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코드 쿤스트(코쿤)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은밀한 칩거생활/블로그

코드 쿤스트

출생 : 1989년 12월 18일 (자시 - 나혼산에서 본인이 밝힌 시간)
본명 : 조성우
신체 : 177cm, B형
학력
연성중학교 졸업
연수고등학교 졸업
동아방송예술 대학 디지털 영상디자인과 제적
가족 : 부모님, 남동생
데뷔 : 2013년 싱글 'Lemonade'
소속 : LEGIT GOONS. 몽구스
사주

 

코드 쿤스트는 2013년에 데뷔한 AOMG 소속 프로듀서이자 리짓 군즈 크루의 멤버이다. "쿤스트"는 독일어로 예술이란 뜻으로 이름의 의미는 '코드명: 예술'이란다. Nas의 'Doo Rags'를 듣고 힙합에 빠지게 되었다. 음악을 들을 수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던 군대에서의 경험 때문에 음악을 본격적으로 하기를 결심했다고 한다.

24살 중반의 나이에 음악을 시작해서 하루에 서너 시간만 자면서 작업에 몰두했다는데 시작한 지 1년 만에 자기 색깔이 묻어있는 앨범을 낸 것을 보면 노력도 노력이지만 재능도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후 <쇼미 더 머니 777>을 통해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신인 시절, 선공개곡 2개를 싱글로 발매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정규 1집 앨범 <Novel>을 냈고, 뚜렷한 방향성과 스타일로 주목을 받았다. 자신만의 독특한 색채를 가진 프로듀서로, 2013년 데뷔 이후 힙합씬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많은 리스너가 기대하고 있는 프로듀서 중 하나다. 특히 정규 2집 <CRUMPLE>은 올해의 힙합 앨범 후보에 뽑히기도 했다.

코쿤은 고등학교 때까지 축구를 했었다고 전해지는데 그래서 연예인 축구단에서 제의가 많이 온다고 한다. <뭉쳐야 찬다>에 출연했을 때 안정환 앞에서 '안느 턴'을 구사하기도 하였다고 전한다. 라디오스타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2018년 기준 월 수입 9천만 원으로 힙합 프로듀서 중 상위 1%급으로 번다고 했다.

코쿤의 사주를 보면 병자월(丙子)의 임자(壬子) 일주로 밤이 가장 긴 동지(冬至)처럼 밝은 빛과 뜨거운 열을 기다리는 장기간의 인내심과 연구력과 추구심이 봄날을 향해 나가는 정력의 소유자다. 차분하고 착실하게 정립된 목표가 설정만 되면 놓치지 않는 추구력과, 어떤 곤경도 견디고 참는 인내의 정신이 재산목록 1호가 될 정도로 이 같은 정신력으로 인해 인생의 빛을 보게 될 운이다.

수(水)의 기운을 타고난 사람은 반드시 화(火)의 기운이 있어야 하고 최대의 용신(用神)이 되는데 이 사주에는 수기가 강하면서 화기도 힘은 미미하지만 뿌리를 가지고 있어 목(木)을 만나면 화 소지(火巢紙 - 불쏘시개로 쓰는 종이)가 되어 점화(點火)하여 어둠에서 불을 밝히듯이 발복하고 일어설 수 있는 명이다.

임자 일주(壬子日柱)를 가지면 자신의 공부, 연구, 지적 성취에 대한 자기 과시, 적극성, 추진력이 강하다. 마음이 넓고 스케일이 커서 여유가 있고 유유자적하여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조급함이 전혀 없으며 직장생활보다는 자신의 전문성을 갖는 쪽, 창의성을 요구하는 개인 자유업종, 전문 예술직 등이 적합한데 그런 점에서 볼 때 직업선택을 잘한 것으로 보인다.

자(子水)를 월지(月支)에 두었으므로 12 운성 제왕(帝旺)의 힘이 버티고 있으므로 체력으로는 따를 자가 없을 만큼 강인하다. 무엇이든 자신이 하고 싶어야 움직이는 성격이라서 주변의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한번 경쟁심리가 발동하면 꽤 탄력이 있고 운동이든 예술이든 뛰어난 감각이 있으며 무한한 상상력이 있으므로 창작활동에 있어서는 장점이 된다.

성격은 쾌활하며 용감하고 지혜로움이 있다. 야심이 크고 현실적 응력이 뛰어나며 정관(正官)이 희신(喜神)이 되니 품위가 있고 매력적이다. 침착하고 냉정한 면도 있으며 검소한 생활을 하는 타입이다. 고집이 세고 한번 화를 내면 격노하기 쉬운 단점도 있으나 자신이 하는 일에 의욕적이고 진취적이며 외교 수완이 특출하다.

토의 힘이 수기를 제어하지 못하게 된다면 재물이 줄줄 새는 형상으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돈이 나가게 되는데 벌어들이는 돈에 비하여 많이 모이지는 않는 점도 있어 대운(大運)이 어디로 움직이는가 에 따라 희비가 따르며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부친과 형제의 자리에 희신과 용신이 앉아 있으므로 육친 관계에 있어서는 형제와 부친이 주인공 못지않은 엘리트일 수 있는데 남동생은 삼성전자 연구원으로 근무한다고 알려진 바 있다. 형은 음악 천재요 동생은 공부천재라고 불린다고 한다.

대운의 흐름을 보면 현재는 34세의 임신 대운(壬申大運)에 들어 있어 초기에는 자신의 세계에 빠져 작품 활동만 탄력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2022년은 임인년(壬寅年)으로 목인 식상이 지지에서 도와주게 되니 새로운 많은 작품을 탄생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23년 묘신합이 되면서 인성이 강하게 작용하는 해로 나혼산 같은 프로그램이라면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이야기로 오락을 즐기는 것이니 잘 어울리게 되면서 호운으로 작용하게 된다.

 

2024년-2029년까지 해운에서 용의 시절을 만나게 되는 운으로 재물을 얻고 명성을 올리는 시절로 각종 방송매체를 통해 큰 인기를 누리게 된다. 2027년 정임합의 운에서 마음을 설레게 하는 여성을 만날운이다.

 

이 사주에서 재성은 충, 합으로 인하여 힘이 미약하므로 재성에 관한 한 아쉬움이 있는데 비견과 인수를 만나게 되는 중년 까지는(34세-63세의 비견과 인수를 만나는 대운) 재물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겠고 애정운에서는 여성과 사귀거나 보는 사람은 많을 수 있으나 정작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고 편안하게 의지할만한 사람은 늦게 있을 것으로 보여 마음은 허전할 수 있겠다.

44세-83세 겨울 태생이 사오미(巳午未)의 여름과 봄의 대운으로 움직이게 되므로 희신과 화의 용신 대운으로 가게 된다. 사주 원국에서 약한 관성을 도와주게 되고 자신이 지금까지 노력한 결실을 보게 될 것이며 나이가 들수록 인기도 오르며 여유롭고 안락한 노년(老年)을 보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박근혜 정치의 末路,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많은 미래의 일들을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 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과 개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 : 오늘의 온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