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수만(李秀滿) 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출생 : 1952년 6월 18일 부산시

동래구

가족 : 배우자 김은진, 2남

학력

서울청운국민학교졸업

경복중학교졸업

경복고등학교졸업

서울대학교농과대학 농업기계학 학사 CSUN대학원

컴퓨터 공학 석사

경력 : 현 학국과학기술원 전산학부 초빙석학교수

전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

데뷔 : 1972년 4월과 5월 1집 'Oasis Folk Festival Vol.1'

사주

이수만은 한국의 가수이자 기업인출신 초빙교수이며 SM엔터테인먼트 설립자로 초대 총괄 프로듀서였다. 대한민국 음반 시장에 역사를 쓴 인기 아이돌 그룹들의 아버지이자 한국 음반 시장에 아이돌 문화를 정착시킨 주역 중 한 명이다. 1970년대부터

 

가수 겸 MC로 맹활약했기 때문에 이수만과 동년배이거나 이수만보다 나이가 많은 노년층에게는 가수로 더 유명하기도 하다. 하지만 이수만을 가장 잘 드러내는 단어는 <프로듀서>이다. 이수만은 현재 SM의 지분 24.43%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2,100억 원어치의 주식을 소유한 연예계 최대 주식 부자였었다. 

 

사주는 여름의 을미일주로 자유로우며 명랑함을 지니고 있고 어드서든 생존력이 강하여 적응이 빠르며 남들과는 다른 신중함도 가지고 있다. 일지 미토는 편재에 해당하여 재물에 관심과 욕심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본인이 장남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백호일주이다.

 

자기주장이 강하고 고집이 세며, 나름 과격한 면도 있으면서 어렵고 힘든 일을 잘 이겨내어 성공에 이른다. 때로는 부드럽고 온화하며 매우 활발한 사람이 많은데 덕분에 원만한 대인관계를 한다. 화개살로 창의력을 발휘하는 업종에 잘 어울린다.

 

전형적인 목화통명으로 어린 시절부터 대담하고 두죄가 영리하여 학업성적이 우수하여 학창 시절에 부모나 스승의 귀여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 태생의 사주는 대운에서 천운이 따라주므로 매사 막힘이 없이 순탄하여 승승장구하는 운으로 의식주에 관한 한 복을 타고났으며 생활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는다.

 

행운으로 주어진 복록에 두뇌도 영특하므로 간혹 자만심이 지나쳐 거칠고 사나운 면모를 드러내지만 본래의 인간성은 성량하고 너그러운 편이다. 일이 돌아가는 사태를 두고 보는 신중함이 있고 일을 처리하는 수완도 뛰어나다. 민첩하고 신임이 두터우며 끈질긴 노력으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타입이다.

 

자신감이 너무 많아 분수 이외의 것을 도모하다가 실패를 볼 수 있는 것이 단점이나 단정한 성품에 언변이 좋고 업무 처리 능력이 우수하다. 풍류를 즐기는 기질도 있는지라 놀기와 돈 쓰기를 좋아하고 이성에 탐닉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하여야 한다. 화성이 강하니 연예인이나 연예계의 일이 잘 맞으며 학문을 좋아하므로 예술이나 기술쪽으로 진출함이 길하다. 

 

66세-75세의 계축대운에서 2023년 계묘년은 지지에서 축미충과 축오원진으로 자신과 함께하는 사람들로 부터 배척을 당하고 식신생재를 막음으로서 자신의 자리가 없어지며 재물에 큰 타격을 받게 되는 흉운이다. 또한 사주원국에서 관성이 보이지 않으니 구설이나 소송등에서 약할 수 박에 없는 운이다.

 

건강운을 보면 신경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보통 사람의 두 배 정도의 정력을 소모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배설기관이나 생리기관에 장애를 주어 기능을 불안정하게 하고 질환을 일으키게 된다. 배설기관 질환으로는 치질이나 만성변비로 고민하는 일이 많으며 변비는 사춘기부터 치질은 중년 기부터 시작된다.

희신과 용신의 운을 모두 지나가고 있으므로 앞으로는 자신의 성격을 부드럽게 다듬지 않으면 아무도 찾지 않는 뒷방노인의 신세가 될 수 있으므로 내편의 사람을 잘 만드는 것이 덜 외로운 말년이 될 수 있겠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역학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