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이영애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뉴스엔 정유진 기자]

 배우 이영애

출생 : 서울시 성동구 잠실동

본관 : 양성 이 씨

신체 : 165cm, 48kg, AB형

배우자 : 정호영

자녀 : 정승권, 승빈

학력

서울잠전초등학교 졸업

정신여자중학교 졸업

잠실여자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독어독문학학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연극영화학석사

한양대학교대학원 연극영화학 박사과정휴학

소속사 : 굳 피플

사주

이영애는 "가장 한국적인 우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라고 일컬어지며, 실제로 한복이 굉장히 잘 어울린다. 배우로서 연기력도 출중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금도 한국의 대표 미녀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장국영에 이어 "투유 초콜릿"광고의 메인 모델을 맡게 된 유덕화의 상대역으로 캐스팅되어 데뷔했다.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2000년 박찬욱 감독의 <공동경비구역 JSA>와 허진호 감독의 <봄날은 간다>에서부터 였고 2003년 사극 드라마 <대장금>의 주연인 서장금 역을 맡으며 그야말로 절정을 찍게 되었다.

 

다른 작품들은  다 떼어놓고 본다 해도 대장금과, 친절한 금자 씨로 지상파 방송사 연기대상과 국내 영화제 메이저 시상식 2개의 여우주연상을 탔으며 해당 작품들의 명성과 임팩트가 엄청났다.

 

이영애의 사주는 지지에 진술축미의 사고(四庫)를 가진 병화(丙火) 일주이다. 이것은 매우 희귀한 사주이며 황금 사주라고도 하는데 축진미술(丑辰未戌)은 한 글자라도 빠지면 성립되지 않으며 반드시 네 글자 모두 가지고 있어야만 하는데 정계, 법조계 언론계 등 이러한 계통의 수장들 중에서 간 혹 나타나는 사주 이기도 하다. 형, 살이 되지 않는다면 귀하기도 하다고 알려져 있다.

 

관성이 없으나 해운(年運)에서 신금(辛金)으로 합이 이루어질 때 진정한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사주이며 비밀리에 결혼을 성사시킨 전력이 있는 것처럼 일지의 진토 속에 무계 합(戊癸合)으로 암합(暗合)하고 있으므로 남몰래 한 결혼이 액땜이 되어 무난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생각한 일만 밀어붙이는 형이다. 사소한 일이라도 즐겁고 행복하게 생각하며 성공의 만족보다 본질적인 향상을 즐거워하기 때문에 결과를 중시하기보다는 오늘의 활동을 중지하거나 내일의 불행 등이 예견될 때 참을 수 없는 불안감과 초조를 느낄 만큼 추구력이 강하다. 

 

어떤 곤경도 이겨내는 강인한 정신력과 한 번 추구하면 끝까지 밀어붙이며 절벽이라도 뛰어오를 수 있는 집착도 가지고 있다. 목적이 정해지기 전 까지는 상당히 망설이는 성향이지만 일단 목표를 정한 후에는 뒤 돌아보지 않고 나아간다. 

 

상관이 강한 사주로 축토(丑土)를 월지(月支)에 두고 있어 용이 되는 오행은 화가 되고 화에 힘을 실어주는 목(木)은 희신(喜神)이 된다. 월지인 축(丑)은 재고(財庫)를 뜻하니 축토가 남편의 자리로 입고(入庫)하게 되므로 남편이 대단한 재력가이다.

 

관성수기(水氣)와 목(木)인과 인성이 용신이며 희신이 되지만 이 사주에서는 쓸 수 없는 관계로 2022년에 관성을 만나지만 자신의 이름을 알릴만한 일이 거의 없는 운이다.

 

2023년 계묘년에는 무관사주에서 관성운을 만나면 좋다기 보다는 관재구설에 얽힐 수 있는데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에 기부했다가 비판을 받고 구설에 오르고 있으며 김건희여사와 친분이 있음으로 소문만 무성하여 어려움에 처해있다.

 

2024년 -2027년까지는 식상을 도와주는 희신의 해운으로 활동을 다시 할 수 있는데 광고나 영화로 보이며 오랫동안 쉬었어도 연기력까지 변함없이 예전처럼 인기를 누리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38세-57세까지의 재왕지에서는 더 많은 재물을 득(得)하게 되고 인성(印性)인 목운을 만나 어머니로서 역할을 잘 해낼 것으로 보이며 2021년이면 또다시 병신합으로 관성이 뜨게 되니 또 한 번 이영해의 바람이 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상관이 투 간(透干)하고 있는 사주의 주인공은 돈 이 목적 이라기보다는 자신의 명예를 위해서 새로운 일을 찾기도 하는데 이영해가 컴백하는 이유는 자신의 최종 목표를 향해서 가는 일에 해당되는 것으로 예상된다.

 

58세-67세는 천지충의 대운으로 잠잠하던 가정이 한 번의 파란을 맞게 될 수도 있는 위험한 운에 들게 되므로 바깥활동을 시작하여 충살을 땜 할 수 있고 자중자애하면서 인내로서 참아낼 수 있는 큰 그릇이 되는 방법이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년을 넘어서면서 하는 일마다 애로가 따르므로 지혜롭게 처신하고 한 때 고비를 넘기게 된다면 평탄하게 살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난관이나 생식기 쪽의 병을 얻을 수 있으며 병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하는 신경성 때문에 소소하게 장염이나 뼈와 피부가 약한 편으로 병이 침입하기 쉽다. 59세의 고비를 잘 넘기면 장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