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이상이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자료 : 뉴스엔 정유진 기자

대한민국의 배우 겸 뮤지컬 배우 이상이

경기도 안산시

본관 : 경주 이 씨 석탄공파

데뷔 : 2014년 뮤지컬 "그리스" 

가족 : 부모님, 형

학력

정지초등학교 졸업

원일중학교 졸업 

안양예술고등학교 졸업(연극영화과 연극전공 /졸업)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병역 :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 전역

출생 : 1991년 11월 27일

사주

신비년 기해월 신축일

대운

17세 : 정유

27세 : 병신

37세 : 을미

47세 : 갑오

57세 : 계사

67세 : 임진

77세 : 신묘

이상이는 연극,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해오다가 2017년부터 드라마에 출연하기 시작했고 얼굴이 알려지기 시작한 역할은 <슬기로운 감방생활>에서 오동환 병장이 있으며 2017년에 소속사에서 올린 <라라 랜드>의 커버 영상도 꽤 유명하다. 그 후 KBS 주말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아동병원 치과의사 윤재석 역이 시청자의 인기를 얻었고 멋진 남성의 이미지로 인지도가 급상승하면서 2020년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과 베스트 커플상(파트너 이초희)을 수상한 바 있다.

 

집에서 주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 "집돌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침착하고 차분한 성격이지만 재주가 많고 기타 연주, 피아노 연주도 가능하다고 한다. 금(金) 일주(日柱)가 수기를 희신으로 쓰게 되면 목소리가 좋고 음악에 타고난 재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다.

 

사주는 기해 월의 신축일주로 상관의 힘이 왕하여 상관왕자(傷官旺者)로 분류할 수 있으며 밤하늘에 빛나는 별의 모습으로 볼 수 있다. 특징은 지혜롭고 머리가 뛰어나고 기획력과 창의력이 탁월하기도 하다고 알려져 있다. 눈치가 빠르고 밤하늘의 별처럼 신비스러운 것이나 이상을 동경하는 특징이 있다.

 

이 사주에서는 상관이 왕한데 인수와 편인 또한 비율이 높으면서 희신이 되니  의식주에는 어려움이 없어 보이는데 대운이 재운으로 흐르게 되면 큰돈을 손에 쥐게 될 수도 있으며 뛰어난 말솜씨와 많은 재주를 겸비한 예술 문화 분야로 나간다면 큰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사주로 볼 수 있겠다.

 

사주원국(四柱原局)에서는 재성과 관성이 없어 보이는 데 우선 사주의 삼주만 보아서 이므로 확실치 않으나 재운(財運)과 관운(官運)에서 발복 하면서 크게 성공하고 특히 화(火)인 관성이 용신이므로 관운에서는 유명사가 되어 만인의 사랑을 받게 될 운명을 타고났다.

 

소의 근면 성실함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기에 요행이나 우연을 바라거나 횡재수 또한 기대하지 않고 스스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 스타일로 일한 만큼의 대접을 받아야만 하는 근성도 있다. 신금(辛金) 자체만으로도 예쁘거나 수려한 용모를 이야기하듯이 미남이 많은데, 하지만 토에 묻혀있는 만큼 자신만 혼자서 튀거나 눈에 띄는 행동을 자지 않으며 잘 나서지도 않지만 묵묵히 끝까지 완주하는 성향으로 결과가 명예롭고 목표 달성의 확률이 높다고 하겠다.

 

냉정한 기질도 있는데 내부와 외부를 가르는 선이 분명하며 상대방이 한번 의리 지켜 자신에게 진심을 보이면 절대 잊지 않고 보답하게 되는데 반면 뒤끝이 가장 독하고 음금(陰金)이므로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뒤에서 복수의 칼을 가는 성향을 보이기도 한다.

 

17세-36세 까지 관운을 일찍 만나게 되므로 용신(用神) 대운(大運)에서 어린 나이에도 이룬 것이 많고 특히 27세의 병신 대운에서는 상관의 힘이 극에 달하니 작품 활동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내며 큰 일을 해내게 되고 자신의 위치를 정립하게 되는 시기로 차근차근 어린 시절에 꾸었던 직업이나 활동을 하게 되며 꿈을 이루게 된다.

 

2021년 운세는 해운(年運)은 또다시 금의 운세와 만나는 신축년으로서 좋지 않지만 5월-6월은 정재와 편재, 식상으로 좋은 운세로서 작품 활동을 활발히 해왔을 수 있겠고 이 시기에 <놀면 뭐하니>에 합류한 것으로 아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애정운을 보면 부모의 반대가 심한 결혼을 하는 운이지만 비교적 부부 사이의 애정은 평탄하다고 본다. 조혼보다는 만혼이 길하며 결혼 후에는 서로가 정열적인 사랑을 하는 부부로 사는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37세-65세에 걸쳐서 목, 화운을 만나게 되는데 상당한 발전과 좋은 일을 만나게 될 희신(喜神)과 용신(用神)의 대운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재물을 많이 모을 수 있는 것이 크겠고 47세 갑오 대운에서는 지지에서 오미(午未) 화국(火局)으로 따뜻한 땅을 부여받으니 여유가 있어질 수 있으니 주변을 돌아보고 좋은 일도 많이 하는 덕을 쌓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건강문제에 있어서는 토의 기운이 강하니 비위가 약하므로 위병이 자주 날 수 있으므로 따뜻한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을 다스리고 신경이 예민하여 신경쇠약, 디스크 좌골신경통, 기관지 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D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시간이 없으면 사주풀이가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

사진 : 셀럽미디어 김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