월 결혼
학력
한밭고등학교 졸업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학사
데뷔 : 2012년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

어린 시절 KBS1 교양 프로그램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고 한다. 데뷔작인 <신사의 품격> 임메아리 역할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뒤, 꾸준히 인성 논란이 있었다. <하나뿐인 내편> 종영 인터뷰에서 본인이 이를 인정했다. 일명 "연예인 병" 이라고도 한다. 본인은 지금도 그때를 생각하면 굉장히 후회스럽다고 한다.

중학교 3년 간 미국'어바인' 에서 유학 생활을 했는데, 상당히 쓸쓸한 3년이었다고 회상했다. 귀국 후 학업을 이어가던 와중 학교로 오디션을 보러 온 소속사 관계자에게 캐스팅되어 본격적인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 2022년 8월 25일 공식적으로 결혼 발표를 했다. 4세 연상의 비연예인 예비남편과 10월 22일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진이의 사주는 월지에 미토(未土)를 얻은 모양새이지만 풀어보면 지지에서 화국을 이루어 신약(身弱) 한 재왕(財旺) 신약자에 천간에는 인수와 비견이 국을 이루어 희신이 있으나 불인 화를 재성으로 쓰니 불같이 일어날 수도 있으나 한 줌의 재가 되는 허망함도 함께 존재 한다고 볼 수 있겠다. 또한 재빠른 두뇌 회전력이 있으며 성향이 급할 것으로 보인다.

인성문제로 말이 많았다고 했는데 화와 수기의 두 가지로 이루어진 사주에서 융통성 이라든지 인성을 논할 거리가 있을까 싶을 만큼 이 사주의 주인공은 자신의 발등에 떨어진 불덩이 에만 관심 갖는다고 볼 수 있겠다. 관성은 화(化)하여 형태가 없고 지장간에서 무토의 존재로 숨어있는 상태다.

 

6세-25세는 화운으로 크게 인기를 누리지는 못했다고 하더라도 화운에서 연예인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윤진이도 이 운에서 일찍 아역으로 출발했었다.

관성의 힘이 미약하지만 대운에서는 27세- 66세에 이르기까지 토인 관성이 머물러 있으므로 남편감으로 선택 한다면 재성이 많은 사람 일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길하다고 할 수 없는 것은 계수는 빗물인데 토운을 만나 정착하려는 의지가 강할 수 있지만 목의 대운에서는 화를 더 도와줄 뿐 이므로 성격적인 히스테리가 크고 변덕이 많고 아기처럼 모든 것을 의지하려고 하는 성향으로 인하여 주변 가족들을 힘들게 할 수있겠다.

 

2022년은 수기를 만나는 좋은 운으로 대운에서 경진으로 금과 토를 만나 해운에서 수기를 보니 오행이 골고루 줄을 선 상태로 모처럼 좋은 용신의 해를 맞이 한 것으로 보인다. 사주가 너무 편 고한 까닭에 흉하고 일지에 음착(陰錯)과 지살이 있으면 흉하다고 하지만 희신이 될 경우에는 상관이 없으며 대운에 따라 용신의 운이라면 달라지므로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겠다.

 

결혼후 5개월만에 딸을 얻은 윤진이는 2024년 둘째를 임신하였는데 2024년~2025년은 식상운으로 무식상 사주에서 36세~55세까지 식상대운으로 가고 있어 재물이 늘어나게 되며 아이들의 덕도 함께 볼 수 있는 명이다.

 

무식상 사주는 자녀를 얻게 되더라도 아들은 얻기가 힘든 명으로 둘째 역시 딸일 확률이 높은 가운데 SBS<동상이몽>에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36세 - 45세의 기묘대운에서 계기충과 묘미목국으로 식상이 지지에서 합을 이루고 있는데 천간에서 관성을 충하는 것은 남편과의 의견충돌이 다소 일어날 수 있음을 예고 하는 것이며 비견과의 충살로 남편 주변의 여성들과의 갈등이 있을 수 있는 대목이다.


스스로 상황에 맞게 변화해야만 하는 것들이  많고 다른사람도 돌아보고 배려 해야 할것으로 보인다. 어떤 일을 하거나 어디에서나 이 사주의 주인공은 재물과는 따로 생각할 수 없는 물질만능을 믿고 사는 성격일 가능성이 크다. 자신만이 우월감을 갖고 다른 사람을 대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의 아니게 상처를 줄 수 있으므로  고쳐야 할 문제가 될 수 있겠다.

행복은 잠깐이요 어려움의 시간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니 걱정이 앞선다. 그러나 재성이 강한 사람은 지혜롭고 자신에게 손해가 되는 일은 저지르지 않으므로 잘 이겨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36세-55세까지가 화를 도와주는 대운에 서 있으므로 우여곡절이 예상된다. 현명한 판단으로 이겨 나가기를 바라며 행복한 신부로 오늘 같은 날만 계속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양광모 온라인 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