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강민혁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이름 : 강민혁

출생 : 1991년 6월 28일

경기도 고양군

신체 : 184cm, A형

가족 : 부모님, 누나

학력

백마 고등학교 전학

하남 고등학교 졸업

디지털 서울 문화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사

 

데뷔 : 2010년 씨엔블루 미니 앨범 "Bluetory"

소속 : 씨엔블루

소속사 : FNC엔터테인먼트

포지션 : 드러머

 

사주

신미년  갑오월  기사일 

대운

8세 : 계사

18세 : 임진

28세 : 신묘

38세 : 경인

48세 : 기축

58세 : 무자

68세 : 정해

78세 : 병술

 

강민혁은 씨엔블루의 막내이자 드러머를 맡고 있다. 멤버들의 말에 따르면 아침에도 제일 먼저 일어난다는 씨엔블루의 엄마 같은 존재로 성격이 꼼꼼한 완벽주의자라 드럼이 없을 때도 다리를 드럼 삼아 끊임없이 연습하는 모습이라도 틀리면 만족을 못 한다고 한다. 드라마에도 출연을 했는데 출연작들이 대체로 좋은 성과를 내며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특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 상속자들> 촬영 후에는 해외에서도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강민혁의 사주를 띠로 본다면 서리내린 가을 아침 일출과 동시에 들녘으로 나아가는 하얀 양으로써의 그 기질 또한 구태를 벗어나 바야흐로 개혁을 시도하려는 성질이 강하게 들어있다고 하겠다. 오행으로 풀어보면 오월의 기사 일주로 지지에서는 사오미 화국이 되어 전체가 화기로 가득하다.

 

인성이 왕한 사주에 용신은 수기인 재성이 되고 대운에서 수기를 만났을 때 재물, 여성과의 인연등이 호운으로 작용하게 된다. 사주에서 화를 인성으로 쓰는 사람은 수기가 인성인 사람에 비하여 행동이 느리지 않고 재빠르며 성격이 밝고 명랑한 특징이 있다. 

 

일생 청운의 희망찬 꿈을 안고 살지만 중간중간에 막힘이 있고 관성이 합했다가 풀렸다가 하면서 불운이 겹치는 운세라고 볼 수 있다. 관성이 되는 갑목이 갑기합 토가 되면서 비견이 된다. 또한 목이 뜨거운 화기에 견디지 못하게 되어 있고, 토에 묻혀있으니 사고무친으로 관성이 상처를 받고 있는 이유이다.

 

가정적, 금전적으로 안정을 열망하며 베풀기를 좋아하여 헌신적이라고 보나 지나치게 소유욕이 강한점이 흠이다. 성격은 매사에 빈틈이 없고 내성적이며 학문에 관심이 많고 박학다식하며 자신의 의지를 꾸준히 관철시켜 나가는 추진력이 강하다. 감정이 풍부하면서도 독단적인 기질이 있고 고독을 즐기는 경향도 있다.

 

모든 일에 있어서 분별력이 있고 한 가지 재주에 능통하며 타의 간섭을 싫어하는 형으로 자신의 의사를 관철해 나가는 의지가 남달리 굳은 편이다.

 

대운을 보면 18세 임진운세에서 2010년 경인년에 데뷔하면서 상관 생재를 하면서 연예계에 발을 들이게 되고, 28세-47세의 관왕지에서는 경신금인 식상이 함께 만나게 되니 재주를 발휘하여 연예인으로서 발을 넓히고 크게 발전할 가능성을 안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용신의 운세는 아니더라도 금의 오행 또한 희신으로서 작용할 수 있으니 이 시기가 자신의 입지를 굳히는데 좋은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48세 기축대운에서는 축토가 차가운 얼음 땅이니 토생금 하면서 식상에 힘을 실어주게 되어 연예계 활동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 바, 의욕이 너무 넘치면 도를 넘게 될 수가 있으니 섣부른 액션극에 너무 열심히 하다 보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58세-77세에서 비로소 용신운을 만나게 되는데 재왕지 이다. 용신의 운세가 늦기는 하나 젊은 시절에 열심히 활동하고 노력한 결과 재물이 없지는 않을 것이므로 노후가 외롭지 않고 주변의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주에서 삼주만을 보게 되니 일단은 무재성 사주인데 시주에서 유시를 얻었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으나 시주에서도 인수나 비견을 얻었다면 문제는 달라진다. 우선 배우자운이 약한데 일지에서 역마, 지살을 얻었고, 월지에 도화에다 신금은 욕 상관으로서 도화를 의미하게 되는데 사신(巳申) 형살로 작용이 되니 끝없이 남녀 간의 인연이 이어지게 되고 그 인연들이 얼마 가지 않아 구설이나 공방이 일어나게 될 수도 있다.

 

건강의 문제를 보면 일찍 건강을 찾기는 어려워도 나이 들수록 쉽게 늙지 않는 체질이라, 더위에는 강하지만 추위에는 약하므로 계절의 위협을 느끼기도 한다. 관절운동을 무시하는 생활 환경이 된다면 골상이나 관절 류머티즘 등의 신경계통의 어려움이 예상될 수도 있다. 특히 간이 약하여 지나친 술이나 담배, 혹은 약을 임의로 복용하게 된다면 중독으로 인한 어려움도 예상이 되는바, 충분한 휴식이 꼭 필요하다고 하겠다.

 

제공 : 나 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 유정은 ......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 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