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름풀이

조용필(趙容弼)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뉴시스 박선현 기자

조용필 신상정보
출생 : 1950년 3월 21일
경기도 화성군 송산면 쌍정리
본관 : 임천 조 씨
신체 : 165cm, O형
가족 : 안진현(1994 ~ 2003)
학력
송산초등학교 졸업
송산중학교 전학
경동중학교 졸업
경동고등학교 졸업
종교 : 불고
소속사 : YPC
별명 : 가왕, 작은 거인, 풀빵
취미 : 골프
특징 : 싱어송라이터, 기타리스트
데뷔 : 1979년 <창박의 여자>
사주

조용필(趙容弼) 이름풀이

소리 오행에 대한 설명
金土水 - 흉
소견이 좁고 내성적이며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며 의지력도 약해 일시적으로 성공하게 되지만 지키기 어려우며 의외의 사고와 흉작용으로 중도 좌절하는 운세다. 처자의 덕이 없으며 가정이 불우하고 다칠 우려가 있으니 조심햐야 한다.


원격(초년운)
22수 - 흉
중절 격 박약운 재지 우수 중도 좌절 부부상 별
中折格 薄弱運 才智優秀 中途挫折 夫婦相別

외모가 준수하고 재지도 우수하며 지략도 있으나, 타고난 재능과 노력이 비해 그 결과가 허무하다. 좋은 일이 있어도 반드시 중도 좌절하여 비운을 한탄하게 된다. 매사 실패, 곤고(困苦), 형액(刑厄), 조난(遭難), 역경(逆境)의 흉이 계속 이어지며, 육친 무덕(肉親無德)에 처자와 생리사별, 병난, 단명 등이 겹치는 경우도 있어 괴로움의 연속이다. 강한 운세를 지닌 여성과 결혼하면 다소 호전되기도 한다.


형격(청년기)
24수 - 길
입신 격 축재운 자손 여경 점진 성공 부귀영화
立身格 蓄財運 子孫餘慶 漸進成功 富貴榮華

소극적이고 점진적인 발달로 평범한 수인 것 같으나 그렇지 낳는 것이 이 수의 특징이다. 재략(才略)과 지모(智謀)가 뛰어나며 불요불굴의 노력으로 자수성가(自手成家)하여 대업을 수행함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빈손으로 시작을 해도 큰 재물을 모아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는 재성 대길운(財星大吉運)이다. 또한 이 수가 정격(貞格)에 있고 타격과 조화를 이루고 선천 운명이 양호하면 대권(大權)을 잡을 수도 있다. 이 수는 외모가 준수하고 예능 방면에 소질이 있다. 여자의 경우는 매우 양호한 수이다.


이격(장년기)
26수 - 흉
영웅 격 만달운 예재 우수 영웅 괴걸 형액피화
英雄格 晩達運 藝才優秀 英雄怪傑 刑厄被禍

영리하며 의협심이 강한 수이다. 우두머리 기질이 다분히 있어 앞장서기를 좋아하고 대사를 경륜하는 능력도 있어 좋은 운을 만나면 파죽지세(破竹之勢)로 영웅적인 지위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영웅적인 지위에 오른다 해도 한번 기울어지기 시작하면 조난, 패가, 역경, 형액 등의 재액이 한꺼번에 들이닥치는 비운이 있게 된다. 가정운도 좋지 않아 배우자 및 자식과의 생리사별의 고통이 따른다. 남녀 간에 색정에 조심해야 한다. 여자에게는 강한 수로써 가정 운이 좋지 않다. 독신(獨身)으로 사회 활동을 하는 것은 무방하다.


정격(말년운)
36수 - 흉
의협 격 파란운 일생 부침 파란중첩 조난 역경
義俠格 波瀾運 一生浮沈 波瀾重疊 遭難逆境

의협적이며 영웅적(英雄的)인 기질 때문에 정의로운 일이라면 앞 뒤 돌보지 않고 뛰어들어 해결하려는 것은 남에게는 추앙을 받을 수 있으나 자신은 항상 파란곡절(波瀾曲折)이 많이 따르게 된다. 세상살이는 의협심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므로 생각과 행동을 바꾸어 작은 것에서부터 출발하여 만족을 해 나간다면 평범한 행복을 누릴 수 있다. 그러나 이 수는 대범한 행동 큰 일에 대한 도전이 아니면 거들떠보지 않으려 하기 때문에 각종 재난, 단명, 병액, 고독 등의 흉이 따르게 된다.


삼원오행 설명
土火木 - 길
운세가 강하여 적극적으로 일을 도모하여 추진하게 되면 성공과 발전으로 이어지는 길한 배합이다. 사업을 하게 되면 강한 운기를 바탕으로 부하나 수하 사람의 큰 협력을 얻어서 의지대로 대성하게 되고 관직으로 나아가도 출세가 순조롭다. 일생동안 무병장수하면서 가정적으로도 화목하다.


필자의 생각
조용필 씨는 성씨가 금의 성을 얻었으므로 금생수로 생하는 이름을 작명하는 것이 순리다. 하여 성씨와 첫 번째 이름에서 같은 금을 취하고 두 번째 이름자에서 수의 오행을 따르거나 금 - 수 - 금의 형태로 작명하여도 사주에서 필요한 용신의 오행을 담을 수 있어 한결 좋았을 것으로 생각한다. 현재의 이름은 금 - 토 - 수의 흐름으로 작명되었으므로 극하는 오행이 들어있어 당연히 고려해야 할 문제를 흘려버렸으므로 가정적인 문제로 인하여 고통이 많이 따른 것으로 보인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 제공=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