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생 : 1982년 7월 13일
부산광역시 수영구
학력
수영초등학교졸업
부산중학교졸업
수산고등학교졸업
신체 : 180cm, O형
포지현 : 좌투좌타
2007년 해외파 특별 드래프트 1번(SK)
사주
추신수는 미국으로 건너가 야구로 성공한 야구선수이다. 메이저리그 통산 fWAR, bWAR가 역시 한국인 선수 중 가장 높은 선수이자 역대 아시아 출신 선수 중 두 번째로 높은 선수다. 아시아 출신 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1번 타자 중견수로 활약한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스즈키 이치로를 제외하면 이렇게 뛴 선수가 없기 때문이다.
파이브를 플레이어 추신수가 꿈을 향해가는 다섯 가지 방법을 적은 책으로 <오늘을 즐기고 내일을 꿈꾸다>는 2011년 출간한 적이 있다. 동갑내기 세 친구가 말하는 메이저리그와 야구인생에 관한 책으로 <야구야 고맙다>는 2016년 발간되었다.
아내인 하원미와는 마이너리거 2년 차였던 2002년에 소개팅으로 처음 만났고 두 사람 모두 첫눈에 반하여 결혼하게 된 사람이다. 추신수는 자기 자신이 가정을 수호하고 풍족하게 하기 위하여 무엇이든지 저축해 놓고 비축해 가는 유능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추신수의 사주는 식신재살 하는 형태로 월지의 관대힘으로 식신을 쓰는 전형적인 부자가 될 수 있는 사주라고 하겠다. 용신은 수기인 관성이 되고 금인 재성의 운에서 큰 부자로 거듭날 수 있는 팔자다. 무인성의 사주에 인성대운조차 말년에 들어 있으므로 한국사람이면서도 미국인으로 살아가는 듯하다.
당당하고 늘름한 풍채와 외모를 갖고 태어나 뭇사람들에게 호감을 많이 사는 타입으로 예의범절이 바르고 공손하며 도덕성이 갖춰져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귀여움과 사랑을 받는다. 일생 의식주의 걱정은 없고 풍족한 생활을 하는 길운으로 보며 성격은 감성이 풍부하고 순진하며 쾌활한 성품에 지혜가 출중하다.
미적 감각이 뛰어나며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가졌으며 양심적이나 다소 인내력이 부족하고 발끈하는 성질이 있다. 전체적으로 정의롭고 평온한 성품으로 개성이 뚜렷하다고 보며 그 기질 또한 섬세하고 예술적 기교가 능란하여 미적 세계에의 감성이 매우 풍부하고 용모 또한 수려하다.
연예인과 예체능인은 대부분 식상이 황한 경우가 많은 것은 식상의 힘이 강할 때 몸으로 하는 재주에 능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식상과 재성 관성이 있어도 사, 절, 태 등의 신약 한 기운이 아니므로 재성과 관성의 운에 발복하고 최고가 되는 명성을 얻게 된다.
대운의 흐름을 보면 9세-48세에 이르기까지 재성이 함께 하게 되므로 시간에 재성이 있다면 운세에서 재성이 합하여 큰 무리를 이루게 될 때는 큰돈을 벌어들이거나 새로운 연봉계약이 이루어지면서 거금을 받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
2022년-23년은 관성의 투간으로 여기저기에서 섭외가 많이 들어와 예능과 오락프로그램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인기를 한층 더 올릴 것으로 예상이 된다.
49세-68세 대운은 수운(水運)으로 관성이 왕 해진다. 이 시기에는 후배들을 지도하는 일에 종사할 것으로 보이며 방송출연 등으로 여전히 인기를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복이 많은 사나이로 그의 선한 이미지는 선한 심성에서 출발하게 된 것으로 자녀 중에서도 세상에 널리 명성을 올릴 수 있는 훌륭한 자녀가 있어 주위의 부러움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운으로는 심장 쇠약, 혈액순환장애, 생식기 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심장이 비대하여 잘 놀라는 편이며 심장이 자주 두근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겠다.
추신수(秋信守) 이름풀이
소리오행 설명
金金金 - 흉
두뇌가 영특하고 재주가 탁월하여 고매한 성품을 지니게 되지만 다른 사람을 깔보는 경향이 있으며 융화가 어렵다. 고독한 가운데 성공의 운이 열려 있어 발전과 명예를 가져 유복하지만 부부 관계에 소원해지므로 상호 간에 고독을 느낀다. 항상 언행에 주의를 해야 비난을 피한다.
