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제이홉(방탄소년단)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본명 : 정호석

광주직할시 북구 일곡동

본관 : 하동 정씨

신체 : 177cm, 59kg, A형 

소속 그룹 : BTS

가족 : 부모님, 누나, 반려견 미키

학력

광주서일초등학교 졸업

일곡중학교 졸업

광주 국제고등학교 졸업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광고 미디어 MBA/재학

 

취미 : 스트릿댄스, 프리스타일 댄스, 비트박스, 정리정돈, 테니스

포지션 : 메인 댄서, 서브 래퍼

별명 : 펼치기, 접기

 

사주

출생 : 1994년 2월 18일

갑술년 병인월 을해일

대운

15세 : 무진

25세 : 기사

35세 : 경오

45세 : 신미

55세 : 임신

65세 : 계유

75세 : 갑술

제이홉은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다. 인터뷰에서 "누가 방탄소년단 최고의 댄서인가?"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안무가 손성득 씨는 물론 멤버들까지도 모두 제이홉이라고 말할 정도이니 본인의 능력이나 노력에 대하여 주위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연습생 시절부터 멤버들의 댄스 실력을 이끌어 준 데다가 다른 멤버들이 4시간 동안 어려운 동작을 하는 동안 10분 만에 완성시켰다고 한다.

 

훈훈한 미남형에 신체 부위 중 자신이 있는 부분은 눈이라고 하는데 눈 앞뒤 꼬리가 깊고 날카롭게 내려앉아 있으며, 약간 게슴츠레한 느낌이 있는데 그것이 제이홉만의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멤버들 중 가장 고운 다리라인을 가지고 있어 반바지가 잘 어울린다고 한다. 학창 시절에는 참 개구쟁이였으며 골목대장이었다고 하는데 현제는 눈물이 많은 멤버 중 한 명으로 멜로 영화를 좋아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며 남의 기분을 잘 헤아려 주는 성격을 보인다.

 

제이홉의 사주는 병인월의 을해일주로 봄의 을목(乙木)이므로 상당히 신왕한 사주로 천간의 병화를 희신으로 쓰며, 용신은 관성(官星)인 금(金)이 된다. 병화(丙火)의 역할은 이 사주에서 엄청난 힘을 발휘하게 되는데 몸으로 하는 기능적인 면 말고도 무엇이든 빨리 익히는 영특함이 크다고 하겠다.

 

그의 성품은 정직하고 거짓을 싫어하며 곧은 성격으로 인해 옳지 못한 일은 참지 못하고 물불을 가리지 않고 따지거나 반하는 기질이 있다. 정력적이므로 강력한 단체에 가입하기를 좋아하고 최고가 되고자 하는 뜻을 내면에 숨겨둔 체 겉으로는 유연한 기질도 있으므로 겉과 속은 좀 다르게 비추어질 수 있다.

 

후덕하고 고상하며 안정되어 있을 때가 많은데 사물에 대한 표현력이 뛰어나고 센스가 빠르며 어떤 일에 외골수로 파고드는 경향이 있지만 끈기는 다소 부족한 편으로 결과가 빠른 시간에 보이지 않는다면 포기하는 의외의 행동을 저지를 수 있고, 생각은 깊으나 실천력이 부족할 수도 있다. 

 

주변의 친구나 동료가 자신에게는 희신의 작용을 하게 되므로 팀에 속해 있는 것만으로도 그들과 함께 성 공가 두를 달리게 되는 이점이 있으므로 인덕으로 성공하는 케이스라고 하겠다.

 

목화통명(木火通明)이 되는데, 사주에서 목이 왕할 때 화가 용신이 되어 설기하는 것을 말한다. 강한 나무가 불의 원천이 되니 세상을 밝게 하여 좋으며 두뇌가 명석하다. 이 사주에서 화는 식상으로 자신에게서 배출하는 끼, 지식, 재주를 말하며 몸을 써서 자신의 능력으로 재물을 벌어들이는 구성이다.

 

가을의 술토(戌)는 겁재가 왕한 가운데 힘은 미약하지만 식상의 창고이니 끼(재주)가 가득 찬 형태이므로 그의 재주는 알려진 것 말고도 무궁무진하다고 하겠다. 그러나 무관(無官)의 사주이니 아무리 재주가 많아도 혼자서는 일어설 수 없고, 열매를 맺을 수 없으니 소속사와 함께하여야만 겁재의 덕을 볼 수 있겠다.

 

25세-34세 기사 대운의 운세는 12운성의 목욕지로써 어린아이의 힘이므로 겁재가 희신으로 작용하게 되는데 여기서의 겁재가 소속사를 일컫는 형태이며 자신의 재성이 힘이 미약하므로 소속사가 재물을 벌어들이면 그에 속해 있는 멤버가 나누어 받게 되므로 소속사가 많이 벌어들이는 만큼 모두가 큰 재물을 벌 수가 있는 것으로 설명이 된다.

 

기사(己巳)대운(大運)은 천간(天干)에서 갑기합(甲己合)토(土) 로 재물의 뿌리가 생기게 되는 만큼 많은 재물을 벌어들이는 운세가 되지만 관성이 없으니 지키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 보인다. 소문만큼 부를 축적하지는 못할 수도 있겠지만 2020년-21년까지는 용신의 해 이므로 점점 더 인기가 오르게 되고 멤버들의 활동과 인기에 힘입어 자신도 함께 업그레이드가 되는 운이라고 하겠다.

 

35세-54세 식상과 재성의 대운에서 관성을 만나게 되어 용신의 운이 떴으니 부족함 없이 승승장구하게 되겠으며 이 시기에는 재물은 물론 인기몰이가 계속되면서 좋은 운세를 이어나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재성의 힘은 미약하다고 하지만 해수(亥水) 위에 을목(乙木)이 앉아 수생목 하고 있는 좋은 육신이 배우자궁에 있어 좋게 보는데 37세는 을경합금 하여 관성의 힘이 강하게 합으로 들어오게 되니 좋은 인연의 여성을 만나게 되거나 결혼운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55세-74세 까지 계속 용신운으로 흐르게 되니 사주도 좋지만 젊은 시절부터 용신운이 40년이나 머물러 있어 노년에도 편안한 가운데 행복한 노인이 되어 살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D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시간이 없으면 사주풀이가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

 

 

사진 : 양문숙 기자 ,  yms7890@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