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강기영 사주- 나유정 역학연구소

 

사진 :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출생 : 인천광역시 강화군

신체 : 178cm, O형

학력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가족 : 부모님, 형, 아내와 아들

데뷔 : 2009년 연극 <나쁜자석>

 

사주

드라마 < 고교 처세왕, 오 나의 귀신님>에서 감초 역할로 등장하며 이름을 알렸다.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된 것은 오 나의 귀신님에서 비호감인 듯 비호감 아닌 수쉪역할을 맡으면서부터다.

양희승 작가의 단골 배우중 하나로 <고교 처세왕> 이후 작가 양희승이 집필한 드라마에 대부분 출연했다. 심지어 <아는 와이프> 강기영이 출연한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의 후속작이기 때문에 출연 가능성이 없어 보였다가 후반에 특별출연으로까지 나왔을 정도.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는 특별출연조차 하지 않으면서 개근이 깨졌다.

2022년 6월 방영을 시작한 <수목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14년 차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  역을 맡았다. 해당 드라마가 ENA라는 인지도 낮은 채널에서 방영함에도 불구하고 시청률 5%를 돌파하는 등 초대박을 달성하면서, 주인공 우영 우의 멘토 역할을 하는 정명석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강기영의 인기 또한 상승하는 중이며 결혼 후 2년 만에 아내가 아들을 출산하면서 아빠가 되었다.

 

강기영의 사주는 임술 월의 을해 일주로 물상으로 보자면 넓은 바다 가운데 외로운 섬, 힘없는 새 한 마리가 햇살을 받으며 쉬고 있는 모습이다. 주변이 온통 인성인 물로 가득 차 있으니 물새의 형상으로 외로운 섬에서 한가로이 놀고 있는 예쁜 새의 형상으로 보인다.

 

바위가 없는 흙무더기의 외딴섬이니 만큼 용신(用神)은 목(木)이며 희신으로는 화(火)와 토(土)로 볼 수 있겠다. 사주 원국은 상당히 견고하다. 수기가 사방을 둘러 있으며 을목이 자라기에는 영양이 부족하다고 할 만한 가을의 술토이니 이 사주의 주인공은 코스모스 같은 맑은 이미지를 가졌다고 하겠다.

 

정관과 정인, 정재를 가진 사주로 이 주인공은 정직하며 바르고 일찍 소년 등과 할 운세를 지니고 태어났지만 한편으로는 막힘이 많아 간혹 좌절감과 불운이 있어 쉽지 않은 인생을 살아온 것으로 보인다. 영특함이 있어 학업에도 게을리하지는 않았던 것으로 짐작이 된다.

 

개인보다는 관성이 부족한 관계로 단체나 직장에 소속되어 규율 아래에서 생활하는 것이 적합하며 조직적인 생활과 계획이 선행 도어야만 재물운도 따르게 되어있다. 또한 직관적이며 외교적이며 참을성이 많고 자신의 반대편과 협상하는데 능력이 있다. 급하게 처리하여 실패하는 일이 없으며 언제나 침착하게 처신하고 상대를 배려하는 배려심이 크다.

 

성격이 고상하고 후덕한 편이며 인정이 많고 사물에 대한 표현력이 뛰어나고 센스가 빠르며 정직하나 어떤 일에 외골수로 파고드는 경향이 있겠다. 또한 생각은 깊으나 실천력과 끈기와 배짱이 약하여 밀고 나가는 리더십이 다소 부족할 수 있어 아쉽다. 

 

월지에 있으면서도 술토 하나에 의지하는 만큼 재성이 도움이 되겠고 남자에게서 재성은 여성도 의미하므로 2018년 무술년이나 기해년쯤 만난 여성과 인연을 이어가게 되겠고 수기(水氣)를 만나는 해를 제외하고는 도움 되는 오행으로 쓸 수 있으므로 32세-61세까지 30년 동안 밝은 빛을 보게 되니 인기가 상승하고 점차 인지도를 높여 갈 것으로 예상된다.

 

화의 운세 30년은 연예인 그로서는 가장 좋은 시기로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좋은 자녀를 얻게 되고 지극정성으로 키우게 되니 영특하고 훌륭하게 자랄 것으로 보인다.

 

건강운에서는 신경이 예민해 신경쇠약을 주의해야 하고 두통이 있을 수 있으며 비뇨기관이 약한 편으로 대체로 허약한 편이며 신경으로 인한 병을 얻을 수 있겠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박근혜 정치의 末路,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등을 비롯하여

많은 미래의 일들을 예견하 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 역학 연구소 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 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과 개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사진 : 오마이뉴스 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