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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 활 역 학

평생사주 보는 법

평생사주 보는 법



사주는 타고난 음양오행의 성분과 왕쇠강약을 위주로 관찰한다.  인명과 인체는 음양오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주는 인명과 인체를 구성한 음양오행의 명세서요 설계도라 하겠다. 

음이 왕한지 양이 왕한지, 편고한지 중화되었는지를 한눈으로 관찰할 수 있는 청사진이 사주 네기둥이라 하겠다.


인간은 세계시장을 상대로 무역을 해서 먹고사는 장사꾼이다.  음양오행은 타고난 상품으로
써 사주 네기둥에 나타난 음과 양의 구성을 보면 그 사람이 따뜻한 상품을 얼마를 가지고 있고 차가운 상품을 얼마를 가지고 있는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차가운 물건을 많이 가진 사람은 사오미(巳午未)남방운을 만나면 물건이 잘 팔려서 행운을 잡을 수 있고 반대로 해자축(亥子丑) 북방운으로 가면 푸대접을 받고 고생길을 면할 수 없듯이 운이란 장사하는 기회와 무대를 의미하는 것이다.


대운은 크나큰 기회요 무대를 의미한다.  북방 대운은 겨울철의 무역시장을 상징하고 남방 대운은 여름철의 항구와 시장을 상징하듯이 동방 운은 봄철의 무역시장 서방대운은 가을철의 무역시장을 상징한다.  


장사는 상품보다도 거래시장의 수요에 의해서 거래량이 결정되듯이 아무리 좋은 상품이 있다고 하여도 한 겨울철에 얼음장사는 결국 안 되기 마련이다.  대운이 시장이라면 시장을 관리하는 관리인이 있으니 그것이 세운(일년운)이다.


아무리 대운이 좋아서 때를 만났다 하여도 시장 관리인에게 허가를 받지 못하면 물건을 마음 놓고 팔기가 어렵게 된다.  그러나 비록 시장 관리인과 사이가 나빠서 허가를 받지 못했다 하여도 시장 안에는 많은 중개인들이 있으니 그것이 월운이다.  


중개인이자신과 친한 사람이라면 그 달만은 마음놓고 물건을 팔 수 있게 되니 이것을 사주 불여 대운이요 대운불여 세운이요 세운불여 월운이라한다.(사주는 대운만 못하고 대운은 세운만 못하고 세운은 월운만 못하다는 뜻)


평생사주를 보는 법은 이와 같이 대운 따라 바뀌는 희신 기신을 찾아서 2년 단위로 운세를 감정하여 30년 50년 60년을 보는 것을 말한다.


감정예)


시  일  월  년                       희신 : 인성, 비겁

임  임  임  경                       기신 : 재, 관

인  인  오  신


대운

8     18     28     38     48     58     68     78

계     갑    을     병     정     무      기      경

미     신     유     술     해     자      축      인


재왕신약(財旺身弱)하고 비겹, 편인이 희신이다.  인성과 비겁이 만발하니 만인이 유정하고 인인성사하고 재물을 얻는다.


서방 금운에서 인성이 왕하니 금상첨화로 더욱 좋다.  북방 수 운에선 용과 희신이 왕하니 만사형통이나 육신의 희신과 기신이 크게 달라진다.


신왕한 대운에서는 비겹과 인성이 기신이고 식상과 재가 희신이 된다.  형제간에 재산문제로 송사가 발생하는 등 대립과 반목이 오랫동안 계속된다.  


일년 신수와 평생사주는 육신의 희신 기신을 위주로 인간만사의 성패를 판단함으로써 대운에 의해서 육신의 희신 기신이 변하는 사실을 주목하는 동시에 달라지는 희신 기신을 위주로 운세를 감정해야 한다.  


관왕사주는 재,관이 기신이고 인성과 비겁이 희신이다.

인왕대운에서는 관성이 무기력하니 재가 희신이 되고 인성이 기신으로 변한다. 

식상왕 사주는 인성이 희신이고 식상 재가 기신이다.  신왕대운에선 식상이 희신이고 인성이 기신으로 바뀐다. 

인왕사주는 인성이 기신이고 재성이 희신으로 변한다.

관왕대운에서는 인성이 희신이고 재성이 기신으로 변한다.

이것이 평생사주 감정의 핵심적인 요결이라 하겠다.


출처 : 임한석의 생활역학 , 나유정역학연구소 편저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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