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용감한 형제 강동철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본명 : 강동철

출생 : 1979년 6월 7일

서울특별시

직업 : 작곡가

학력 : 서라벌 고등학교 중퇴

가족 : 부모, 형 강흑철

소속사 : 브레이브 대표 겸 메인 프로듀서

별명 : 용형, 용버지, 용달프

 

사주

기미년  경오월  일사일

대운

10세 : 무진

20세 : 정묘

30세 : 병인

40세 : 을축

50세 : 갑자

60세 : 계해

70세 : 임술

80세 : 신유

 

용감한 형제 강동철은 작곡가 겸 프로듀서, 본인이 설립한 연예 기획사인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의 대표도 맡고 있다. 어린 시절에는 상당한 우등생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아버지가 형인 강흑철만 편애하고 자신은 계속 푸대접하는 바람에 성장하면서 많은 방황을 했다. 

 

고등학교 때에 정통파 조폭에 들어가서 활동했고, 단순한 불량학생 출신이 아닌 정말 끔찍한 조직 범죄자들의 세계에서 위험하고 거친 삶을 살았던 인물이다. 그러던 어느 날 "사이프러스 힐"의 CD를 듣고 음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다음날부터 맨땅에 헤딩하듯이 노력한 끝에 "빅뱅"의 <마지막 인사>로 대박을 친 후 독립하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를 세웠고, 손담비의 <미쳤어>가 대성공을 하면서 트렌드 작곡가로 자리 잡았다.

 

2008년 본격 데뷔 후 2011년 "무릎팍도사" 출연으로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그 후에는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3과 "달빛 프린스"에도 출연했었는데 그 당시까지 50억 원을 벌었다는 소문이 있다.

 

강동철의 사주는 오월의 을사일주로 목화 통명에 식상이 왕한 사주로 용신은 수기(水氣)인 인성으로 볼 수 있다. 두뇌가 영리하며 지혜로움을 갖춰서 학문탐구에서도 누구보다 정진하고 몰두하여 좋을 결실을 거둘 수도 있는 능력이 있지만 사주의 구성상 상관이 왕한 사주는 아버지(관성으로 봄)와는 상극이니 공부 잘하고 영리한 아들인데도 자신만 배척을 당했던 것으로 보인다.

 

을목은 꽃으로도 보지만 새의 형상이라 하여 날아다니는 새의 물상으로도 보게 되는데 관성인 금이 강하게 작용하게 되면 소리에 민감하고 소리나는 일, 즉 노래나, 악기 등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태어나기도 하니 생김새가 험상 굿게 생겼다고 해도 부드럽고 섬세한 예술적인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사주의 구성상 자신과 잘 맞기 때문이고 상관이 투간 하여 빛을 내는 운세인 2008년 병인 대운에서 작곡가로 데뷔하여 활동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식상이 왕하면서 재성을 가지고 있으니 신왕지에서는 식신생재에 노력하게 되므로 사업이나 상업 분야로도 나름대로 연구를 거듭하여 성공을 거두게 되므로 젊은 나이에 많은 돈을 벌어들이게 된다. 그리고 자신보다 타인을 위해서 봉사하게 되는 운명선이 비치기도 하는데 자신이 밝힌 대로 모든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그가 어둠속에서 벗어나는 데는 종교생활도 큰 몫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종교에 마음을 담고 있으면 자신도 밝아지겠지만 건강을 지키기도 하고 운세를 밝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20세-39세의 식상운에서 화를 식상으로 쓰는 사람이 대부분 연예계로 몰려있는 경향을 많이 볼 수 있는데 특히 강동철은 사주에서 편재성만을 추구하게 되니 한방에 크게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에 종사하게 되고 한 번 집중하게 되면 무서운 능력을 발휘하는 식상의 특징대로 혼신의 노력으로 수없이 많은 곡을 쓰기도 했지만 몇 곡의 노래가 대 성공을 하면서 부를 이루게 되었으니 이는 편재를 호운으로 쓸 수 있는 신왕지를 만난 이유로 볼 수 있겠다.

 

40세-49세의 재왕지에서 비견은 희신으로 이전에도 결국은 비견인 사람을 통해서 돈을 벌 수 있었다고 볼 수 있고, 을축 대운에서도 마찬가지로 비견은 희신이 되고 축토는 뜨거운 여름 땅을 시원하게 식혀줄 수 있는 수기를 만난 것과 다를 것이 없으므로 사실상 인왕 지를 만난 효과를 거둘 수 있겠다. 또한 자신이 벌어들인 돈을 다른 사람에게 베풀 수 있는 시작의 지점에 와 있다고 볼 수 있다.

 

50세-79세까지의 인왕 지는 자신의 용신 대운이니 열심히 노력한 대가를 충분히 누리는 운으로 가게 될 것이며 인성이 희신이 되면 자신의 의 식 주에도 따뜻한 온기로 가득하게 될 것이며 참된 인성을 쓰는 일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주변의 어려운 이들에게 선의의 손을 내밀어 함께 사는 행복감과 사랑을 실천하는 즐거움을 함께 누리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 때 어려움에 처해 있었고, 어둠의 세계에서 길을 찾지 못한 세월이 있었다고 하여도  이 사주의 주인공 처럼 "개과천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자신을 가꾸어 살아가는 것에 칭찬하고 싶고, 지금도 어둠 속에서 헤매며 자신의 실체를 찾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글의 주인공인 강동철 님을 보고 새로운 세상으로 속히 나올 수 있도록 바란다. 강동철 님 밝고 환한 앞날을 응원합니다.

 

제공 : 나 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 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 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