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차태현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출생 : 1976년 3월 25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본적 : 충청남도 당진시

사주

병진년  신묘월  병자일

대운

04세 : 임진

14세 : 계사

24세 : 갑오

34세 : 을미

44세 : 병신

54세 : 정유

64세 : 무술

74세 : 기해

 

본관 : 연안 차씨

신체 : 172cm, 66kg, A형

직업 : 배우, 가수, 방송인

가족 : 아버지 차재완, 어머니 최수민, 형 차지현

배우자 최석은, 아들 차수찬, 딸 태은, 수진

학력

서울 일원초등학교졸업

중동중학교졸업

서초고등학교졸업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전문학사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 학사

데뷔 : 1995년 KBS슈펴탤런트 1기(공채 17기)

 

차태현은 아역출신은 아니지만 데뷔 자체가 빠른 쪽이라 의외로 경력이 있는 편이다. 맡아온 배역들도 평범한 대학생이나 청년(엽기적인 그녀, 연애소설), 소꿉친구(첫사랑 사수 궐기대회)등이 많다. 하지만 의외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배역도 많이 맡았다. 대표작은 2001년 "엽기적인 그녀" 이후 2008년 개봉한 "과속스캔들"이 820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영화 흥행 순위9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차태현은 가족들과 영화 인연이 깊은데 아버지는 KBS 전 음향효과 연출자이고 형은 음향효과 분야에서 일하다가 영화제작에 뛰어들었으며 어머니는 최수민씨다. 

 

차태현의 사주를 보면 신묘월의 병자일주로 봄의 태양인데 물위에 떠있는 태양으로 생각이 올바르며 이상적인 성향에 목화통명되니 창의력도 뛰어나고 영특한 두뇌의 소유자 이기도 하나 끝까지 해결하는 근성이 약하다. 그래서인지 시작은 좋으나 용두사미로 끝나는 경우가 많아 단점이다.

 

인수와 관성으로 천간을 장식하니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 이면서 잘 베푸는 선한 성정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 사이에서 친화력이 있고 두루두루 어디에서나 인기있는 사람이 되기도 한데 천간의 병신합 수는 외모가 좋은 편이라 잘 생긴외모로 이성에게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차태현은 사주에서 재성이 병신합 묘목 자수등으로 순하고 여린 에너지를 가졌는데 연애를 할 때 좋아하는 이성을 향해 합의 성향이 나타나면서 지고지순한 순정파의 기질을 보이게 된다. 중학교 때 첫사랑과 오랜연애 끝에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아내를 위하고 가정적이며 좋은 아빠로서 가정을 꾸려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목이 강한 사주에서 용신은 금인 재성이 되는데 영화 <엽기적인 그녀>가 2001년에 개봉됐으니 금의 운세가 온 2000년 경진년부터 발복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일지에 형살이 있어 지지에서는 관인상생이 되지 못하니 중년 이후로 다소 어려움을 예고하거나 첫사랑과 결혼하여 다른다람들의 귀감이 되고는 있지만 그의 결혼생활은 순탄하지만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34세 을미대운에서는 을신충을 보게되니 재성과의 충살이니만큼 아내와의 마찰이 있을 수도 있거나 돈 문제로 인해서 자신의 명예가 실추될 가능성도 있다. 금의 장기가 충살을 받으면 폐가 나빠질 수도 있는 것이니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44세-63세 의 재성대운에서는 천간에서는 병신합이 되어 수기로 변화하게 되고 지지에서도 신자진 수국이 형성되면서 관성으로 온통 물바다를 이루게 되면 관성의 등쌀에 비견이 도와줄 수 없게 되므로 태양의 존재인 자신은 빛을 잃어갈 수 밖에 없다. 관성이 너무 강해지면 직업에 적신호가 오는 것을 뜻할 수 있으므로 인기를 받아야 하는 연예인의 직업상 불리할 수 밖에 없게 된다.

 

이미 기해년 2019년에 있었던 일을 생각해 보면 이해가 쉬워진다. 내기골프 때문에 추문에 휩싸이면서 방송에서 하차 할 수 밖에 없었는데 칠살의 힘이 강해지면서 관재구설에 휘말리게 되고 자신의 명예가 실추되는 일을 겪게 되는 것이다. 아직도 주의해야 하는 것으로 올해 21년 신축년에도 재성이 합으로 칠살로 변하고 지지에서 축토 역시 자축합 수가 되면서 또 다시 관성이 득세를 하게 되는 해이므로 재성(돈, 몸이 아프거나, 아내와의 문제등이 있을 수 있다.)으로 인한 문제에 봉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정유대운을 만난다 하더라도 천지충을 또 다시 만나게 되므로 흉운으로 볼 수 있으므로 재물과 건강관리에 주의 해야 하고 어려운 시절로 접어들게 되는데 인생이란 어려운 때 일수록 준비하고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하는만큼 또 다시 식상의 운세가 기다리고 있으므로 노력하고 바른생활을 지표로 삼아 건강관리에 힘쓰면서 다음 운세를 준비한다면 나쁘다고만은 할 수 없을 것으로 본다.

 

64세-83세에 이르는 식상의 운세를 또 다시 만나게 되는데 나이가 든 만큼 새로운 혁신적인 자기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할 수는 없겠으나 그래도 자신의 이미지를 가꾸면서 좋은 활동을 잘 골라서 해 나간다면 좋겠고, 노후에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등 모든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의학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