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전혜진 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totopurdy_star@fnnews.com fn스타 이승훈 기자

배우 전혜진
신체 : 171cm, O형
학력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영화학과 학사
데뷔 : 1998년 영화 <죽이는 이야기>
가족 : 부모님, 오빠, 배우자 이선균, 아들 2
소속 : 호두 앤유 엔터테인먼트
 

전혜진은 1997년 미스코리아 경남 선 출신으로 1998년 영화 <죽이는 이야기>의 춘자 역으로 데뷔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윤서경 <백두산>의 전유경, <사도>,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의 송가경, 등으로 알려졌는데 특히 경찰 전문 배우로 유명하다. 한 때 연극계에서는 "전이다"라는 예명으로 활동한 적이 있다.
 
사주를 보면 신월의 갑목으로서 편관 성이 강한 신약 사주에 천간에서는 목, 화통명 되는 형태로 몸에서 빠져나온 재주와 끼를 세상에 드러내면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운명을 타고났다. 목성의 기운을 타고난 사람들은 대부분 윤리를 존중하고 높은 도덕률을 지니고 있으며 상당히 자기 확신이 강하다. 
 
신월의 갑목은 절목으로서 거대한 용광로에 들어가게 된다면 목재로 거듭나게 되어 가을의 찬 기운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게 되거나, 절목의 상태는 물상으로 볼 때 어린 소나무를 전지 하거나 예쁘게 다듬어 놓은 분재(盆栽) 상태로 볼 수 있는데 관능미와 화려한 식상이 주를 이루게 되므로 사주상 미인이며 어린 시절 미스코리아 경남 진에 당선된 경력이 있다.
 
성격은 공명정대한 위풍과 쾌활한 정열이 융합하여 명랑한 분위기나 격렬한 야생적인 절규를 연출한다고 하겠고 이 신성한 정열은 억지로라도 친절을 베푸는 서비스 정신으로 연결되며, 어둡고 침울한 것을 싫어하는 명쾌한 성향으로 남에게 희망을 주는 지도자로서의 소질로 통하게 된다. 
 
명랑하면서도 화가 왕하니 성미가 급하여 변덕스러울 때도 있고 목(木氣)의 용신(用神)이며 수기도 반드시 필요한 희신이 된다. 성미가 급하다고 하여도 아침의 노여움을 저녁까지 끌고 가는 소인(小人)은 아니므로 뒤끝 없는 깔끔한 성격으로 볼 수 있겠다.
 
신왕 대운과 수운인 인왕대운을 만나게 되면 관성을 희신(喜神)으로 쓸 수 있으므로 지도자의 위치에 설 수도 있고 지도자의 길로 나아갈 수 있겠다.
 
부모 육친의 운은 불길하기도 하고 약하니 크게 덕을 보기는 어렵겠으나 대운의 흐름으로 보아 21세 계사(癸巳) 대운에서부터 계수의 덕으로 어느 정도는 숨통이 트이는 때였다고 볼 수 있겠다. 금전운은 한평생 재운이 그치지 않으나 돈에 대한 경계심은 매우 강하면서도 영웅심 때문에 일시적 기분에 취해 낭비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겠다.
 
직업은 생살여탈의 권세가 있으므로 군인, 사법관, 의사 행정관리 등이 적합한데 배우 활동을 하게 되더라도 경찰관의 역할을 많이 맡게 되는 것처럼 강렬한 캐릭터가 어울리게 되고 자신에게 적합한 이미지가 있으므로 연기에 있어서도 경찰, 검사, 특리 갈구는 연기나 욕설연기 등으로 연결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부부간의 애정운은 원앙 분비의 상으로 가정운이 쓸쓸하여 서로가 대립하는 운세이므로 초혼은 불리하다. 일생을 통하여 동상이몽 격으로 표면과는 달리 부부금실은 냉랭한 편이라고 볼 수 있지만 꼭 그렇다는 것은 아니라 평생 동안 직업을 가지면서 바깥 활동을 하게 된다면 액살이나 액을 면할 수도 있겠다.
 
41세-50세 용신운이며 신왕한 기운으로 관성을 쓰게 되니 주연급의 배우로 거듭나게 되겠다. 
묘신합으로 금의 기운이 강한 대운인 만큼 관성의 기운과 식상의 기운이 대립하게 되어 자신이 최고로 보이는 세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편과는 소원해질 수 있는 이별운으로 독신이나 이혼등의 연기를 통한 개운법이 필요하다고 본다.

2023년 신왕지에서의 인수운은 흉하여 잘 나가던 일에 제동이 걸려 낭패를 볼 수도 있으며 2024년~2025년의 비견운 역시 기신이 되므로 사람들로 부터 관재구설에 오를수 있어 억울한 일을 당할 가능성이 크다.

 

너그럽고 온순한 면이 있으면서도 내심으로는 강직하고 주관도 확고하여 고집이 있겠다. 목화의 통명으로 총명하고 사교성이 있어 대인관계와 교제에 능하다. 하지만 일생을 살아가면서 수차례 어려운 고비를 넘기게 되고 한 번은(2015년과 2025년) 크게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51세-60세 경인대운에서 2026년 병오를 만나면 대운 경인과 천충지합으로 혼란기를 맞게 된다. 월주인 병신은 천지충을 보게 되니 가정은 파탄에 이를 수 있으며 관왕사주에서 신왕지를 맞게 되면 자식을 데리고 혼자서 살아가는 경우가 많고 인덕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게 된다.
 
뜻과 이상이 높으며 멋 내기를 좋아하고 세련미가 있으나 남에게 굽히는 것을 싫어하고 타인을 업신여기는 면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단점이므로 겸손한 자세로 생활해야 하며 겉의 화려함보다 실속 있게 내실에 만전을 기하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겠다. 
 
화(火)가 왕한 체질은 기관지의 혈맥이 막히는 기관지 전색 증도 기후나 공기의 갑작스러운 변화에서 일어나므로 먼지 등 피로의 요소를 피해야 하며 호흡기의 장애로 감기나 폐렴이 오기 쉽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엉클’ 전혜진 사진=TV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