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진영 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출생 : 1991년 11월 18일

본명 : 정진영

충청북도 청주시

본관 연일 정씨

신체 : 178cm, 63kg, A형

가족 : 부모님, 누나, 반려묘 블리

학력

충주미덕중학교 졸업

중산 외국어 고등학교 중국어과 졸업

청주대학교 영화과 학사

 종교 : 불교

소속사  : 비비 엔터테인먼트

사주

신미년 기해월 임진일 계묘시(필자가 유추한 시간)

대운

14세 : 정유

24세 : 병신

34세 : 을미

44세 : 갑오

54세 : 계사

64세 : 임진

74세 : 신묘

 

진영은 가수이며 작곡가, 프로듀서, 배우이기도 하다. B1A4의 멤버로 개인 활동 전 리더와 리드보컬을 맡고 있었으며, 팀의 메인 프로듀서이다. 현재는 소속사를 변경한 후 솔로 활동과 연기활동에 주력 중이다. 해외에서도 평가가 좋은 편이다. K팝 전문 코너가 있는 빌보드 닷컴의 연말 결산 기사를 보면 매년 베스트 케이팝 20에 들어갈 정도라고 한다.

 

진영은 잘생김 보다는 느낌이 있는 얼굴로 고향에서는 "연예인 감"으로 불렸다는 후문이 있고 실제로도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차인표 등의 배우를 동경하여 연기자를 지망했으며, 주말마다 혼자 서울로 올라가 연기학원을 다녔다. 

 

매우 잘 생기면서도 곱상하게 생긴 특징이 있는데 또 요즘 아이돌로는 드물게 배우지 않았는데도 단독 작사, 작곡은 물론이고 편곡, 백그라운드 보컬, 보컬 가이딩까지 가능한 아티스트로서, 2018년 2월 현재 한국음악저작권협회 기준 단독 작곡 1위 아이돌 작곡가이며, 본인 자작곡의 81% 가 단독 작곡이다. 그의 곡이라면 작사, 작곡, 편곡 그 어느 곳에서도 이름이 빠지지 않는 것이 대부분. 정규 3집 수록곡 '멜랑꼴리'에서는 단독 작곡에 이어 단독 편곡까지 성공했다. 또한 미니 7집 타이틀 “Rollin’”도 단독 작편곡을 해냈다. B1A4의 음악성 측면에 상당히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한다. 

 

매우 긍정적이다. 굳이 의도하지 않더라도 말을 술술 잘하며 가사든 인터뷰든 어디든지 본인의 긍정적인 면이 묻어나 있다. '모든 일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다'라는 생각을 언제나 바탕에 두고 있는 덕분에 진영의 말이나 가사를 보면 심심찮게 긍정 면모를 찾아낼 수 있다.

 

진영의 사주는 초겨울의 임진일주로 수기(水氣)가 강하므로 용신은 화(火)인 재성이 되고 목(木)은 희신으로 꼭 필요한 오행이 된다. 그러므로 대운에서 목운과 화운을 만났을 때 발복 하고 일어서며 크게 인기를 누리거나 재물 또한 축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혜의 샘"이라고 할 정도의 넘쳐나는 아이디어 어는 지성과 관능의 조화를 일어 낙천적이기 까지 하여 외모가 뛰어난 연예인의 일주라고 하기도 한다. 머리가 팽팽 돌며 빠르게 회전하는 특징이 있는데 물에 있는 수룡(水龍)이라 하여 누구보다 적응력이 빠르고 유동적이며 창조적이고 또한 자유분방한 성향을 보인다. 

 

괴강과 지살 원진을 가진 임진일주는 쉽게 빠져나오지 못하는 공간을 의미하기 때문에 강한 힘과 카리스마를 나타내고, 일간에는 강, 바다 같은 큰 물이요 일지는 진토인 넓은 갯벌을 의미하므로 자신감 있고 진취적인 성향이지만 속마음을 잘 읽히지 않는 타입으로 타인이 대하기 어려워하는 상대이기도 하다.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이 있어 타인에게 리더로서의 신뢰감을 쌓기에 좋으며 더하여 관인상생으로 품위 있게 말하는데 언변이 유창하니 남을 설득하는 것에도 어려움이 없다고 하겠다.

