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진선규(陳善圭) 사주, 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경남 진해시 진해구

신체 : 177cm, 

가족 : 배우자 , 박보경, 아들 진격, 딸 진솔

학력

진해 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병역 : 경찰청 전투경찰 순경 수경 만기 전역

종교 : 개신교

데뷔 :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사주

 

진선규는 대학로에서 소문난 연기파 배우로서 데뷔작인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를 시작으로 주로 연극과 뮤지컬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학창 시절 태권도, 절권도 등 운동을 배워 체육교사를 꿈꿨으나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연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한예종 연기과에 입학해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2012년 드라마 <무신>, <육룡이 나르샤>에서 정도전의 혁명동지 '남은'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후 2017년 영화 <남한산성>에서는 충직한 장수역을 맡은 후, 2017년 영화 <범죄도시>의 위성락 역으로 청룡영화상 남우 조연상을 수상하였으며 자신의 출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충무로의 S급 배우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무한도전 출연 당시 자신의 낮은 코를 언급하면서 자신의 얼굴이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했지만 지금은 자신만의 특색으로 받아들인다고 한 적이 있다. 남들은 그를 무명 시절이 긴 배우라고 하기도 하지만 그는 학교를 졸업한 이후로 한 번도 일이 없어 쉬어 본 적이 없을 만큼 빽빽한 스케줄로 바쁘게 활동하는 배우 중의 한 사람이다.

 

그의 사주를 보면 계절이 균형을 잡듯 이지적인 균형 의식과 품위를 보존하는 정신이 일치하여 냉정하고 이지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어떤 일에도 함부로 열광하지 않으며 우상이나 신에도 깊이 빠지는 일은 없고 오히려 믿지 않는 편일 수 있다. 격정적인 감정을 억제하는 이성과 남에게 예절을 잘 지키는 분별심이 있다.

 

돈의 유무를 겉으로 나타내지 않는 차분한 성격으로 결코 허영심이나 자존심의 노예는 아니지만 인간의 모든 자랑거리나 욕망을 지니고 있는 성미로 균형 잡힌 인생관이나 처세와 생활태도가 바르다고 하겠다. 

 

유월(酉月)의 계유(癸酉) 일주(日柱)로 인성을 바탕으로 식상을 용신으로 사용하는 사주로 진정한 연예인이자 재주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인성이 강하니 유순하고 선한 기백이 있다. 남이 싫어하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고 옳고 그름이 분명하고 정직한 사람이다.

 

목화 통명의 사주로 판단이 빠르고 재치가 있어서 모든 일에 능력을 발휘하여 재능은 있지만 관성의 힘이 무력하여 관왕 대운이 아니면 출세가 다소 어려울 수 있겠다. 12세-41세까지의 재왕 대운과 재성이 힘을 실어주는 운에 있기 때문에 인기와는 별개로 항상 바쁘게 일할 수 있는 운에 있어 경제적으로 어렵지는 않겠다.

 

금이 왕성하니 목인 식상이 용신이 되어 어떤 연기에 도전하더라도 연기에 대한 논란은 없을 것이며 맛깔나게 연기하는 연기파 배우가 된다. 32세-71세에 걸쳐서 40년 동안 용신의 목운을 살아가게 되므로 점차 대성할 수 있을 것이며 나이를 먹을수록 더 무르익는 연기자로서 인정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42세-51세 대운 속에 운행하는 중으로 역시 상관이 대운에서 힘이 되어주고 있어 좋은 운세에 있으나 지지의 진토 대운의 힘은 편인과 합신이 되어 해운에서 금의 운만 피할 수 있다면 모두 희신으로 작용하게 되므로 2022년부터 2029년에 이르기까지 호운으로 도와주게 되니 배우로서 좋은 운에 있다고 할 수 있겠다. 특히 2026년은 자신만의 태양이 비추게 되므로 주목받는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젊은 시절 모두를 힘겹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환경을 지나야 만 하는 대운으로 인하여 자신의 용신운이 수운과 목을 모두 만나게 되는 대운은 66세-85세의 말년운이다. 이 때야 말로 재관을 제대로 쓸 수 있는 운으로 대접받고 인정받는 배우로서 후배들을 위해서 좋은 일에 힘쓰면서 살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무릇, 식상이 희신이거나 용신이면 자녀가 아주 영특하게 큰 인물이 될 가능성이 있고 자녀의 덕을 볼 수 있는데 노년에 이르기 까지 식상이 희신으로 작용하게 되므로 자녀의 운 또한 좋아서 편안한 마음으로 자신의 일에만 매진할 수 있어 걱정 없이 앞으로 전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진선규(陳善圭) 이름풀이

원격 (초년운)

18수 - 길

발전격 융창운       의지 견고 예술 성공 부귀영달  
發展格 隆昌運       意志堅固 藝術成功 富貴榮達  

지모(智謀)가 뛰어나고 의지 견고하여 어려움이 간혹 닥친다 해도 이를 능히 극복할 수 있다. 보편적으로 육체적 성숙이 비교적 빠르며 지능 또한 우수하다. 강한 의지와 진취력을 바탕으로 어떤 분야이든 손을 댔다 하면 성사를 시킨다. 그러므로 대업을 수행하여 부귀 영달하며 주위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지위에 오를 수 있다. 이 수는 특히 사업가로서 수완이 뛰어나므로 그쪽으로 진출하면 확실한 성공을 보장받을 수 있는 수이다. 이 수는 수양을 통해 온유함과 인화의 덕을 쌓는데 노력할 필요가 있다.

