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수이야기

주택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

주택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




많은 사람들이 풍수가 좋은 집을 원하지만 그 선택 기준은 잘 모른다. 집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을 밝힌다.


1) 바람이 강한 곳은 좋지 않다.

풍세를 주의해야 한다.  만약 가옥 부근의 풍세가 강하고 급하면 좋지않다. 가장 인상적인 거주 환경은 바람이 산들산들 불어 맑은 공기를 서서히 가져다주는 곳이다.


2) 햇빛이 풍부한 곳이 좋다.

풍수는 산사람의 집을 양택이라고 하고 죽은 사람의 무덤을 음택이라한다.  양택풍수에서 주의하는 것이 바로 햇빛과 공기다.  공기가 맑을 뿐 아니라 햇빛도 풍부해야 한다.


3) 가옥의 중심이 오염된 곳은 좋지않다.

가옥의 중심 부분에는 화장실을 설치하지 말아야 환다.  사람의 심장에 노폐물을 쌓아두는 것과 같아서 흉이 많고 길이 적다.


4) 큰길이나 작은 골목과 곧바로 맞닿은 가옥은 좋지않다.

풍수학에서는 "우회하는 것을 좋아하고 직면하는 것을 꺼린다.  아무런 제재없이 곧바로 부딪힌다는 것은 대단한 충격을 주게 마련이므로 가옥의 전후좌우가 큰길과 곧바로 맞닿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5) 지세가 평탄해야 좋다.

대문의 경사가 심한 비탈과 맞닿아 있을 때는 재산뿐 아니라 가족까지도 뿔뿔이 흩어져 한자리에 모일 기회가 없으므로 이런 가옥은 피한다.  경사가 급한 비탈 밑에 자리잡은 가옥에는 살기(殺氣), 즉 사악한 기운이 왕성하여 가족에게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운다.


6) 집문 앞에는 길이 활처럼 굽은 것은 나쁘다.  

활처럼 굽더라도 가옥이 굽은 안쪽이면 덜 하지만 바깥쪽으로 굽어있으면 흉하다.


7) 천참살은 나쁘다.

두 빌딩 사이에 생긴 좁고 긴 틈새를 천참살이라 하는데 그 모양이 마치 "하늘에서 부터 두쪽으로 자른 듯하다" 하여 이르는 말이다.


8) 굴뚝이 밀집한 곳은 좋지 않다.

굴뚝이 침대와 맞서면 해롭다.  침실 창문 밖에 여러개의 굴뚝이 있는 집은 피한다.


9) 관청 앞이나 절 뒤에 있는 가옥은 좋지않다.

관청, 특히 경찰서나 군부대 등의 앞과 절이나 사원 등의 건물뒤에 자리잡은 가옥에는 거주하지 말아야 한다.  살기에 직면 하므로 가족에게 재앙이 일어난다.  사원은 음기가 집중된 곳으므로 그 근처에 사는 것은 좋지않다.


참고문헌 : 이성천, 정청암저자의 풍수대백과  - 나유정역학연구소 편저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등 모든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풍수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위별 에너지의 비밀  (0) 2018.06.13
아이들의 방 인테리어  (0) 2018.06.12
욕실 인테리어  (0) 2018.06.12
부엌(주방)인테리어  (0) 2018.06.12
거실과 침실 의 방위와 인테리어  (0) 2018.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