원격 설명(초년운)
15수 - 길
통솔격 복수운 부귀영화 자립성공 중인 앙시
統率格 福壽運 富貴榮華 自立成功 衆人仰視
지(智)와 덕(德)을 겸비한 길 수로서 인망(人望)이 두텁고 신뢰와 존경을 받는다. 비록 초년이 곤궁했을지라도 반드시 자립 대성하여 만인의 위에서 추앙을 받게 된다. 가정운도 매우 좋아 부부간에 애정도 깊으며 화목한 가정으로 행복한 삶의 터전을 이룬다. 항상 재물이 풍성하여 어려움이 온다 해도 스스로 비껴가는 좋은 복을 지니고 있다. 이 수는 일찍부터 좋은 운이 온다 해서 거기에 안주할 것이 아니라 보다 큰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형격 설명(청년운)
18수 - 길
발전격 융창운 의지견고 예술성공 부귀영달
發展格 隆昌運 意志堅固 藝術成功 富貴榮達
지모(智謀)가 뛰어나고 의지 견고하여 어려움이 간혹 닥친다 해도 이를 능히 극복할 수 있다. 보편적으로 육체적 성숙이 비교적 빠르며 지능 또한 우수하다. 강한 의지와 진취력을 바탕으로 어떤 분야이든 손을 댔다 하면 성사를 시킨다. 그러므로 대업을 수행하여 부귀영달하며 주위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지위에 오를 수 있다. 이 수는 특히 사업가로서 수완이 뛰어나므로 그쪽으로 진출하면 확실한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는 수이다. 이 수는 수양을 통해 온유함과 인화의 덕을 쌓는데 노력할 필요가 있다.
이격 설명(장년운)
15수 - 길
통솔격 복수운 부귀영화 자립성공 중인앙시
統率格 福壽運 富貴榮華 自立成功 衆人仰視
지(智)와 덕(德)을 겸비한 길 수로서 인망(人望)이 두텁고 신뢰와 존경을 받는다. 비록 초년이 곤궁했을지라도 반드시 자립 대성하여 만인의 위에서 추앙을 받게 된다. 가정운도 매우 좋아 부부간에 애정도 깊으며 화목한 가정으로 행복한 삶의 터전을 이룬다. 항상 재물이 풍성하여 어려움이 온다 해도 스스로 비껴가는 좋은 복을 지니고 있다. 이 수는 일찍부터 좋은 운이 온다 해서 거기에 안주할 것이 아니라 보다 큰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격 설명(노년운)
24수 - 길
입신격 축재운 자손여경 점진성공 부귀영화
立身格 蓄財運 子孫餘慶 漸進成功 富貴榮華
소극적이고 점진적인 발달로 평범한 수인 것 같으나 그렇지 낳는 것이 이 수의 특징이다. 재략(才略)과 지모(智謀)가 뛰어나며 불요불굴의 노력으로 자수성가(自手成家)하여 대업을 수행함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빈손으로 시작을 해도 큰 재물을 모아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는 재성대길운(財星大吉運)이다. 또한 이 수가 정격(貞格)에 있고 타격과 조화를 이루고 선천운명이 양호하면 대권(大權)을 잡을 수도 있다. 이 수는 외모가 준수하고 예능 방면에 소질이 있다.
필자의 의견
위의 이름은 식신에 생재를 도와줄 수 있는 이름으로 부자가 되는 이름이다. 특히 토성이 재고로서 재물을 쌓을 수 있는 창고에 비유되면서 그 곳간을 채울 수 있는 금의 성질을 두 글자에 모두 사용함으로써 부의 중점을 둔 이름이 된다. 몸으로 하는 재주도 끝없이 재물로 이어지도록 도와주게 되므로 운동선수가 직업인 사람에게는 좋은 이름으로 쓰인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과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역학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 주 풀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정안(蔡貞安)사주 이름풀이- 나유정역학연구소 (0) | 2023.01.27 |
---|---|
이장우(李章宇)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2) | 2023.01.27 |
류승수(柳承修)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2) | 2023.01.19 |
고수(高洙)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0) | 2023.01.16 |
김혜자(金惠子)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2) | 2023.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