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서동주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이동건 기자 ldg@mediapen.com

서동주 

직업 : 미국 변호사, 작가, 방송인

서울특별시

거주지 :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본관 : 달성 서 씨

신체 : 168cm, 54kg, A형

가족 : 아버지 서세원, 어머니 서정희, 남동생 서동천 

반려동물 : 반려견 클로이, 레아, 반려묘 코코

 

학력

예원학교 미술과 졸업

페이 스쿨 졸업

세인트 폴 고등학교 졸업

웰즐리 칼리지 미술학 편입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순수수학 학사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법학/J. D

 

현재 소속 : 법무법인 정향

 

사주

양력 1983년 3월 28일 미시

 

서동주는 대한민국의 작가이며 미국 변호사 겸 방송인이다. 코미디언 서세원과 모델 활동을 한 적 있는 서정희의 딸이다. 

저서로는  <동주 이야기(2008년)>, <샌프란시스코 이방인(2020년)>, <내일의 나를 위한 다짐(2021년), <서동주의 합격 공부법 (2021년)>등 이 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거주하다가 현재 한국으로 귀국했으며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다.

 

전공을 무척 다양하게 했는데 피아노 - 미술 - 수학 - 경영학(마케팅) - 법학으로 바꾸었고 2019년 공식 미 변호사(캘리포니아 주) 확정되었다고 하는데 현제는 국내의 엔터테인먼트사와 계약하고 미국 변호사 생활과 방송 활동을 겸하겠다고 발표했다.

 

한 번의 이혼경력이 있다. 전 남편은 1977년생으로 하버드 대학교에서 정치학 학사 학위를 받고 스탠퍼드 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사람이었다고 한다. 2018년 본인 인스타그램에서 2014년 이혼했다고 직접 밝힌 바 있다.

 

서동주의 사주는 을묘 월(乙卯月)의 을묘 일주로 지지에서는 해묘미(亥卯未) 목국(木局)을 이루어 비견(比肩)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사주 원국의 구성이 비견과 편인만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사주이다. 12 운성 건록이 주를 이루고 있으므로 대단한 자존심과 강한 자아의식, 최강의 멘털을 가진 신왕 사주이다.

 

제일 용신은 목이 왕성하여 금(金)인 관성이 되지만 식상이든 재성이든 대운에서 만나게 된다면 그 모두가 희신(喜神)으로 작용하게 되므로 다재다능은 물론이요 화운을 만나면 목화통명(木火通明)이 되면서 천재적인 능력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대운의 흐름으로 보아 3세에 이미 병진 대운으로 식상의 운세로 흐르고 있으므로 영리하고 재능 많은 아이로 자라났을 것으로 보인다.

 

을묘 일주는 일지가 같은 오행으로 비견이다. 을목은 예쁜 꽃으로 비유하거나 덩굴로 올라가는 목을 의미하므로 몸매가 아름답거나 얼굴이 예쁜 사람으로 태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서동주 역시 서구적이면서도 가냘픈 아름다운 매력을 가진 몸매를 자랑한다. 서두에 언급했던 것처럼 다양하게 공부하고 직업이 여러 가지이며, 갖가지의 재주를 가진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식상이 희신으로 작용하는 이유이기도 하고, 방송인으로 활동이 가능한 것은 그 식상이 화(火)의 오행이라는 점이다.

 

흔히 연예인 사주에는 화(火)가 빠지지 않는데 화는 조명을 의미하기도 하고 하늘에 떠 있는 태양과 달을 의미하게 되므로 만인이 우러러보는 직업을 갖는다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겠다. 이 사주에는 식상도 재성도 관성도 없는 오직 인성과 비견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므로 가장 힘든 일은 재물에 관한 것으로 돈만 생기면 군겁쟁재(群劫爭財)가 되니 들어오기보다는 나가기 바쁜 경우가 많고 스스로 내어주기도 하므로  스스로는 열심히 노력하더라도 돈이 잘 안 되는 팔자이니 아쉽다고 하겠다.

