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이보영사주 - 나유정 역학연구소

출생 : 1979년 1월 12일

신체 : 168cm, B형

학력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졸업

인천가좌여자중학교졸업

인천여자고등학교졸업

공주대학교 경영학 학사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 석사

 

데뷔 : 2002년 CF설록차

소속사 : 제이와이드컴퍼니

배우자 : 지성(2013년 결혼)

딸 곽지우, 아들 곽우성

 사주

 

이보영은 2000년 미스코리아 대전 - 충남 진 출신으로 2002년 "설록차" 광고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으로 방송계에 발을 디뎠다.  본래 꿈은 아나운서 지앙생이었을 당시 MBC아나운서 시험에 응시해 최종면접까지 올라간 적도 있으나 이정민에게 밀려 탈락했다고 한다.  배우생활 초창기에 아시아나항공의 광고 모델로 출연, 이를 계기로 처음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친가와 외가에서 유일한 딸이라 엄격하게 자랐는데 길거리 캐스팅을 자주 당하는 것을 부모님께서는 마음에 안 들어하셨고, 완전 싹을 끊어버리자고 아버지가 연예계 쪽에 일하는 친구에게 "자기 딸과 만나서 연예계 쪽은 꿈도 꾸지마" 라고 꼬짖으라며 부탁했지만 직접 얼굴을 본 아버지친구는 그 말을 까맣게 잊어버리고 혹시 드라마 카메오 할 수 있냐 해서 쉽게 생각해 연예계에 입성하게 되었다.

 

원해서 연예인이 된 것이라기 보다는 얼떨결에 하게 되었으므로 자신의 성격과 생활방식도 너무 다른 연예계 생활이 굉장히 힘들었다고 한다.  연기는 배워본 적도 없는상태에서 일을 너무 많이 하게 되어 동시에 [어여쁜 당신][서동요][비열한 거리]영화까지 한꺼번에 세 작품을 찍은 적도 있다.

 

이후 소속사 계약이 만료되자 너무 힘들어 우울증까지 왔었고 힘들어 하는 중에 지성을 만나게 되고 이보영이 감정기복이 심한 상태를 안정적으로 잡아줄 뿐더러 지성이 가진 연기에 대한 열정을 보면서 이보영도 점점 달라졌다고 한다.  [원스 어폰 어 타임]을 하면서 이보영은 조금씩 연기에 흥미를 느껴 [나는 행복합니다]라는 독립영화를 찍으면서 생각보다 쉽지않은 연기에 제대로 된 연기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내 딸 서영이]를 통하여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과 함께 고공행진을 하게 된다.  이후 딸을 출산하게 되고 3년간 육아 휴직을 하게 되고 드라마로는 8년만에 [마더]라는 작품으로 130개국의 드라마 중 10편이 선정되어 칸느에 가게 되는데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마더]만 선정되어 칸에 가게 된다.  칸에서 기립박수와 호평을 받게 되지만 허율만 신인연기상을 받으며 [마더]는 작품상을 받았다.

 

한겨울에 태어난 정원의 흙과 같은 존재로 관성인 을목이 희신이므로 가냘픈모습의 미인으로 타고 난 것으로 본다.  비견인 토성이 많고 인성인 화기가 더 해 주므로 축토는 녹여 줄 수 있으나 금과 수기의 부족으로 수기가 나타날 때 무엇이든 하게 되고 수기를 받으므로서 을목이 자라게 되면 그는 출세하는 계기가 된다.


어린시절인 갑자대운에서 부터 그는 영특하고 예쁜여자 아이로 주변에서 입소문 꽤나 들었을법 하다.  12세가 되는 계해 대운에서 부터 그의 미모는 빛나게 되고  22세의 임술대운에서 꽃은 피우게 되지만 금의 오행이 부족하니 잘 다듬어지지 않고 그 꽃을 다듬어 세상에 나오게 되기 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32세 -41세의 신유대운에서 부터 새로운 식상의 운으로 새로운 세상을 보게 되고 자신이 어디를 가는지 알고 자신의 길을 찾게 되는 시기가 된다.  대체로 신왕하고(인수와 비겁이 많아 자신이 강한 기운만 가진것) 식상이 없으면 어딘가 2%정도 부족하게 되고 무엇보다 자신이 어디로 가야할지 무엇을 해야할지를 모르고 세상흐르는데로 쓸려 가게 되고 자아의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패닉상태가 되기도 하는데 이보영이 지성을 만나기 전에 그런 상태가 되기도 하였다.


이보영은 배우자자리가 희신이고 관성의 힘으로 자신이 길을 찾고 힘을 얻는 구조로 된 사주이다.  이보영이 만나는 관성이라면 누구나 도움이 되고 아버지도 마찬가지로 연예인이 되는 것을 말리려고 하셨다지만 오히려 아버지 덕으로 쉽게 배우의 길로 접어들게 된것을 보아도 알 수 있다.

 

42세 - 51세 경신운 나이가 들면서 더 아름다워지는 매력의 소유자가 된다. 새로운 자기발견을 통한 끼를 발산하게 되는 운으로 관성의 고급진 관능미를 보여주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부터 2021년에 도전하는 작품에서 더욱더 돋보이는 모습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필자는 변만리선생의 이론을 바탕으로 사주를 풀어가는데 우리학파에서는 관성을 아버지로 보는 점이 다르다.  이제 2020년 이보영은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좋은 대운을 맞이 하게 된다.  경신대운으로서 식상을 제대로 쓸 수 있는 대운이며 자신이 꼭대기까지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는 대운이 될것으로 필자는 예상한다.

 

이번 대운은 2020년 42세 운이 시작 하면서 크게 이슈가 될만한 일을 하게 될 것이며 그 운은 2025년- 2029년 51세가 될 때 최고의 정점인 고지에 이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 - 2023년은 재성의 시절로 상관생재로 자신이 특별한 상품이 되는 새로운 방법을 통하여 재성을 모으는데 관심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의 관성은 을목이 되는데 꽃을 의미하므로 전지가위로 예쁘게 다듬어 다시 나타나는 꽃의 존재로 볼 수 있겠다.


2024년은 갑기합 토가 되면서 비견이 더 강해지는 만큼 큰 힘으로 식상을 쓰게 되니 그야말로 일을 벌리는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 비견이 강해지면 재성은 상대적으로 힘이 미약해 지므로 욕구는 가득하지만 실적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게 되는 최고의 계약을 하게 될지 궁금하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 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