 

형격 (청년운)

28수 - 흉

조난격 파란운       호걸 기개 육친 무덕 파란곡절  
遭難格 波瀾運       豪傑氣槪 肉親無德 波瀾曲折  

호걸 기개가 다분히 있어 일시적인 영달(榮達)도 가능하지만 곧 물거품이 되고 만다. 육친 무덕하며 배우자 및 자녀와의 생리사별, 형액, 변사, 불구 등의 흉운이 따른다. 일찍부터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천신만고(千辛萬苦)의 파란곡절(波瀾曲折)을 겪으면서 거센 세파에 시달리게 된다. 이런 어려움을 겪으면서 극단적인 이기주의와 불신감이 팽배하여 원만한 사회생활을 기대하기 어렵다. 색정이 강하여 호색에 탐닉하다 낭패를 당하기가 쉽다. 이런 수는 자신과의 싸움을 해야 하는 분야로 진출함이 좋다. 

 

이격(장년운)

22수 - 흉

중절격 박약운       재지 우수 중도 좌절 부부상 별  
中折格 薄弱運       才智優秀 中途挫折 夫婦相別  

외모가 준수하고 재지도 우수하며 지략도 있으나, 타고난 재능과 노력이 비해 그 결과가 허무하다. 좋은 일이 있어도 반드시 중도 좌절하여 비운을 한탄하게 된다. 매사 실패, 곤고(困苦), 형액(刑厄), 조난(遭難), 역경(逆境)의 흉이 계속 이어지며, 육친무덕(肉親無德)에 처자와 생리사별, 병난, 단명 등이 겹치는 경우도 있어 괴로움의 연속이다. 강한 운세를 지닌 여성과 결혼하면 다소 호전되기도 한다. 여자는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기대하기 어렵다. 그렇다고 직업을 갖는다 해도 성공을 하기 어렵다. 그러나 남다른 인격수양과 노력에 의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도 있다.

 

정격(말년운)

34수 - 흉

변란격 파멸운       파해조산 재화연속 불측화난  
變亂格 破滅運       破害祖産 災禍連續 不測禍難  

넉넉한 집안의 출생이라도 가정에 큰 재화(災禍)가 닥쳐 모진 세파를 맛보게 된다. 사람을 잘 사귀는 수완이 있어 일시적인 성공을 거두어도 곧 실패한다.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 베우자 및 자녀와 생리사별, 병약, 형벌, 급화(急禍), 변사(變死), 패가망신 등의 흉운이 계속 일어난다. 이런 고통의 세월을 보내면서 정신병까지 앓게 되기도 한다. 이 수가 겹쳐있으면 투옥, 피살 등의 최악의 흉을 당하기도 한다. 결혼운도 좋지 않으며 대체로 만혼(晩婚)이 된다. 

 

삼원오행 설명

木金金 - 흉

재능과 지략은 뛰어나지만 말수가 적고 비사교적이므로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지 못하고 고독과 재난으로부터 벗어나기 힘들다. 가정적으로도 불화가 끊이지 않도록 자신의 성격을 개선하도록 노력해야 하겠다.

 

소리오행 설명

金金木 - 흉

성격이 강하고 의심이 많으며 지나치게 민감하여 대인관계가 좋지 않다. 주관이 확고하며 외형적으로 생활이 안정적으로 보이지만 자신이 이룩한 성공과 명예에 대해 내심 불안해하며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가정의 불화가 심하며 폐 질환이나 신경쇠약에 조심해야 한다.

 

필자의 조언

진선규라는 이름은 사주에서 을묘일주로 월지에 경술로 재왕자로 태어나 초년부터 신약 지역으로 가고 있으므로 요신이 되는 수목이 들어갈 수 있는 오행으로 배치를 하였으면 조금은 고생을 덜 할 수 있겠다. 

성 씨가 진씨로 금(金)이 되므로 중간자는 ㅁ, ㅂ, ㅍ 등이 들어가는 수오행(水五行) 끝자는 목(木)의 오행이 되는 ㄱ, ㅋ등으로 이어지도록 개명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말년에 용신의 대운을 맞이하여 좋을 수 있겠지만 용의 운에서 더 발복하여 부귀를 누리게 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 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이데일리 스타 in 신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