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최민정 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최민정

서울특별시

학력

분당초등학교 졸업

서현중학교 졸업

서현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스포츠 응용산업학 재학 중)

종목 :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주종목 : 500m, 1000m, 1500m

소속 : 성남시청

소속사 : 올댓 스포츠

신체 : 164cm, O형

가족 : 어머니 이재순, 언니 최지은, 반려견 옹심이(푸들)

 

사주

최민정은 대한민국의 쇼트트랙 선수, 주니어 시절부터 주목을 받았고 역대 최고의 선수이며 아무도 비교할 수 없을 것이다. 2017-18 시즌 전 종목 세계 랭킹 1위를 차지했던 세계 최강의 올라운더다. 특히 중장거리인 1000m, 1500m는 압도적이라 할 수 있는데, 시니어 데뷔 이후 2018-19 시즌까지 총 5 시즌 동안 출전한 모든 1000m와 1500m 경기에서 결승에 진출하지 못한 경기가 각각 단 한 경기밖에 없다.

 

변수가 많은 쇼트트랙 경기에서 80% 이상의 확률로 포디움에 들었고 그중 대부분이 금메달이니 중장거리에서는 현재 넘사벽 선수라고 할 수 있다. 최민정의 강점은 지구력, 순간 가속력인데 짧은 순간 가속을 붙여 나가는 능력이 세계 최강이라고 한다. 

 

많은 쇼트트랙 선수들이 한국 체육 대학교로 진학을 하는 것과 달리 최민정은 연세대학교에 진학했다. 학 국체 대는 재학생들은 실업팀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이 원칙이라 실업팀을 병행할 수 있는 사립대학교를 선택한 것이라고 한다. 국내 대회가 있을 때는 연세대학교 소속이 아닌 성남시청 소속 선수로 출전한다. 하지만 한국체대로 입학하지 않고 연세대로 입학한 것에 대해 전명규가 앙심을 품고 조재범을 시켜서 괴롭혔다는 사실이 조재범에 의하여 밝혀진 바 있다.

 

그 외에도 심석희가 국가대표진 중 한 명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심석희가 최민정을 조롱해왔고 최민정을 떨어뜨리겠다 했는데, 그 말대로 최민정은 심석희에게 밀려 탈락했던 적도 있을 만큼 어려움 속에서 연습벌레처럼 달려온 의지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고 어린 나이에도 심성이 바르고 의로운 점에 필자도 감탄을 했었다.

 

사주를 보면 깔끔하고 단순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식신이 왕한 사주에 비견, 겁으로 둘러싸여 오로지 한 길만 걸어갈 것 같은 이미지가 연상된다. 재성이 없으니 얕은 계산을 할 줄 모르며 우직하게 자신의 일만 하는 무던한 토의 모습인데 자갈밭에서 나무를 가꾸는 물상이다.

 

이 사주의 구성에서 용신은 목이 관성이 되고 수기가 없으니 수운으로 가게 된다면 관성을 키우기가 수월해지면서 풍성한 재운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대운의 흐름을 보니 말년에 재성을 만나게 되는데 무재의 사주인만큼 실업팀으로 진로를 결정한 것은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되어 노년에는 안락한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세-49세까지의 화운을 만나 희신의 운세에 들어있으며 2022년은 재성이 겁재와 충살을 겪게 되니 기신(忌神)인 겁재가 상처를 받게 되면서 자신을 괴롭히던 심석희 선수는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되면서 마음 편하게 경기에 임할 수 있게 된 것도 호운의 일부가 된 것으로 보인다.

 

어린 시절부터 신동이라 불릴 만큼 뛰어난 재능이 있었음에도 아직은 용신의 운세를 만나지 못한 것으로 험난하고 괴로운 선수생활을 해 왔을 것으로 짐작이 된다.

 

관성이 묘지에 갇혀 있는 상태이거나, 사(死)지에 있으므로 아버지와의 인연이 박(薄)하고 실력이 출중하였음에도 겁재인 동료 선수에게 밀려 금메달을 양보하기도 하였던 것으로 예상된다.

 

월지 장생의 기운이다. 장생은 어린 아기의 마음이 깃들어 있으므로 천진스러운 귀여움도 있다. 심성은 바르고 선하며 상관이 아닌 식신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어딘가 모르게 순수함을 가지고 있어 주변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되지만 기미 일주의 강한 양인의 기질은 강하기로 손꼽히는 신왕 한 기운인데 관대(冠帶)의 고집은 어떤 장애물도 이겨내며 주변에서 어떤 중상 묘략을 하더라도 한 길을 가는 우직함이 있다.

 

12운성 장생(長生)의 성장성은 무한한 것이므로 앞으로도 더 좋은 재능으로 세계를 놀라게 할 것으로 짐작이 되는데 화운인 인왕지(印旺支)에서는 후배들을 양성하는 지도자의 길로 갈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화운(火運)은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다른 사람의 부러움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방송 출연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위의 사주풀이는 시간을 필자의 생각대로 유추하여 감정하였으므로 실제 탄생의 시간이 다르다면 풀이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저의 글을 보시는 분들은 맞다 안맞다 는 의견보다는 이런 사주는 이렇게도 감정할 수 있구나로 보아주시면 같은 도반의 처지로 서로 간의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3년째(2022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

베이징=이영빈 기자 bee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