 

사주는 전반적으로 무겁고 어두운 상태이고 무재의 사주로 결정적으로 실속을 주의해야 한다. 겉은 화려해 보이고 속은 빈궁하다고도 하는데 자신의 이득은 멀리한 체 일하는 자체의 즐거움에 빠지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배우자 복이 좋다고 보지는 않지만 임진은 깊은 물이고 겁재가 있어 속내가 보이는 것을 어려워하고 개인적인 시간을 중요하게 여기는 때문으로 결혼을 하더라도 개인적인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서로 소원해 지기 쉬울 것으로 보인다.

 

2021년은 24세-33세 병신대운으로 용신의 대운으로 살고 있으므로 현재는 어려움이나 앞길이 탄탄대로를 가는 것처럼 모든 일이 잘 풀리고 있으나 식상이 지지에서 잠을 자고 있으므로 자신이 속해 있는 집단속에서 활동하고 있을 뿐 나타난다고 하여도 갑기합 토(甲己合土)가 된다거나 을이 투간 하면 을신충(乙辛沖)으로 관성과 인성의 제재를 받게 되므로 지지에서 인 묘진(寅卯辰) 삼합이 되거나 해묘미(亥卯未)목국을 이룰 때 비로소 식상을 활용하게 되는 구조라 솔로 활동을 꿈꾸기보다는 집단속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쓰일 것으로 보인다.

 

식상이 부족하다는 것은 여성을 대하는 것이 서툴고 여성을 살뜰히 챙겨 다독여 주는 법을 모르기 때문에 미남형인 모습에 반하더라도 매력을 느끼기는 쉽지 않으므로 어려움이 있겠고 여성의 입장에서는 다정다감하지 않고 보수적 성향이 강하므로 만나더라도 오래가지 않을 가능성이 크고 재성 역시 대운에서 만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하므로 자신의 일에 빠져 살기 때문에 인연을 만나기가 어렵다고 볼 수 있겠다.

 

34세-62세까지의 화운에 갑목과 을목을 만나게 되니 어둡고 습한 곳에서 빠져나오게 되는 대운이 되므로 새롭게 만드는 것마다 인기를 누리게 될 것이며 점차적으로 따뜻한 온기를 갖게 되므로 오행의 조화를 이루게 되는데 자신이 지금껏 노력했던 일에 대해서는 결실이 있을 것이요 심적으로는 편안함을 얻게 되며 여성과의 인연도 이 시기에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주보다는 대운에서 밝은 세상을 보게 되는데 무려 50년에 걸쳐 희신운과 용신운에서 살아가게 되므로 인생이 결코 나쁘지 않고 즐거움도 많이 겪게 될 것으로 보인다. 64세-73 세운에서 또다시 임진을 만나게 되는데 10여 년 동안 또다시 물속에 갇힌듯한 세월이므로 이 시기에는 작품 활동을 나 홀로 하게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심적으로 힘든 고통을 이겨내고 인내의 시간을 지혜롭게 보낸다면 이 시기의 작품이 말년에 화려하게 날개를 달고 세상 빛을 볼 수 있는 날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74세- 93세까지의 목운인 식상의 운을 만나게 되는데 인성을 만나게 되므로 비견, 겁이 왕한 사주에 인성은 반갑지 않으므로 건강에 유의하고 무리하게 활동을 계속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하다. 청년기부터 발생하기 쉬운 만성 및 금성 위염 등은 39세 이후부터 위궤양이나 위암이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고 후추, 마늘, 고추 등을 즐겨먹는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음이고, 뜨겁고 생소한 음식을 즐겨 먹어 위에 부담을 주는 것도 같은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간 기능의 장애에 부딪힐 수 있는데 과중한 노동으로 간세포가 과다하게 소모됨으로 일어나는 간염이나 간경화증을 조심해야 한다.

 

싱싱한 육체의 젊음은 운동으로만 유지할 수 있으므로 운동을 게을리해서는 안되며 위장질환은 34세, 45세, 57세, 63세에, 간장질환은 48세, 54세, 60세를 조심해야 할 것으로 예견된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D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시간이 없으면 사주풀이가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