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이미숙(李美淑)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이정민 기자

 

배우 이미숙은 원미경과 이보희 등과 함께 한국의 3세대 미인 여배우 트로이카 중 한 사람이며 SBS개국 이후 처음으로 열린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백상예술대상과 대종상의 여유주연상도 수상하였으며 이순신의 후손이라고 알려졌다.

 

이미숙의 사주는 관으로 종하는 종살파격(從殺破格)으로 년지와 월지가 자진 수국으로 인수가 되면서 종격이 아니라 파격으로 변화했다. 아예 종격이 되었다면 귀격으로 남성들과 파란만장한 염문을 뿌리면서 살아가지는 않았을 것이며 만나는 남성마다 호스트빠의 접대부라든지 여러 여성들과 양다리 걸쳐있는 못난 사람보다는 남편 덕이 있었을 것으로 아쉬운 점이다.

 

이 사주의 용신은 관살 파격으로 금인 관성운에 발복하고 눈에 띄는 발전을 얻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금의 기운을 설기해 주는 화운에서는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되고 이슈가 되기도 하지만 신약한 운세에서는 좋지 않은 삼각관계라든지 불륜등 잘못된 방법으로 라이트를 받는 경우가 있었다.

 

도화살이 강하고 양인에 일지는 귀문관살(鬼門關殺)인데 일지에 이 살을 얻으면 정신적으로 약할 수 있으며 동성동본간의 결혼한다든지 근친상간등의 비졍상적인 행위를 하기도 한다고 알려졌다. 특히 관성이 동주하면 변태성도 포함한다.

 

애정운에서는 이성의 유혹에 약하며 한 사람을 오래 사귀지 못하여 결혼 후에도 가정에 풍파가 잦다.

만혼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성은 인내와 이해심을 길러야 하고 직업을 가지면 흉을 반감할 수 있다. 

 

18세~27세 무인대운에서 20세가 되던 1979년 기미년에  영화 <불새>로 세상에 얼굴을 보였다.

金용신이니 무인 대운은 금에게 힘을 실어주는 대운이며 기미(己未)년은 을기충과 지지에서 자미형살로 관살의 힘을 설기 하는 자수(子水)를 막하주는 호운이었다.

 

이미숙은 당시 유명 성형외과 의사인 홍성호 씨와 결혼했으며 2006년 병술(丙戌)년에 17세 연하의 남자 접대부와 부적절한 관계가 등통 나면서 2007년 정해년(丁亥年)에 합의로 이혼하였다.

 

2009년~2012년까지 장자연 사건에 연루되었다는 고발 뉴스로부터 정황이 밝혀지면서 그 사건의 영향인지 <오늘도 배우다>에서 하차했고 출연예정이었던 드라마 <시크릿 부티크>에서도 하차한 바 있다.

 

28세~57세 해자축 수운에서 천간에서 병, 정화를 만나면서 꾸준히 작품활동을 해 오고 있지만 그의 인생은 파란만장했으며 각종 흉한 소문들과 연루된 경우도 있어 결코 행복한 삶은 아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배우로서의 열정 또한 대단한 것으로 해마다 한 두 편의 작품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는 것은 칭찬할 만한 일일 것이다. 작품을 고르는 눈도 밝아 2024년 영화 <설계자>를 비롯해 드라마 <눈물의 여황>이 대 히트를 쳤으며 2025년은 <북극성>으로 또 한 번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58세~67세의 갑술대운은 지지에서 유술금국을 이루면서 용신시절을 맞이하게 된다.

수익도 늘고 스스로 편안해지니 대체로 마음먹었던 일들이 순하게 풀어지는 운이라고 볼 수 있겠다.

 

2025년 을사는 이사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금전적인 융통이 용이할 때로 무엇이든 새로운 것을 모색하게 되는 운세다.

여행을 자주 하는 운이며 이 운의 시기에는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투자를 하는 것이 이익을 가져다 주니 가능하다면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길하다.

 

그러나 대운에서도 강한 운세에 있고 해운에서도 제왕 같은 강한 힘을 얻게 되면 식상은 기신이 되어 아랫사람이나 자신을 도와주는 이들로부터 손재를 당할 운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할 운이다. 또한  이 세운에서는 시비와 질병으로 인하여 목숨이 위태로워질 확률이 많으니 싸움이나 분쟁을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2026년은 병오년은 67세가 되는 운으로 대운수가 7.8이니 한 해에 후반부는 대운이 바뀌어 가는 운으로 밝은 태양이 비추어지면서 소문만 크게 나고 실속은 없는 운이며 이성문제로 인한 고통이나 명예가 실추되는 일 등으로 재난이 예상된다. 

 

68세~87세 금(金) 대운의 용신운을 만나게 되지만 절 태지에서의 관운은 미약한 힘으로 활용이 쉽지 않으므로 뭔가 하려고 노력한다면 건강에 도리어 해를 입을 수 있는 운이 될 수 있으니 가진 것을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수입을 얻게 되므로 조심하고 새로운 일을 만들기보다는 원래 하던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노후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운에서는 신경통, 치질, 허리 디스크, 고혈압등에 유의해야 하고 여성은 부인병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뼈가 약하며 생식기 계통의 질병이 잦게 나타날 수 있겠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과 탄핵을 정확하게 예측했으며 고 이선균의 마약사건, 김수미 씨의 죽음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작가로 활동 중입니다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글은 나유정 선생의 독창적인 글로 허락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비슷하게 옮겨 쓰는 것은 위법행위입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 : 황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