 

무관사주(無官四柱)의 특징은 결실이 없다는 점인데 여러 가지를 하고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은 잘하는 것이 오히려 없다는 뜻도 되는데 무엇하나 이룬 것이 없다는 것이므로 영특하고 재주 많기는 하나 아쉬운 점이라고 하겠다. 아직은 젊은 나이이므로 어떤 일을 하든 끝을 낼 수 있을 만큼 끈기를 가지고 노력해 보는 방법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을묘 일주는 사람을 대할 때 변하지 않는 진면모를 보여주니 언제나 주변에 사람이 모이게 되고 남을 위해 잘 맞추어 주는 성향이 강하므로 누구와도 마음만 먹으면 친분을 갖게 되는데 그 상대가 여성이든 남성이든 자신이 하기에 달렸다고 하겠다. 그에 따라서 자신이 어떤 결정을 하든 그 속에는 다른 사람의 눈을 의식하여 화려하고 그럴듯한 상대를 타깃으로 삼는 경우가 많으므로 겉모습의 화려한 사람을 쫓아가다 보면 사치와 허영으로 연인이든, 결혼 상대가 되든 누구도 오래가지 못하고 파탄에 이르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가족 간의 육친 관계를 보면 형제의 자리에 양인으로 을묘가 자리 잡고 있어 결혼 전이라면 남동생이니 사이가 돈독할 수 있겠지만 결혼을 하게 되면 또 다른 비견을 만나는 것이므로 껄끄러운 존재가 될 수 있고 어머니 역시 신왕자에 인성은 불필요하니 자신에게는 잘 보살펴야 하는 짐이 될 수 있는 존재로 어머니와 잘 지내는 것은 서동주가 측은지심으로 어머니를 보기 때문으로 볼 수 있겠다.

 

무관성이니 아버지가 되는 관성은 애초에 도움이 안 되거나 돈으로만 지원해 주었다면 그에 대한 괴롭힘이나 자신이 그 대가를 충분히 치러야 할 만한 일을 겪으면서 살게 되는 것을 의미하는데 아버지의 폭행으로 다친 적도 있으며 일반인들이 알고 있던 것처럼 금수저로 공부한 것이 아니라 유학하면서 상당히 어려운 환경에서 스스로 돈을 벌어야만 했던 시절이 있었다고 밝혔다.

 

사주보다는 대운의 흐름이 좋아 식상을 일찍 만나게 되어 영특하게 공부하고 여러 가지 재주를 익히는 것으로 활용할 수 있었고 33세의 기미대운은 재성을 만나는 대운이나 천간에서는 계기충(癸己 沖)과 지지에서는 묘미목국을 이루면서 또다시 비견으로 묶여버렸으니 현재는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는 오락프로그램이 좋겠고 방송인으로서 활동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패션모델이나 의류에 관한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면 강한 목운으로 도움이 될 수 있겠고 건강상 위, 비장이 약하므로 주의하고 강한 목의 근성은 무리하게 된다면 간이 상할 수 있으므로 너무 힘들게 몸을 쓰는 것은 좋지 않다.

 

대운 기미대운에서는 지지에서 목 삼합으로 여름날의 넓은 꽃밭이 되는 관계로 2022년과 23년은 너무도 많은 목에 생명수를 주는 형상이 된다. 안락하고 편안하게 활동하고 인성은 모친을 의미하니 어머니의 겉에 머물게 되고 혼자보다는 함께함으로써 더 인기를 누리게 되는 결과를 얻게 된다.

 

43세-62세까지의 관운인 금의 운세를 만나게 되면 늦은 나이게 또 한 번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겠는데 2025년은 두세 명의 남성과 비슷한 시기에 만남을 갖게 될 수 있는데 사욕과 자만심을 버리고 사람을 보는 것이 필요하겠다. 뛰어난 재능과 아름다운 용모는 겸허함으로써 더욱 빛나는 법이다.

 

대운에서 관성의 출현은 비로소 예쁜 꽃들이 전지하여 다듬어지는 시기로 자유분방한 성향에서 조금은 절제된 생각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목다(木多)한 사주에서 토의 기운을 쓸 수 없다면 아무리 미인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재원(才媛)이라 하더라도 뿌리를 내릴 수 없는 취약점이 있으므로 가정을 꾸리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63세- 82세의 재앙지에서 만나는 인수로 합이 되므로 늦게는 어머니와 함께 살아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부디 재물관리 잘하여 노년에도 경제적인 이유로 활동을 하여 살아가는 데는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많은 식상의 부지런함과 넘치는 인성과 비견의 덕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사람을 상대로 하는 사업을 펼치는 것이 이롭겠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역학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출처: 서동주 인스타그램

스포티비 뉴스: 정유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