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박해수 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양문숙기자 yms7890@sedaily.com

배우 : 박해수

출생 : 경기도 수원시

신체 : 181cm, 79kg, O형

가족 : 배우자, 아들

학력

분당중앙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종교 : 개신교(성결교)

소속 : BH엔터테인먼트

데뷔 : 2007년 연극 <미스터 로비>

사주

1981년 11월 21일

신유년 기해월 계묘일

대운

15세 : 정유

25세 : 병신

35세 : 을미

45세 : 갑오

55세 : 계사

65세 : 임진

75세 : 신묘

 박해수는 배우로 주로 공연계에서 활동했기 때문에 브라운관에서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었지만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이지란 역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시청자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푸른 바다의 전설>,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등의 드라마에 출연하였고,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주인공 김제혁을 연기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 <양자물리학>으로 2019년 제40회에서 신인 남우상을 수상했다. 2021년 <오징어 게임>에 주연 조상우 역으로 출연함으로써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는 배우로 등극했다.

 

계묘 일주(癸卯日柱)로 해월(亥月) 추운 계절에 태어났다. 계수(癸水)가 월지에 또다시 해수를 얻어 신왕(身旺)한데 년주에서 또다시 신유년(辛酉年)으로 금을 만났으므로 신강(身强)한 기운까지 더하며 금생수로 수기(水氣)를 더하여 주고 있다. 천만다행으로 월지의 해수가 일지에 묘목(卯木)과 만나 해묘(亥卯) 목국(木局)을 이루었으니 사실 제왕 같은 힘으로 식신을 쓰는 식 왕자(食旺者)가 되는 격이다.

 

몸으로 재주를 부리면서 살아가는 팔자이다. 생김새를 보면 우람하고 미듬 직한 남자답게 생긴 것에 내면에서는 묘목의 아리따운 꽃의 물상이 있으니 성정이 섬세하고 아기자기한 귀여움도 함께 가지고 있어 양면성을 지녔다고 볼 수 있겠다. 체력도 충실하여 완력이나 파워가 있으면서도 싸움은 피하는 성향이지만 한 번 싸움에 끼어들면 단 한방으로 끝낼 작정으로 계략을 짜거나 끈질기게 덤벼들어 승리를 따내고 마는 집요함도 있다고 하겠다.

 

남자다운 듯  묵직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섬세한 감정을 내포하고 있는 성격을 보여주게 되므로 연기자로서는 상당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매사에 철두철미한 준비를 해 둠으로써 후일의 후회를 가져오지 않는 이상형이다.

 

이 사주는 금목(金 木)과 수기(水氣)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화(火)를 용(用)으로 쓰게 되며 결과적으로는 묘목이 뿌리를 내릴 수 있는 토(土)의 기운을 만나게 된다면 자기완성이 되면서 결실을 보게 될 것으로 보인다. 관성을 만나 열매를 맺게 되는 이치라고 하겠다.

 

비견(比肩)은 도움이 안 되며 인덕(人悳)이 부족한 사주로, 간혹 자신과 가까운 사람이 배신하여 한 때 곤경에 처하게 되는 흉운(凶運)도 암시되어 있는데 무관사주(無官四柱)에서 자신의 것을 지켜주는 육신이 없어서 이다. 식상은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편으로 호기심도 많으므로 유혹에 잘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대운을 보면 15세-34세 까지는 금(金)의 운세로 바위 암굴에 갇혀 있는 상태이므로 어떤 일을 하더라도 윗사람이 주목하거나 별로 눈에 띄지 않으며 다른 사람의 일을 보아주느라 오히려 바쁜 일상을 보낼 수 있다. 그래서 자신에게 남는 재물이 거의 없는 수준이라고 보겠다. 외로운 사주이며 힘겨운 날을 보냈을 것으로 보인다.

 

35세-44세에서 을미 대운으로 미토를 얻었으니 비로소 을목(乙木)이 뿌리를 내리며 가정을 꾸리게 되는 운이지만 지지에서 목국으로 변화하는 과정이 있으므로 자리를 완전히 잡는 것은 아니며 늘어나는 활동으로 인지도를 올리는 정도라고 볼 수 있겠다. 식신이 투간(透干- 지지에 들어있는 장간이 천간에 나타나 있는 것이다)하여 자신의 모습을 보이게 되는 운으로 점차 용신(用神)의 운으로 가는 길목에 서 있는 운이라 하는 일에서도 자츰 자리 잡게 될 것이며 좋은 작품으로 인지도와 인기를 올리게 되는 날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은 식상의 뿌리가 더 튼튼해 지는 이유로 활동량이 많아지고 많은 작품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좋은 작품을 골라 인기가 상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2023년계묘년 관성을 충하니 자신의 명예에 관련한 구설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것이 좋겠다. 여전히 묘미목국으로 식상의 합이 되니 배우로서 일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45세-54세의 용신의 운세인 화운을 만나게 된다. 재성과 관성을 한꺼번에 만나게 되므로 자기 세상을 만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인생에서는 황금기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큰 부자가 되는 데는 긴 세월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 사업이든 일이든 대박을 맞는 몇 해로 인하여 인생의 봄날을 만나게 되면서 꽃과 열매를 피우듯이 사람의 인생도 용신운에서 5년-6년 이면 인생을 바꾸고도 남는 것이다.

 

10년의 용신의 운세에서 충실하게 일하고 안전하게 투자하여 남은 노년의 인생을 잘 꾸려가기를 바라며 편안한 노후가 되기를 기대한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 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 : 국제신문(www.kookje.co.kr), 김정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