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남윤수 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https://blog.naver.com

남윤수 모델 겸 배우

출생 : 경기도 남양주시

신체 : 187cm, 64kg, B형

가족 : 부모님, 형 2명

반려묘 차차, 보보

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패션모델과 졸업

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모델학과 재학

사주

출생 : 1997년 7월 14일 사시

정축년 정미월 정사일 을사시

대운

9.8세 : 을사

19.8세 : 갑진

29.8세 : 계묘

39.8세 : 임인

49.8세 : 신축

59.8세 : 경자

69.8세 : 기해

79.8세 : 무술

남윤수는 고등학교 2학년 때, 5개의 모델 에이전시에서 모델학과에 오디션을 보러 왔는데 오디션 후 5군데 전부 콜이 들어왔다고 한다. 이때 에이전시 가르텐과 계약을 하고 2014년 18살에 CeCi(쎄씨) 화보로 데뷔하였고 이후 패션지, 패션쇼, 룩북, 뮤직비디오 등 모델로서 활발히 활동하였다.

 

본격적인 배우 활동은 2018년 <4가지 하우스>에 출연한 것으로 <하지 말라면 더 하고 19> 웹드라마, 딩고 웹드라마 <로봇이 아닙니다>, 드라마 <산후조리원>, 2021년에는 드라마 <연모>에서 자은군 이현역으로 연기했다.

 

남윤수는 정미 월의 정사 일주로 하늘과 땅이 불(火)로 가득하며 땅속의 마그마가 끓어올라 높은 산봉우리를 뚫고 나오는 것과 비슷한 형상으로 그 기질은 현재의 환경에서 더 넓은 세계로의 도전을 시도하며 끈질긴 노력과 누구도 꺾을 수 없는 고집이 내면에 감추어져 있으며 따라서 불합리한 환경, 비극적 현실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더욱 큰 이상의 세계를 꿈꾸면서 현재의 어려움을 참아내는 소의 형상이다.

 

생김새에서도 알 수 있듯이 눈빛에서 풍기는 미적 감각이 특수하여 예능적,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고 사물을 보는 데 있어서도 심미안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미월(未月) 생으로 아주 더운 때에 태어나서 불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무척 조열 한 사주로 용신은 수가 되고 희신은 금이 되겠다. 

 

정화 일간의 조용하고 내밀한 이미지 때문에 강한 카리스마가 겉으로 크게 드러나지 않기도 하는데 알면 알수록 자신의 주관이 강하고 남들에게 호락호락한 인상을 주지 않는다. 누구보다 강한 자기 확신으로 인해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마찰이 자주 발생하기도 하므로 다른 사람의 지휘 진두를 받는 일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하여 연예인이라는 직업은 스스로 터득하고 배워서 자기만의 이미지를 부각하는 일인 만큼 상당히 선택을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데 독창적인 그 만의 스타일이 보이는 화보를 보아도 모델이 잘 어울린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년지와 월지 모두 식상을 얻어서 끼, 재주가 많아 몸으로 하는 것은 무엇이든 빨리 받아들이고 잘하는 특징이 있으며 불을 켜서 세상을 보듯이 해안이 밝고 판단력이 예리하니 상황 대처 능력이 탁월하다고 하겠다. 식상은 생재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기본 성향이므로 일찍부터 돈을 벌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여 경제활동이 다른 사람에 비하여 빠른 사람이 대부분이다.

 

식상의 기운이 강한 사람은 여성들에게 소심하게 잘 챙겨주는 다정한 면도 있으며 부드러운 이미지에 미남(美男)이니 뭇 여성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매력남이라고 하겠다. 그렇다고 연애운이 좋다는 뜻은 아닌데 배우자 자리에 겁재가 앉아있으며 비견, 겁은 기신(忌神)이고 또 무재(無財)의 사주에서 축토(丑土) 속의 신금(辛金)이 암장(暗藏)되어 있으나 너무 강한 불의 기운에 예쁘게 깎아 만든 보석이 녹아버릴 지경에 있다. 35세 이후의 만혼이 좋겠다.

 

무관(無官) 사주 이므로 연기력도 뛰어나고 재능도 많지만 쉽게 눈에 띄거나 두각을 나타내기가 힘든 점도 있는데 일인자가 되거나 주인공만을 기대한다면 스스로도 어려울 수밖에 없으므로 소속사와 더불어 동료 배우들과 조화롭게 성장해 가는 방법이 좋을 수 있겠다. 다만 천간에서 관성이 투간 하여 나타났을 때는 자신도 앞자리에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으므로 때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자신을 다듬어 가면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운의 운기를 보면 아직은 용신의 운세를 만나지 못한 상태이며 23세의 갑진 대운을 운행하는 중인데 2020년 -23년까지의 금, 수운에 상당한 발전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는 뜨거운 불위로 시원한 비가 내리는 현상으로 열기를 조금은 식혀줄 수 있음이니 재물도 벌고 유명세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1년 신축년의 경우에는 충살도 함께 있으므로 구설수가 있으니 말로써 실수하는 것을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33세-52세의 인왕지에서의 관성을 만나는 반쪽 용신을 만나는 운에 있다. 비와 큰 물을 만나는 운이다. 하지만 지지(地支)에서 목의 기운이 상당히 많은 힘을 도와주게 되므로 목생화(木生火)의 기운으로 화의 기운이 더 강해질 수 있는데 비견과 겁재들이 득세를 하겠지만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가면서 때를 기다린다면 나이를 먹을수록 더 큰 행복을 누릴 수 있으므로 실망할 필요는 없다.

 

이 사주에서 가장 용신의 운세는 63세에 만나는 경자 대운이 된다. 지지에서 자축합 수 되면서 물의 기운이 강해지고 하늘에서는 구름 지붕을 만들어 주고 있으므로 여름 친구가 서늘한 겨울로 여행을 가는 물상이라고 볼 수 있겠다. 건강운에서는 심장 질환, 심장 쇠약 및 장계 통의 건간에 유의해야 하며 시력이 상당히 나쁠 수 있으니 눈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D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시간이 없으면 사주풀이가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특히 이재명 지사의 사주는 날짜에 관한 의견이 분분하므로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참고하시어 보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

 

사진 : 에이전시 가르텐 2020년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