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오연서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출생 : 1987년 6월 22일

경상남도 진주시

본관 : 해주 오씨

신체 : 170cm, 48kg, O형

학력

창녕초등학교 졸업

 성원중학교 졸업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가족 : 부모님, 남동생, 반려견 콧물이

데뷔 : 2002년 LUV 1집 "Story Orange Girl"

소속사 : 싸이더스 HQ

사주

정묘년 병오월 임인일

대운

15세 : 무신

25세 : 기유

35세 : 경술

45세 : 신해

55세 : 임자

 65세 : 계축

 75세 : 갑인

 

오연서는 중3이라는 어린나이로 걸그룹에서 활동한 적이 있지만 2002년 월드컵 시즌에 데뷔하는 바람에 폭망을 한 후 가수생활을 접고 연기자의 길로 들어섰다. 오랜기간 무명시절을 보내고 2012년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서 방말숙으로 인기를 얻었다.

 

오연서는 임일간에 병오월에 태어난 사주로 화(火)를 재성으로 쓰는 재다신약의 사주이다. 사주의 구성이 상관생재하는 형태이므로 용신은 수기인 비견, 겁이 되고, 용신을 도와주는 금의 운세는 희신으로 작용하여 관성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된다. 일단 오행을 골고루 얻어서 태어나지 못하면 그만큼 삶이 녹녹치 않을 것을 예고 하는데 시간에서 희신을 가지고 있는가의 유무에 따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는 구성이라고 하겠다.

 

식상과 재성만 가진 사주의 주인공은 일단 욕심이 많고 이것저것 많이 벌려놓고 동시에 많이 하려고 하는 성향이 있을 수 있으며 신약하므로 귀가 얇고 타인에 의해서 많이 휘둘릴 수도 있으므로 구설에 오르기도 쉽고 그로 인해서 상처를 받기도 하므로 하고 싶은 말에서 반 쯤은 참고 하지 않는 인내심을 기른다면 인생이 훨신 편안해 질 수 있다.

 

사주원국에서 강한 화의 기운은 연예인이나 다른 사람앞에서 재주를 보여주는 활동으로 재물을 벌도록 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데 가수 보다는 연기를 보여주는 편이 더 발전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겠다. 목(木)의 식상을 가진 사람은 마음이 곧고 바르며 정직한 면이 있는데 재성이 많아 하고자 하는 욕구가 많은데 자신을 잘 가꾸어 간다면 용신운(水運)에서는 더 큰 발전이 있겠다.

 

대운의 흐름을 보니 다행이도 일찍 부터 관성을 만나 여름 토 이기는 하지만 너무많은 화기(火氣)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운세로 흘렀다. 15세-34세 의 금의 운세에서 관성을 만나는 운이니 기나긴 무명의 시절도 잘 이겨내고 사주의 망신살과 육해 천살까지 겹치니 안재현과의 교재설로 힘든 구설에 오르기도 하였지만 끝까지 배우의 길을 놓지않고 노력한 결과 지금에 이르렀을 것으로 보인다.

 

35세-44세 대운에서는 지지에서 오술화국(午戌火局)이 만들어 지는 관계로 활동하던 리듬에서 잠시 흐름이 끊어지면서 쉬어가는 형국이 될 수 있지만 38세까지는 상승곡선을 유지하게 되므로 좋은 작품을 골라서 연기력을 보여주게 된다면 큰 발전이 있을 수 있겠으나 화의 기운을 보는 해에는 어김없이 재물의 손실이 있거나 남성과 연관된 일에서는 손해를 보거나 피해를 당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45세-74세 까지의 용신의 운세를 만나게 되는데 하는 일에서는 해외로 까지 발을 넓혀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음료광고 부터 시작해 상당한 재물을 벌어들일 수 있는 운이기도 하지만 신왕해지고 인수와 비겁의 기운으로 신강해 진다면 무관사주에서는 재물을 노리는 겁재로 부터 무방비의 상태가 되므로 다른 사람과의 동업이나 투자에 있어서 신중해야 한다.

 

수기가 용신이면서 금의 기운도 희신이 되므로 큰 돈을 벌게 되면 도시 중심가의 상가나 번화가에 있는 건물이나 집을 매입하여 문서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현금을 보유하거나 주식투자하는 것은 가장 위험한 방법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D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시간또한 필자가 유추한 시간이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결과는 단순흥미로 보아 주시고 사주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