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이세희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셀럽 미디어 전예슬 기자

 

배우 이세희

본관 : 화산 이 씨

신체 : 165cm, 45kg, O형

가족 : 부모님, 4녀 중 셋째

반려동물 : 또치, 치키, 강이

 

학력

천안여자고등학교 졸업

치 위생사의 자격을 갖고 있음

 

데뷔 : 2015년 나윤권 M/V"364일의 꿈"

소속사 : 가족 엔터테인먼트

취미 : 자전거 타기, 90년대 영화 보기

특기 : 수영, 댄스, 서핑, 필라테스, 피아노, 중국어, 서예

 

사주

1991년 12월 22일

신미년 경자월 병인일

대운

15세 : 임인

25세 : 계묘

35세 : 갑진

45세 : 을사

55세 : 병오

65세 : 정미

75세 : 무신

 

이세희는 연예계에 대한 동경은 있었지만 현실적인 직업을 찾아 집안에 도움이 돼야겠다는 생각을 하여 직장생활을 하던 중 주말을 기다리게 되는 자신의 모습에서 월요일이 기다려지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용기를 내서 배우가 되기로 마음을 먹어서 연기 학원도 다녔고, 때마침 길거리 캐스팅도 되면서 연습생 생활을 했었다고 한다.

 

조금 늦었다는 조급합과 고민이 커질 때마다 가족들을 보며 마을을 다잡았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되뇌며 마인드 컨트롤을 했다고 한다. 2021년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 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주연으로 캐스팅이 되었다. 지상파 드라마의 메인 주연은 처음이라고 한다.

 

이세희는 병인 일주로 밝고 환하게 타오르는 해님 같은 물상으로 인목(寅)이 병화를 생해주고 있으므로 일간의 힘을 실어주고 있으나 월지에서는 관성인 자수에 앉아 있고 천간에서 병신합 수(丙辛合 水)로 변화하니 관왕 신약자의 사주로 비견인 화가 용신이며 인성인 목을 희신으로 쓰게 된다.

 

병인 일주로만 보면 나무에 꽃이 핀 모습(목화 통명)으로 비유가 되니 그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다. 이세희는 단장을 할수록 더 빛나는 외모에 선함과 귀여움까지 가지고 있어 금방 친해질 것 같은 친근감이 가는 얼굴이 장점이라는 생각이 든다.

 

신약 한 사주에서 비견과 인성이 희신이 되는데 일지에 인성을 깔고 있으니 모친과의 사이가 좋을 것으로 보이지만 대운을 보면 어린 시절인 5세-24세 까지는 추운 겨울을 다시 만나게 된다. 너무 많은 재성으로 인하여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보냈을 것으로 보인다.

 

관왕 신약 한 사주에서 천간의 재성은 모두 기신(忌神) 작용을 하게 되므로 언니가 있어도 자신에게 도움을 줄 정도는 안 되는 미약한 힘이며 관성 역시 힘이 약하니 아버지로 인하여 더 큰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보인다.

 

월지에 정관을 두고 있으므로 정직하며 남의 것을 바라지 않고 오로지 자신의 힘으로 열심히 살아가려는 의지가 강한 사주로 재성이 천간에 중중 하니 천성이 부지런함과 알뜰함이 배어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병화는 태양의 빛으로 세상을 밝혀주는 일주인 만큼 남을 위한 희생과 봉사정신이 강한데 대부분의 병화 일주를 가진 사람들이 종교계에 귀의하거나 봉사를 위하여 오지(奧地)에서 활동하는 사람이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일간이 목생화(木生火)의 구조로 거목이 도와주는 불이 되므로 큰 불을 의미한다. 연약하게 생겼지만 대범함이 있고 관왕자의 성향상 급한 성격도 있지만 일을 시작한 뒤에는 강하게 밀어붙이는 추진력도 좋다고 하겠다. 폼생폼사 하는 기질도 다분히 있고 겉으로는 강한 척 목소리를 높이지만 내심은 많이 긴장하고 위축되는 경우가 많아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25세-34세의 계묘 대운에 들어오면서 지지에서 묘 미목 국을 이루면서 목인 인성이 강해지고 희신의 대운을 살게 되니 배우로서 데뷔는 늦었지만 2020년부터  <신사와 아가씨>에서 주연을 맡게 되고 앞으로 더 많은 인기를 누리며 큰 배우로 성장해 갈 것으로 예상된다.  

 

인왕지에서 천간에서는 재생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므로 돈돈 하면서 열심히 벌기도 한다. 그러나 재물을 벌어들여도 나가는 것이 먼저인 경우가 많아 남는 것이 별로 없고, 분위기에 휩쓸려 폼나게 소비하는 경향도 있어 자신의 것을 잘 챙겨두는 것도 필요하다.

 

2022년은 병 임충 하면서 일간의 충살을 보게 되니 본인이 사고를 당할 수도 있으므로 자동차 이동 등에서 주의하는 것이 좋겠고 23년은 계수인 관성으로부터 병화인 일간이 비를 맞아 불이 꺼질 수 있는 운이니 남성으로 인한 구설수에 오르면서 인기 상승에 찬물을 끼얹는 운세도 함께 하고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월지의 자수(子水)가 도화로서 끼가 많으며 천간의 재성까지 합하면 임기응변에 강하고 밝으면서 활동적인 면은 자신에게 큰 도움이 되어 연예인으로서 대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35세-74세에 이르기까지 목, 화의 운으로 흐르게 되므로 좋은 희신의 운세로 가고 있으며 인생의 황금기인 용신운은 아직 만나지 않았고 45세부터 들어오게 되는데 그전에 목의 운세에서도 많이 배우고 인덕이 있으므로 선배나 동료 배우들과도 융화가 잘되는 운이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D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시간이 없으면 사주풀이가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

 

사진 : 노트노트 리뷰 세상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