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안보현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제공=FN엔터테인먼트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체 : 187cm, A형

학력

중현초등학교 졸업

부산체육중학교 복싱전공 졸업

부산체육고등학교 복싱전공 졸업

대경대학교 모델과 전문학사

거주지 :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데뷔 : 2007년 서울 컬렉션 모델

2014년 KBS 2TV 드라마 <골든 코로스>

안보현은 2007년 모델로 데뷔했는데 운동선수 출신으로 학창 시절 권투 생활을 통해 다져진 끈기와 체력이 그의 모델 생활에 큰 밑바탕이 되었다고 한다. 복싱을 평생하고 살 자신이 없어 어떤 일이 잘 맞을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모델 추천을 받았지만 그는 사실 처음부터 배우를 하고 싶었다고 한다.

 

모델학과에 입학하고 몇 달 만에 서울컬렉션 무대에 오르며 화려하게 데뷔했는데 에이전시도 없고 학원도 다닌 적 없는 1학년이 이렇게 빨리 런웨이에 데뷔한 전례가 없었고 교수님들의 기대와 친구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지만 5년 만에 그만두게 되는데 운동을 오래 한 탓에 몸이 점점 커졌기 때문이라고 한다.

 

당시 모델 출신 배우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던 시절 이라 자연스럽게 모델에서 배우로 전향하게 되었다. 2014년 드라마 <골든 크로스>를 시작으로 2015년 <최고의 연인>, 2016년 <태양의 후예> 등에서 실력을 쌓았다. 2019년에는 tvN <그녀의 사생활>에서 유도체육관 관장 남은기 역을 맡아서 첫 주연으로 연기했다.

 

가장 시청자의 눈에 들어온 작품이라면 <이태원 클라쓰>에서 '장가'의 후계자인 장근원 역으로 출연했던 것인데 장근원의 유약한 내면과 흔들리는 감정선을, 방황하는 눈빛으로 섬세하게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안보현의 사주는 사월의 신미일주로 신금(辛金)은 예리한 칼처럼 주변 사람들에게 날카로운 성질을 가지게 되는데 일지(日支) 미토(未土)가 이를 생하지 못해서 수동적이며 욱하는 성질을 가지게 된다. 지장간의 정화(편관), 을목(편재), 기토(편인)의 흐름을 보면 음의 기운이 가득해서 심리적인 변화가 많은 편이고 재물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재복이 부족하다고 하지는 않지만 시간에서 재성을 얻지 못했다면 무재(無財)의 사주가 된다. 

 

지장간의 재성이 힘을 받으려면 대운(大運)에서 재성을 만났을 때 가능하고 이 사주에서의 용신(用神) 또한 재성이 된다. 이 사주의 주인공은 뛰어난 두뇌 회전력을 들 수 있는데 깊은 사고력과 변설력이 일치하기 때문에 재치가 뛰어나고 웅변술 또한 좋아 다각적인 재주를 지녔다고 할 수 있겠다.

 

한쪽은 예술가적인 본능이요, 또 한쪽은 능숙한 외교가이기 때문에 이것을 조화시켜서 누구에게나 친밀감을 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어떤 일이든지 빠져버리지 않고 침착한 이성을 발휘하여 놀거나 교제를 해도 본분을 지킨다. 관인 상생하는 성향이 강하니 인성까지 올바르고 선한 이미지를 가졌으므로 어디를 가나 그는 조력자가 되고 많은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밝게 유도하는 재능을 발휘한다.

 

성격은 자비심이 있고 외유내강 하나 신경은 예민하고 자존심이 강하다. 분석력이 뛰어나고 매사에 세밀하며 의리를 중히 여기는 심성이면서도 냉정한 면도 있다. 인성이 희신으로 작용하게 되므로 평생 의식은 풍요하나 매사에 분망하고 호인인듯해도 처음에는 신금의 특징 상 쉽게 친하기 어려운 냉정함이 깃들어 있다.

 

일지에 배우자인 을목이 암장해 있으므로 식상과 재성을 만나는 35세 2022년 부터- 38(2025년) 세 사이에 만날 수는 있으나 2023년은 묘유충살로 재성이 충을 당하는 운이라 인연이 있다고 하여도 잠깐 스쳐 지나가는 운으로 마음의 상처만 받게 될 수 있는 운이다.

 

2024년과 2025년은 갑경충과 을신충으로 충살로 오래 가지 못하는 인연은 계속되어 역시 무재팔자는 재물을 얻었다면 여성과의 인연에는 약할 수밖에 없는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든다.

 

대운의 흐름을 보면 27세-46세의 금의 왕지에 머물러 있으므로 왕성한 체력을 과시하면서 좋은 연기자 로서 거듭 나기에 충분하며 인인성사 되는 희신의 운세에 있으나 해운에서 수기(水氣)를 만날 때(2019년-2020년)는 인기가 오르고 성공을 향하여 한 발씩 나아가는 형태가 되겠다.

 

2022년-2023년 식상운이 용신의 해로 좋은 작품에 출연하게 되고 관왕한 사주에서 식상운은 시작의 기운이 강하게 들게 되면서 마음에 둔 사람과 새로운 결심을 할 가능성도 있다.

 

2024년-2025년은 재운이나 인수로 합을 하게 되어 흉하니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생각 없이 던진 말로 인하여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2026년-2027년 관운에서는 연예인이 화운을 만나면 인기가 오르고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라이트를 받게 되는 운이다.

 

47세-75세까지의 용신운 30년이 펼쳐지게 되는데 이 사주의 주인공은 중년이 되면서 더 많은 일과 좋은 연기로 배우 인생에서 대성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인생의 최고의 호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배우로 활동하는 것도 좋겠지만 자신이 배우를 양성하는 소속사를 만들어 사업에 뛰어든다면 좋은 배우를 많이 양성하게 되고 그들과의 끈끈한 인간애로 오래도록 함께 가는 동지로서도 한몫을 할 것이므로 외롭지 않은 인생을 살아갈 것으로 예상이 된다.

 

영양이 남아 돌정도의 풍부한 식욕은 위에 부담을 주게 되어 과잉섭취의 짐을 안겨 줄 수도 있고 그 소화를 위해 에너지가 위에 집중되므로 그것을 저장해야 하는 긴장이나 부담을 담낭에 지우게 된다. 또한 급성 위염과 위장병으로 연결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재성이 되는 목의 기운이 약하니 허리가 약하며 신경이 예민하고 신경성 질환에 항상 유의해야 하며 혈압, 과 심장병에  주의해야 한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서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