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한지은 사주

한지은 사주 


출생 : 1990년 6월 30일 

경기도 과천시

신체 : 167cm, 47kg

가족 : 부모님, 오빠

데뷔 : 2006년 영화[동방불패]

소속 : HB엔터테인먼트

학력 :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학사


한지은은 최초 캐릭터 걸그룹 하트래빗걸스 출신이다.  2011년 [빛과 그림자]에서 쇼 무용단원으로 얼굴을 보인뒤 2017년 개봉작 [리얼]의 여주인공 한예원 역으로 무려 4200: 1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되었다.  물론 영화에 대한 혹평과 더불어 설리에 이은 두 번째 여 주인공이라는 점에서 그다지 큰 주목은 받지 못했다.  그래도 배우 본인은 이름을 알릴 수 있었음에 감사하는 듯 하다.  화보 촬영 인터뷰에서 함께 연기하고 싶은 남자배우로 이병헌과 송강호를 꼽았다.


데뷔한지는 11년이나 되었는데 차근차근 자신의 속도로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는 첫 주연을 맡았었다.  작품과 캐릭터를 위해 공을 들인 시간은 성장이 되어 돌아왔고 성장은 한지은에게 또 다른 동력이 됐다.  때문에 한지은은 그간의 11년을 돌아보면서 "최소한 부끄럽지 않게끔 떳떳하게 잘 걸어오지 않았나" 하고 생각한다고 인터뷰 했었다.  '백일의 낭군님'  '열두밤' 를 거처 현재는 '꼰대인턴' 에서 열연하고 있는데 첫 공중파 드라마 주연작이라고 할 수 있다. 


사주

 경오년 임오월 병인일


대운 

12세 : 갑신

22세 : 을유

32세 : 병술

42세 : 정해

52세 : 무자

62세 : 기축

72세 : 경인


사주풀이

한지은은 오월에 태어난 병오일주이다.  년지에 또 오를 얻었으니 그냥 봐도 불길만 보이는 강한 사주라고 할 수 있다.  사주에 화가 너무 많으니 재물도 관성도 너무 큰 불을 막기에는 역부족일 수 있으니 토를 써서 열기를 빼준다음 수기로서 불길을 잡아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용신은 수기라고 할 수 있지만 언제나 토의 성질인 식상을 먼저 쓰는 것이 좋을 듯 한데 토의 기운은 이 사주의 주인공에게는 식상이 된다.  연예인으로서 살아가려면 식상을 쓰지 않고는 오래 갈 수도 없을 뿐더러 식상이 없다면 재주를 타고 나지 않은 것이므로 대성하기 어렵다고 본다.


알려진 사주에는 식상이 없는데 시간에서 축시를 얻었다면 기축으로 상당히 희신이 앉아있다고 볼 수 있겠다.  그래서 인지 한지은은 데뷔한지 10년이 넘도록 그렇게 많이 알려진 배우라고는 할 수 없는 위치에 있다.  22세 대운 을유에서 2018년 무술년에 여러작품을 촬영한 것으로 보아 활동이 활발 하였을 수 있겠고 2019년 기해년도 [멜로가 체질]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았으니 상당히 좋은 운세였다고 할 수 있겠다.


2020년 경자년이면 뜨거운 불길은 잡아 주면서 재물도 얻을 수 있는 좋은 운세에 있다.  여세를 몰아 2023년 까지 수기로 해운이 흐르고 있으니 [꼰대인턴]에서의 활약이 기대가 된다.  어린 시절보다는 32세 대운 부터는 술, 해, 자 로 흘러가니 52세가 되는 무자대운이라면 최고를 노려 볼 만한 좋은 운세라고 할 수 있겠다.  


병화일주는 하늘에 떠 있는 햇님을 뜻하는 만큼 신왕 하다고 해서 비견들과의 척을 지거나 사회성이 부족한 것은 아니고 다른 사람들과 친화력이 있고  봉사활동등 다른 사람을 돌아 볼 줄 알고 좋은 일에 앞장 서는 사람을 많이 보아왔고 영특한 머리와 재능을 가졌으니 지금처럼 노력 한다면 반드시 대성할 배우라고 필자는 감명한다.


다만 배우자 자리에 인목이 앉아 있으니 목은 화를 더 일어나게 할 뿐 이므로 이롭지는 못하지만 앞으로 수운으로 흘러갈 때 자신보다 신약한 사주의 주인공을 만나게 된다면 무방할 것이다.  요즘 한지은과 한해의 대한 열애설이 돌고 있는데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미 2018년 12월 부터 교재중이어서 연인의 관계가 맞다면 한해씨의 입대를 알고도 교재를 시작했을 가능성이 높다.


한해씨는 신약한 사주 이므로 두 사람의 궁합은 나쁘지 않으나 이러쿵 저러쿵 미리 예측 하기보다는 두 사람의 교재를 좋은 맘으로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등 모든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