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름풀이

이상아(李尙雅)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천영이 에디터

출생 :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동

신체 : 163cm, B형

학력

서울 신용산국민학교졸업

용산여자중학교졸업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 전문학사

학점은행제 미용학 학사

가족

할아버지 이종극(제3대 민주공화당 정책위원장)

아버지 이경식(영화감독 제작자 작가), 어머니 박명숙

숙부 이일(전 홍익대 교수, 특파원, 미술평론가)

언니 이상은 여동생 이상희

자녀 윤서진(2000년생)

소속사 : 우이엔이(후엔터테인먼트)

데뷔 : 1984년 KBS드라마 <산사에 서다>

 

이상아는 배우다. 1984년 중학교 1학년 때 KBS드라마<산사에 서다>로 데뷔하여 80년대 후반~90년대 초반 하이틴 스타로 이름을 알리며 인기를 누렸다.

 

평범한 가정형편으로 이상아가 연기 생활을 한 이후 어머니가 이상아의 매니저를  하면서 가족들이 딸의 수입에 의존하여 가족 중 아무도 별다른 일을 하지 않았다고 하고 아버지는 그 수입마저 매번 탕진했으며 이상아가 조금씩 주목받기 시작할 즈음 아버지는 세상을 떠났다.

 

언니와 여동생의 학비는 물론 돈벌이 수단일 뿐 억압된 집에서 탈출하기 위하여 

1997년 동갑내기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했으나 1년 뒤 이혼했고 그 후로도 2번의 이혼을 더 하여 3번 이혼했다.

9년간 공백기가 있었으며 2015년 연예계로 복귀했다.

 

첫 번째 이혼 후 2년 만에 두 번째 결혼한 남편은 사기꾼으로 재력가로 위장했고 혼전 임신을 했을 때 재혼할 남편에 대한 안 좋은 소문들이 쏟아졌지만 진행했는데 결혼축의금마저 빼앗고 엄마와 형부까지 돈 사기를 친 못난 사람이었다고 한다.

 

이상아(李尙雅) 이름풀이

 

 

소리오행

土金土 - 길
운세가 길하여 성공에 이르는 길이 순탄하다. 원만한 성격과 상하를 대하는 태도가 깍듯하여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양호하며 그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는다. 약간 소극적인 편이라도 본인이 성실하기 때문에 길한 운세를 바탕으로 하여 부귀영화를 누리며 무병장수하면서 안팎으로 행복을 만끽한다.

 

원격(초년운)

20수 - 흉
허망격 단명운       백사부전 중도실패 변사단명  
虛妄格 短命運       百事不全 中途失敗 變死短命  

육친 무덕하고 하는 일마다 실패의 연속이며 빈고, 재액, 횡액, 변사, 단명 등의 최흉암시가 있어 온갖 재난을 면하기 어려운 대흉수이다. 

 

피나는 심신의 수행과 노력에 의해 성공을 거두는 경우도 있으나 곧 중도실패가 따른다. 이 수는 가장 흉한 수로써 성명학상 써서는 안 될 수이다. 이 수가 남자에게 있으면 불량배로 여자에게 있으면 화류계로 흐르기 쉽다. 결혼을 한다 해도 과부가 되거나 아니면 첩이 될 신세다.

 

형격(청년운)

15수 - 길
통솔격 복수운       부귀영화 자립성공 중인앙시  
統率格 福壽運       富貴榮華 自立成功 衆人仰視  

지(智)와 덕(德)을 겸비한 길 수로서 인망(人望)이 두텁고 신뢰와 존경을 받는다. 비록 초년이 곤궁했을지라도 반드시 자립 대성하여 만인의 위에서 추앙을 받게 된다. 

 

가정운도 매우 좋아 부부간에 애정도 깊으며 화목한 가정으로 행복한 삶의 터전을 이룬다. 항상 재물이 풍성하여 어려움이 온다 해도 스스로 비껴가는 좋은 복을 지니고 있다. 이 수는 일찍부터 좋은 운이 온다 해서 거기에 안주할 것이 아니라 보다 큰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격(중년운)

19수 - 흉
고난격 병액운       두뇌명석 일시성공 폐질단명  
苦難格 病厄運       頭腦明晳 一時成功 肺疾短命  

두뇌명석하고 실행력도 있으나 타고난 재능이나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성공을 했는가 싶으면 곧 기울어지므로 매사가 시작은 있어도 끝이 좋지 않다. 

 

육친 무덕하고 배우자 및 자녀와 생*이사별의 흉암시가 있으며 형화, 조난, 신병, 불구, 폐질, 단명 등의 불행을 당할 수도 있는 수이다. 여자는 극부(剋夫)할 수이다. 

 

이와 같은 흉이 거듭되는 가운데 정신적인 이상을 겪는 경우도 잇다. 아무튼 업을 닦는다는 마음 자세로 수행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격(말년운)

27수 - 중길
대인격 중절운       자아심강 욕망무한 파란중첩  
大人格 中折運       自我心强 慾望無限 波瀾重疊  

영명투철(英明透徹)하여 자아심이 강하고 욕망(慾望)이 무한하므로 능히 대업을 달성하여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 그러나 욕심이 많고 이기적이기 때문에 이익되는 일이라면 앞 뒤 살피기 않고 밀어붙이기 식으로 추진하므로 신용도 잃고 구설수에 오르기도 한다. 

 

이런 것들이 화근이 되어 대체로 중도좌절하며 실패, 조난, 형액, 단명, 배우자와의 생리사별등의 흉이 닥친다. 경우에 따라서는 자살이라는 극단의 길을 택하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므로 인격함양(人格涵養)에 특단의 노력을 기울이면 그 흉을 피할 수 있다.

 

삼원오행

水土水 - 흉
허영심이 다분하고 이기적인 성격으로 명석한 두뇌를 가져있다. 그러나 운기가 불안정하여 일생동안 재난을 면하기 어렵다. 큰 것을 탐하지 말고 작은 행복이라도 소중히 여기며 현실적인 노력을 계속하면 무난한 생활을 한다. 부부사이가 냉랭하므로 상대를 위한 버려가 필요하다.

 

필자의 의견

목이 왕한 사주다.

겁재격으로 신왕 한데 인수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으니 용신이 금인 관성이 되고 재성인 토를 써야겠지만 화인 식상도 없는 사주라 이 씨 성은 토성이니 별 다른 방도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원격과 이격인 초년과 중년에서 흉한 수리의 한자를 선택함으로 본인의 인생이 더 험하고 고난의 연속으로 살아야 했던 것으로 이해하니 마음이 아팠다.

 

이 씨의 李(자두나무 이)는 7획이다.

첫 번째 이름자를 상尙(오히려 상)으로 결정했다면 두 번째 이름자는 12획의 글자는 길(吉)하게 맞지 않으며

8획, 9획, 10획, 16획, 17획을 사용한다면 흉(凶)이 없는 길한 작명이 가능하겠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작가로 활동 중입니다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 : 천정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