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이선균(李善均)사주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뉴스엔 정유진기자
출생 : 1975년 3월 2일
신체 : 180cm, A형
가족 : 배우자전혜진, 자녀 이룩, 이룬
학력
배명 그등학교졸업
원광대학교 영어영문학 중퇴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데뷔 : 1999년 비쥬 <괜찮아>
사주

이선균은 대학교 시절 들어간 연극동아리에서 난생처음 배우가 되겠다는 마음이 들어 1년 만에 자퇴하고 한극예종 1기로 들어가 졸업했다. 배우가 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로 2001년에 데뷔했지만 2007년 관성이 뜨는 운에서 <하얀 거탑>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2012년 <내 아내의 모든 것>으로 흥행하면서 영화배우로도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9년 또다시 해운에서 관성을 만나는 해에 영화 <기생충>이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게 되면서 배우로서 입지를 굳히게 된다. 배우는 "맡은 역할을 잘 연기하는 직업"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듯한 배우로 평을 받는다고 한다. 2008년에 결혼했고 배우자는 미스코리아 경남 선출신인 전혜진 씨다.
 
사주는 인성이 강한 인왕자의 사주로 용신은 금인 재성과 수기인 관성이 된다. 인왕 한 사람은 신의를 중히 여기고 잘 지키는 사람으로서 상대방에게 신뢰를 준다. 그러나 성품이 유약하고 인내력과 결단력, 추진력이 부족한 것이 흠이라고 하겠다.
 
성격은 인자하고 선량한 성품으로 솔직 담백하고 집념과 자기 주관이 강하나 내성적이므로 대인관계에 양심적으로 행동하므로 주위로부터 호감을 얻고 독립심도 강해 다소 고독을 느끼기도 하지만 남을 의심하지 않고 낙천적으로 생활하려고 노력하는 타입이다.
 
식상이 희신으로 작용하게 되므로 몸으로 하는 기술로서 살아가는 운명이며 배우라는 직업은 그에게 천직이라고 할 만하다. 애정운으로는 화려하지도 침울하지도 않은 평범한 부부생활로 백년해로할 수 있는 운으로 볼 수 있겠다. 배우자 자리의 식신으로 처덕을 볼 수 있고 노년에는 자녀가 훌륭하게 자라 자식의 덕을 볼 수 있는 운이라고 하겠다.
 
목이 주를 이루면서 화가 도외주는 형태에 있으며 토의 뿌리가 튼튼하므로 두뇌가 영특하여 매사에 재치가 넘치는 사람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상대가 된다.
 
건강운을 보면 혈액이 외부에 집중되고 장에는 결핍현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장기가 예민해져 쇠약해질 수 있어 장폐색증에 주의해야 하지만 대체로 강한 체질이므로 주의하면 염려 없이 잘 지낼 수 있겠다.
 
2019년 기해년을 시작으로 그의 호운은 시작되어 아직도 진행 중이며 특히 2022년 임인년이면 충살로 인해 바쁜 활동이 많았을 것으로 예상되니 그 결과는 2023년에 나타날 것으로 보이는바  작품의 결과와는 상관없이 가을 10월과 11월, 12월까지 관성이 움직여 주는 때가 되면 재왕대운에서 관성의 충살은 법에 저촉되는 일로 흉한 일을 겪을 수 있다.
 
2023년은 49세-68세의 금의 대운이 시작되는 해로 지금부터 그의 용신시절이 된다. 그러나 12운성 병지에서 관성을 쓰는 것은 무리이고 묘유충과 정계충의 천지충은 일신상 가징흉한 운으로 앞날이 없는 힘든 시간이 된다. 
 
2024년은 관성의 충이고 인수의 해로 기신이 되므로 2025년까지는 활동이 없을것으로 본다. 무관사주에서 정계충과 무임충으로 관성은 쓸 수 없는 명이 조금 아쉽다.

이선균(李善均) 이름풀이

소리오행 풀이(土金木 - 흉)
감정이 예민하고 상사에게는 아부하고 부하직원에게는 냉정한 타입으로 출세지향적인 성품을 지녔으므로 상사의 신용으로 인해 일시적인 성공운을 만나지만 의외로 재난이 거듭됨으로써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부모의 덕은 있으나 가정적으로는 자녀를 편애하여 불화를 가중시킬 수 있다.
 
원격(초년운)
19수 - 흉

고난 격 병액운       두뇌명석 일시성공 폐질단명  
苦難格 病厄運       頭腦明晳 一時成功 肺疾短命  

두뇌명석하고 실행력도 있으나 타고난 재능이나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성공을 했는가 싶으면 곧 기울어지므로 매사가 시작은 있어도 끝이 좋지 않다. 육친 무덕하고 배우자 및 자녀와 생*이사별의 흉암시가 있으며 형화, 조난, 신병, 불구, 폐질, 단명 등의 불행을 당할 수도 있는 수이다. 여자는 극부(剋夫)할 수이다. 이와 같은 흉이 거듭되는 가운데 정신적인 이상을 겪는 경우도 잇다. 아무튼 업을 닦는다는 마음 자세로 수행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형격(청년기)
19수 - 흉

고난격 병액운       두뇌명석 일시성공 폐질단명  
苦難格 病厄運       頭腦明晳 一時成功 肺疾短命  
원격과 내용이 같으므로 다시 언급하지 않는다.
 
이격(장년기)
14수 - 흉

이산격 파괴운       박약좌절 번뇌실패 가정불행  
離散格 破壞運       薄弱挫折 煩惱失敗 家庭不幸  

지혜(智慧)는 있어서 쉽게 일을 성취하여 상당은 지위와 재복을 누릴 수도 있으나, 일시적인 성공에 지나지 않는다. 지혜에 비해 적극적이지 못하고 소극적인 면이 강하므로 때를 놓치기 일쑤다. 또한, 조직 사회에 발을 들여놓아도 오래 있지 못하고 이곳저곳 옮겨 다니게 된다. 가정 운이 좋지 않아 부부 및 자녀와의 생리사별등의 비운을 맞이하기도 한다. 대체로 고독, 번뇌, 실패, 병약의 흉암시가 내포되어 있다. 그러나 간혹 특별한 심신의 수양을 잘 쌓아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하는 경우도 있다. 
 
정격(노년기)
26수 - 흉

영웅격 만달운       예재우수 영웅괴걸 형액피화  
英雄格 晩達運       藝才優秀 英雄怪傑 刑厄被禍  

영리하며 의협심이 강한 수이다. 우두머리기질이 다분히 있어 앞장서기를 좋아하고 대사를 경륜하는 능력도 있어 좋은 운을 만나면 파죽지세(破竹之勢)로 영웅적인 지위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영웅적인 지위에 오른다 해도 한번 기울어지기 시작하면 조난, 패가, 역경, 형액 등의 재액이 한꺼번에 들이닥치는 비운이 있게 된다. 가정운도 좋지 않아 배우자 및 자식과의 생리사별의 고통이 따른다. 남녀 간에 색정에 조심해야 한다. 
 
필자의 의견
위의 이름은 소리오행부터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길한 것이 없으므로 개명을 하여 인생에 도움 되는 길로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하겠다. 성씨가 토성이므로 금생수의 형태로 가는 것이 좋겠다. 첫 이름자는 선을 쓸 수 있겠으나 두 번째 이름자는 수오행이 되는 미음과 비읍, 피읍이 들어가는 글자로 획수가 길한 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 : 스타뉴스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