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지민(방탄소년단) 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지민(박지민) 가수,댄서

출생 : 1995년 10월 13일 

소속 그룹 : 방탄소년단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3년 방탄소년단 싱글 앨범 [2 COOL 4 SKOOL]

수상 : 2018년 화관문화훈장

지민의 사주

지민(본명 : 박지민)은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드보컬과 주로 고음 파트, 그리고 메인 댄서를 맡고 있다.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사동에서 태어나 성장했다.  그는 2 남중 장남으로 동생(1997년 출생)이 있다.  회동초등학교, 윤신중학교를 졸업하고  어린 시절부터 현대무용을 전공한 그는 부산예술고등학교 신입생 전체 수석으로 무용과에 입학하였다.  당시 개교 이래로 무용과에서 전체 수석이 나온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한다.

 

18세 때인 고등학교 2학년 시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부산 공개 오디션을 통해 연습생으로 발탁되어 서울로 상경하였고 서울 한국예술고등학교에 전학해 2014년 2월에 졸업한 지민은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재학 중이다.

 

2013년 6월 13일 지민은 엠넷[엠 카운트다운]을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로서 공식적으로 데뷔했다.  동료 멤버인 RM, 슈가, 진, 제이홉, 뷔, 정국과 공동 작곡한 "흥탄 소년단 가사에 첫 참여했다.

 

2016년 10월 그는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정규앨범[WINGS]에서 소년의 고뇌를 담은 "Lie"라는 첫 솔로 곡을 발표했다.  그리고 2018년의 마지막 날, 그의 자작곡 [약속]을 공식 트위터에 공개했다.

 

지민은 2018년 2월 20일 모교인 부산 회동초등학교 졸업식에 맞춰 전교생에게 방탄소년단의 사인 CD를 전달하고, 일부 졸업생들에게는 곧 입학할 중학교 교복비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36년의 역사를 끝으로 폐교가 결정된 2년 전부터 후배들의 교복비를 지원해 오며 마지막 졸업식도 잊지 않고 선물을 보냈다고 한다.

 

지민의 사주는 독자분이 시간을 11시 58분이라고 알려주셔서  필자는 병오 시로 감명하기로 하였다. 가을의 정화 일주로 주변에서는 병화들이 난립한 상태다. 그러나 언 땅을 의미하는 축토와 해수 등이 있다고는 하여도 일단 수기가 부족하다. 이 사주에서 용신은 금, 수로 볼 수 있다. 비견 겁이 많다고 하여 인수가 필요 없는 것은 아니므로 목의 운에서 좋은 인성을 갖추며 성장할 수 있다.

 

월지와 일지에 모두 술토와 축토를 가짐으로써 70% 정도가 땅인데 다행히도 목(木)은 물론 수기(水氣)와 하늘에는 병화(丙火)까지 떠 있으므로 갑을 목을 잘 다듬고 전지(剪枝)하여 다스릴 수 있는 금(金)을 필요로 한다.

 

하얗고 맑은 얼굴에 잘생긴 미남형으로 어린 시절부터 재운에 인수를 받았으니 영특하고 어른 같은 통찰력을 갖추었을 것이고 금이 부족한 그에게 금의 대운이라면 일찍부터 출세할 수 있는 운세를 얻었다고 할 수 있겠다.

 

식상의 성격은 부지런하고 꾸준히 뭔가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식상은 재물을 생하기 위하여 노력하므로 일찍부터 돈방석에 앉게 되고 재주 또한 남에게 뒤지지 않는다.  공부를 하였어도 회계사나 교수 등을 할 수 있었을 법하지만 그의 재주는  식상이므로 몸으로 풀어 성공하게 된다.

 

부모의 덕이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아버지는 인자하고 좋은 사람일 것으로 필자는 본다.  인수를 희신으로 쓰는 사람은 남에게 베푸는 일을 좋아하고 많이 하게 된다.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므로 안 좋은 대운을 만나더라도 많이 힘들이지 않고 헤쳐나가기도 하는 것이다.

 

21세 계미 대운에서는 관성의 뿌리가 생기니 명성을 알리게 되고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하게 되는 길이 열리게 되는 운이다. 축술형 살과 축미충 살은 관대의 왕성한 체력을 갖춘 청년이 되었으므로 충살을 되려 반갑게 맞아 고된 연습도 이겨 낼 수 있게 하였고 이리저리 전 세계를 돌면서 공연을 하여도 거뜬하게 해낼 수 있는 힘을 주었다고 볼 수 있겠다.

 

2022년 정관의 충으로 병역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게 된 것으로 보이는데 그래도 수기가 용신인 사람은 입대를 하여도 좋은 환경에서 잘 지내고 오게 되는 경우를 많이 보았으므로 나쁘지 않을 것이며 그 임무를 다 하게 되면서 전화위복(轉禍爲福) 호운으로 작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병오 시가 맞는다면 31세-50세까지의 화운(火運)은 비 견겁이 기신 작용을 하게 되어 재물과 재성을 탐하게 되어 흉하게 작용하게 되지만 천간에서 수기와 금의 오행을 만나게 되므로 대운의 흐름이 나쁘지 않고 36세가 되는 경술년은 을경합 금으로 재성이 강하게 움직이는 해로 좋은 인연을 만나 혼인이 가능한 호운(好運)으로 예상된다.

 

34세의 무신년부터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되고 금수의 운이 시작되는 만큼 해외로의 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41세-50세 신사 대운으로 화의 운에서는 비견 겁의 등쌀에 재성이 부족하게 되는 시기로 현명한 판단으로 지혜롭게 살아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작가로 활동 중입니다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전공과목은 명리학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