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가좌동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오빠 2명, 남편 강시규(1964년생),/딸(2009년)
학력
서울 북가좌초등학교 졸업
연희 중학교 졸업
창덕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전문학사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매니지먼트 숲
데뷔 : 1990년 존슨 앤 존슨 CF모델
전도연의 연예인으로서의 출발은 CF였지만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와 영화 속 여러 캐릭터를 소화하는 섬세한 연기를 펼쳐 현재는 뛰어난 연기력의 배우로 명성이 높다. 칸 영화제에서 영화 <밀양>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여 칸의 여왕으로 불린다.
고3 재학 중 청소년 잡지 모델에 응모하여 잡지사에 상품을 타러 갔는데 그 자리에서 전도연의 외모를 알아봤는지 1990년에 "깨끗해요"라는 멘트로 유명한 존슨 앤 존슨 베이비로션 모델로 데뷔했다.
MBC 청춘드라마 <우리들의 천국 1993년>에서 최진영의 상대역으로 연기를 시작했으며, <종합병원>에서 간호사로 나오면서 유명해졌다. 이때까지는 전형적인 하이틴 스타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게스트로도 출연했으며, 드라마의 주연급보다는 조연급으로 주인공의 여동생, 주변 인물 등으로 많이 등장했다.
1997년 영화 <접속>의 대성공으로 이후 독보적인 주연 배우로 각인되면서 2000년대 이후 영화계에서 넘사벽의 연기력으로 커리어를 이어나가며 칸 영화제 수상까지 하게 된다. 본인 얼굴에 대해 "오목조목 따지면 다 못생겼는데, 조화가 잘된 얼굴"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전도연의 사주는 갑인월의 무인 일주로 목(木)인 관성이 강하면서도 월지에 12 운성 장생(長生)을 얻어 성장하고 떠오르는 별로 볼 수 있으므로 신약 하지 않다. 봄의 넓은 초원에 거목의 형태이니 제자리에 우뚝 서 있는 큰 거목으로 자신감이 크고 자존심 역시 강해서 남들에게 안 좋은 지적을 듣기 싫으니 남들보다 2배는 더 열심히 노력하는 형이라고 할 수 있겠다.
목(木)이 왕하므로 금이 용신이 되지만 목이 많으면서 온통 갑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이 사주에서는 무기토(戊己土)를 희신으로 활용해야만 의식주(衣食住)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으며 재물을 온전하게 얻을 수 있겠다. 목(木)을 위주로 생각하는 것이 감명하는데 더 명확하게 답이 나오는 명식이라 특이한 사주의 형태로 사주 공부를 하는 도반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깊은 추리력과 자유로운 지혜가 일치하여 예민한 관찰력과 유창한 웅변술, 언변이 좋으니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의 얼굴이 가장 아름답고 대단한 자신감의 소유자이다. 관성이 강하니 처음부터 목표를 위로 두고 시작하며 당찬 포부가 있어 웬만한 일에는 눈도 깜짝하지 않을 만큼의 카리스마를 유지한다.
18세-46세까지의 희신의 운세인 화운을 만나게 되므로 시작은 미미(微微)할 수 있으나 일찍부터 라이트를 받는 일에 뛰어들게 되며 승승장구하면서 관인 상생이 가능하므로 큰 상을 받는 복을 누리게 된다.
인수대운에서 관성이 희신이 되면 좋은 남편을 만나게 되고 부군의 사업이 번창하게 되며 아들을 두게 되면 훌륭하고 재주 많은 자녀를 얻어 호의 호식이 가능하므로 용신운 못지않게 큰 발전을 가져오게 되는 운이다.
월지의 편관 12 운성의 장생은 떠오르는 별로써 어떤 일에 뛰어들어도 성 공가 두를 달리게 되는데 갑목이 무성한 가운데 병화와 계수가 그림처럼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으므로 넓은 땅에 큰 거목이 햇빛을 받아 땅은 기름지고 계수는 나무를 잘 자랄 수 있도록 넉넉한 물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세가 흐르고 있다.
배우로서 미인이 아니라는 평들이 많은 가운데에서도 빨리 성장하고 잘 나가는 이유는 사주의 힘과 운세를 희, 용신으로 가고 있음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약한 재성에 겁재와 관성이 있어 때때로 손재(損財)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대부분 좋은 일이 많은 세월을 지나게 되겠다.
48세-57세의 신왕 대운에서는 투 관 된 편관격에 일간으로 하여금 힘을 실어주는 형태 이므로 연기자로 배우로서의 왕좌에서 군림하게 될 것이며 세계적인 팬을 거느리는 배우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많은 상을 수상 하였지만 더 하여 또 다른 수상을 할 수도 있을 것이며 여왕으로서의 손색이 없는 배우로 칭송받을 것으로 보인다.
2023년 계묘년은 무계합으로 새로운 작품으로 빛나는 태양 같은 존재가 되기에 무색하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으로 50세가 넘은 완숙미로 재물도 얻게 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8월과 9월쯤 하는 작품을 통해 세상이 감동하게 되며 겨울에는 명성을 올리는 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24년은 기미(己未) 신왕(身旺) 대운(大運) 중에서 갑진(甲辰)으로 갑기합이 되어 비견으로 작용하게 되고 지지 역시 진토(辰)로 비견이 되니 좋은 운은 아니라고 하겠다. 사람의 덕이 부족한 대운에서 또다시 비견을 보게 되면 의리나 정으로 움직여 주어야 하는 즉, 돈 안 되는 일에 나서게 되는 운이다.
영화 <굿 뉴스>에서 특별출연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이유가 변성현 감독과의 의리를 지키기 위해서 작품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는 것인데 <굿 - 뉴스>는 비행기 추락사고를 소재로 한 시대극으로 2024년 8월부터 촬영예정이라고 한다.
2025년 을사년은 을경합으로 식신이 강해지면 새로운 작품을 시작하거나 금전적으로 이득을 보게 되는 운이다.
그러나 양면성이 있는데 지지에서는 인사형살로 사건에 휘말리면서 명예가 실추되거나 남의 훼방이나 구설에 오를 수 있는 운이기도 하다.
58세-78세까지의 식상이 강한 대운에서는 강한 편관의 기질을 중화해 주게 되므로 유명세로 인하여 좋은 일보다는 소통이 잘 되고 적당하미게 길을 열어주는 형태이므로 좋은 용신의 운세라고 하겠다.
식상의 운세가 용신이 되면 자녀로부터도 기쁜 소식을 듣게 되며 훌륭한 자녀를 두게 되는 것으로 만복을 골고루 누리게 되는 운세로 모든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게 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운에서는 몸에 찰과상이나 화상으로 흉터를 지닐 수 있고 폐질환이나 혈압에 유의해야 한다.
신약 한 사람은 무슨 일이든 시작하거나 진행 중에도 신경이 곤두서 있는 경우가 많아 신경성 위장병이 있고 피부가 좋지 않다. 수술받을 수가 있으며 흉터가 있을 수 있다. 과로를 조심하여야 한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과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 등을 비롯하여 글로 옮긴 대부분의 일들이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입니다.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개운하여 자기 발전을 하며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직에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과 작명, 풍수이며 사주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운세> 작가로 활동 중이며 개인상담도 해드립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 : 인천 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
'사 주 풀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표예진(表藝珍) 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0) | 2024.06.20 |
---|---|
고준희(高準熹)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0) | 2024.06.19 |
최지우(崔智友)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0) | 2024.06.17 |
최지우(崔智友)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0) | 2024.06.17 |
고준희(高準熹)이름풀이- 나유정역학연구소 (0) | 2024.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