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이하나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서울특별시

본관 : 함평 이 씨

신체 : 173cm, A형

가족 : 아버지 이대헌(작곡자), 어머니, 오빠

학력

서울 대모초등학교 졸업

대왕중학교 졸업

개포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생활음악학 학사

소속사 : 프레인 TPC

데뷔 : 2006년 SBS 드라마 <연애시대>

사주

출생 : 1982년 9월 23일

이하나의 부친이 김광석이 다시 불러 유명해진 곡 <먼지가 되어>를 만든 가수 겸 작곡가 이대헌이며, 모친도 음악을 하시던 분이라고 한다. 이러한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가수가 되기를 꿈꾸며 대학에서도 보컬을 전공하였지만 가수로 데뷔하지는 못하고 오디션을 통해 2006년 <연애시대>의 유지호 역을 맡으며 배우로 데뷔하였다.

 

그래서인지 노래실력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인성이 좋은 연예인으로 손꼽히는데 배우 커리어를 쌓는 동안 사건사고가 없었을뿐더러 사교성이 좋고 굉장히 예의 바른 편이라고 한다. 본인은 자신이 혼자 있는 걸 좋아하고 내성적인 사람이라고 하지만, 이하나와 같이 연기해 본 동료 배우들은 순수하지만 엉뚱한 면모가 있다고 한다.

 

2007년에는 <꽃피는 봄이 오면>에서 주인공 문채리 역에 캐스팅되며 데뷔 후 처음으로 지상파 드라마에서 주인공을 맡게 되었다. 2017년 -2019년까지 3년간 연결되는 내용인 보이스 3이 방영되었으며, 2021년에는 시즌4의 보이스를 촬영했다. 시즌2에 이어 풍산 지방경찰청 112 신고 센터장이자 골든타임팀 팀장인 강권주 역을 맡았고 그의 배우 인생에 중요한 캐릭터로 남게 될 듯하다.

 

이하나의 사주를 보면 기유월의 기유 일주로 온통 음기로 사주가 구성이 되어 있으므로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보다는 침착하면서도 예리한 눈빛으로 다른 사람의 속을 꿰뚤어 볼듯한 영특함이 배어있어 만만치 않은 백호의 기상을 볼 수 있다. 유월(酉月)의 기는 만물이 약동하여 풍부한 실을 맺어가는 초가을을 맞이하여 완벽한 준비력과 별 레의 울음소리와 같은 섬세한 감수성으로 음색이 곱고 여린 매력을 가졌다고 하겠다.

 

과거와 미래가 직결되어 광막한 큰 이상을 낳지만 그 반면에 수시로 변모하는 현재의 정세에도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재능이 있으므로 식신이 강한 사주로 직관력과 미래를 예견하는 예지력도 있어  <보이스>에서 보여주는 그의 특이한 재능 연기가 잘 어울릴 수 있는 이유이다. 또한 질서를 존중하고 직무상으로는 커다란 봉사를 나타내며 남의 심정을 정확히 받아들이는 점도 있다. 

 

토와 금, 수가 강하니 튼튼한 제방(堤防)을 연상케 하는데 물의 기운으로 인해 언변이 좋고 예술가나 연예인 쪽이 잘 어울리는데 멜로물보다는 수사극에 더 잘 어울리는 것은 드라마 <연예시대>에서의 독특한 이미지가 대중들에게 잘 스며들었던 것으로 보이며 이 사주의 용(用)은 목의 기운이므로 대운에서 갑, 을목을 만나거나 봄의 계절로 움직이게 된다면 지금 보다는 더 발전하고 명예와 재물도 얻어질 것으로 보인다.

 

식신은 재성을 따라가기 마련인데 사주에서 아버지의 자리에 정재가 앉아 있으므로 인생에서 자신이 가야 할 길이 아버지처럼 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으나 토, 금의 힘에 비하여 임수(壬水)는 흘러가는 것이라기보다는 고여 있는 제방의 물이므로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는 못했던 것으로 음악을 하고 싶었지만 연결이 어려웠던 것으로 분석이 된다.

 

15세-44세까지의 희 신대운에서 원하는 대학에서 공부하고 많은 활동을 하였다. 특히 35세 대운이 시작하는 전후인 시점에 tvN 드라마 <고교 처세왕>에서 주연으로 어리바리하고 독특하지만 동시에 강단 있고 사랑스럽기도 한 정수 영역을 맡아 호평을 받으면서 역시 목, 화의 운세에서 두각을 나타내거나 활동이 다시 재개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연예인이 되어 빛을 보는 시기를 대부분의 사주에서 화(火)가 희신으로 작용하는 때인 것을 많이 보게 되는데 현실에서도 라이트를 받는 형상으로 보면 이해가 쉬울 것 같다.

 

2023년 월주와 일주의 천지충을 맞이하는 시기로 움직이지 않는 토와 금을 충살로 흔들게 되는 운으로 자신의 신변에 새로운 변화를 보게 되는 운이다. 호운이며 2024년부터 2017년이 될 때까지 명성을 올리게 되면서 자신의 입지가 더 높아지게 된다.

 

목의 대운에서는 중중한 유금의 쌍칼의 존재가 희신으로 쓰여질 수 있으므로 경찰이나 군검등의 역할을 하면 더 돋보이게 되고 잘 어울어져 보이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인지 보이스 시리즈에서 유독 잘 어울려 인기를 누리게 된 것으로 보인다.

 

45세- 54세의 갑진 대운으로 가게 되면 천간에서는 갑기합 토의 기운으로 비견이 되고 지지에서는 진유합 금의 오행으로 투합으로 변화하게 되는데 식상의 기운이 더 강해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식상의 기운은 무엇이든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성질과 시작과 발산의 의미를 강하게 두는 것이 특징인데 두각을 나타내어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고자 하는 노력을 많이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신이 원래 하고 싶었던 음악에 대한 열정을 펼쳐볼 수 있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토, 금의 기운이 많으면 가창력보다는 잔잔한 호수 같은 맑은 음색으로 귀를 즐겁게 해 줄지 기대가 된다. 삼주(三柱)의 사주를 보고 있지만 아마도 관성이 없거나 약한 사주로 보이는데 결혼하게 되더라도 40세가 넘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결혼 후에도 남편만 보기보다는 자신의 일에 빠져 열심히 살아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55세-74세의 목운에서는 재생관이 가능하나 처 지충의 충이니 만큼 명예나 재물에 관한 욕구가 강하면 시끄러운 일을 보게 되므로 순리에 맞게 천천히 가는 것이 좋겠다. 원국에서 비견, 겁이 중중 하니 언제나 재물은 주변과 나누어야 하는 것임을 알고 먼저 베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며 덕을 베풀면 적(敵)이 그만큼 적어진다는 진리를 생각하면 좋겠다.

 

건강운에서는 노년기에 위장질환, 관절염, 신경통을 앓을 수 있고 여성은 요통이 있다.생식기나 소화기 계통이 약하고 여성은 난산이 예상된다. 잔병은 없으나 편식을 할 수 있으니 너무 과하게 식사 하는 것은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악성 심장병도 도사리고 있으며 이들은 정신으로부터 오는 과로나 지나친 번민, 혹은 과음 등으로 발생한다.
때문에 극심한 쇼크나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마음의 여유를 갖는 게 좋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과 나경원의원의 정치인생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역학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작가로 활동 중입니다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