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문소리(文素利)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문소리

출생 : 1974년 7월 2일(45세)

직업 : 배우, 교수

학력

서울연지국민학교전학

서울삼전국민학교졸업

석촌중학교졸업

잠실여자고등학교졸업

성균관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 학사졸업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예술학 석사졸업

가족 : 부모님,형제, 자매 : 남동생 1명

배우자 장준환, 딸1

경력

2011년 3월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전공 초빙교수

2016년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초빙교수

데뷔 : 2000년 영화 <박하사탕>

사주

1974년 부산에서 1남1녀 중 장녀로 태어났고 초등학교5학년 때 서울로 상경했다. 성균관대학교 시절에는 연극반에서 활동했다.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입학을 준비하던 무렵 이창동 감독의 [박하사탕] 오디션에서 여자 주인공인 윤순임역으로 발탁되어 스크린에 데뷔했다. 서울예술대학 연극과에 합격했지만 입학을 포기하고 영화에 집중하였다.

 

문소리라는 이름을 대중에 알린 것은 [박하사탕]에 이어 설경구와 호흡을 맞춘 2002년 작품인 [오아시스]에서 연다. 문소리는 [오아시스]에서 뇌성마비에 걸려 자기 방 안에 갇혀 사는 여주인공 역할을 맡아 2002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신인 연기자상을 수상하게 된다. 이후 [바람난 가족]에서 옆집 고등학생을 유혹하는 변호사부인 역을 [효자동 이발사]에서는 이발사 부인을 연기한다.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영상예술학 영화제작 전공 과정)에서 [여배우는 오늘도]를 연출하고 석사 학위 논문을 쓰고 [단편영화 - 여배우는 오늘도], "제작보고서 - 연출을 중심으로 "를 썼다.

 

2003년 정재일의 뮤직비디오 <눈물꽃>에 출연했고 이를 연출한 영화감독 장준환과 2006년 12월 24일 결혼했다.  문소리는 진보신당의 당원으로 2008년 총선에서 진보신당 심상정 덕양구 갑 국회의원 후보의 지지 유세를 하였으며 2011년에는 서울시장 보권선거 야권단일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멘토로 참여하기도 했다.

 

문소리 씨의 사주는 오월에 태어난 갑목으로서 갑목만 두 개를 가진 모양으로서 오월이면 나무에 잎이 무성하고 화려한 시기를 말함으로 목화통명하여 상당히 영특하고 재주가 뛰어나다.  영화배우의 길을 간다지만 배우로서 보다 교수로서 또는 감독으로서 더 인정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사주에 갑목을 가지면 지휘봉이라 하여 교수나 교사등 가르치는 일을 하게 된다는 일반적인 얘기들이 많은 것이 사실인데 두 개씩 가지고 있으니 무슨 분야에 일을 하든 그는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일에 종사할 가능성이 높다.

 

지지에 인오는 합을 하여 화국으로 변화하게 되기 때문에 상관이 상당히 왕한 기운을 가졌다고 할 수 있는데 상관을 가진 사람이 일을 하거나 말을 할 때 혼신의 힘을 다하여 설득력 있게 말 잘하는 재주를 가졌을뿐더러 일을 할 때도 한 치의 오차 없이 완벽하게 마무리 잘하기로도 유명하다.

 

지금(2020년)으로 47세가 되는데 39세에 시작된 병인대운을 지나고 있는데 식신이 생재를 위하여 무한정 일을 만들고 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는 시기로 볼 수 있다.  올해 경자년이면 자신이 정한 목표에 도달하고자 앞만 보면서 달려가는 무정차에 제동을 걸어 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본다.

 

이는 나쁘다고만 할 수는 없는 것이 너무 왕한 상관의 기운을 잡아주기도 하지만 둘씩이나 되는 갑목이 충을 맞으면 화의 기운을 조금은 식혀주는 역할 을 해 줌으로써 조금은 조화롭게 일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2021년의 신금의 해에는 힘없이 충맞고 있던 관성에도 힘을 실어 줄 수 있으므로 목표를 이루고 도달하면서 크게 이름을 낼 수도 있으리라 짐작이 된다.

 

이 사주에서 가장 좋은 호기라고 한다면 49세- 58세의 대운 을축운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야 움직임이 있으면 재물을 벌어들일 수 있는 운을 만난 것으로 그간의 어려움에 대한 대가를 받게 되는 운이라고도 하겠다.

 

해운으로 2022년과 2023년이 호기이며 2024년-2025년까지는 재운과 봉(逢)하게 되니 재물은 득이 되나 을목이 겨울에 얼었으니 진토는 뿌리를 상하게 하는 운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겠다.

 

을경합을 해서 금이 된다면 관대의 청년 같은 힘으로 관성을 쓰게 되는데 인생에서 많은 비겁을 잡아 주어 식상의 열기를 어느 정도는 식혀주는 역할까지 해 주게 되므로 49세- 58까지의 대운 10년은 인생에서 가장 분발할 수 있는 좋은 시기로 본다.

 

문소리 씨는 정계의 인사들과도 교류하면서 친분을 쌓아가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 시기에 정계에도 진출한다면 10년간은 좋은 호시절 맞으며 활동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시기가 될 것으로 짐작이 된다.

 

이 사주의 주인공은 감독으로서 뿐만 아니라 교직에 몸 담고 지낸 세월에 대한 충분한 보상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59세부터의 대운은 자신이 달려가는 발목을 잡고 쉬게 하는 운세가 되니 몸 건강하게 조심하면서 노후를 어떻게 잘 보낼 수 있을지에 관해서도 미리 계획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작가로 활동 중입니다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전공과목은 명리학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