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견미리(甄美里)사주 이름풀이-나유정역학연구소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사주

견미리는 배우 겸 가수로 여러 드라마에서 주조연을 맡아 활약했다. 코믹하고 푼수 같은 역할부터 악랄하고 교활한 역할까지 넘나드는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이다. 대표작품으로는 <인현왕후>에서 숙빈 최 씨 역으로 악역으로서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냈다는 평을 듣는다.

 

견미리의 사주는 인성이 강한 인왕사주로 정편관이 있으나 배우자 자리의 정관성이 부부이별 파산등이 따른다고 하는 십악대패와 고신(배우자가 있어도 외로움을 느끼며 배우자를 만나기도 어렵다는 살)으로 남편덕이 부족한 외로운 팔자로 볼 수 있다. 사유축 금국으로 금이 왕하니 용신은 재성이 되는 목이 된다.

 

첫 번째 남편 임영규와는 이유비 이다인 자매를 낳았으나 1993년에 이혼했으며 현 남편인 이홍헌과는 1995년에 재혼했고 막내아들을 낳았다. 두 번째 남편도 주가조작 혐의로 4년 실형을 받았으며 그 탓에 견미리 본인도 명성과는 별개로 평판은 별로 좋지 않은 상태다.

 

37세-56세 금의 대운에서 식상을 보면서 일명 "견미리 팩트"라고 불리는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 AGE20s> 홈쇼핑에서 큰돈을 벌기도 했다. 재물복은 넉넉하여 연예계의 주식 부자로 유명하며 국내 최고의 부촌 중 하나인 한남동의 시가 90억짜리의 6층 초호화 저택에서 살고 있다.

 

역시 사람에게 여러 가지 복을 다 주는 법은 없는 것인지 엄청난 동안미모에 재물이 풍족하니 남편의 덕은 부족하여 외롭게 살게 하니 말이다. 

 

58세-67세 신미대운은 미토를 얻어 축 진 미의 재물창고를 줄 세운 상태다. 정유시라면 사유축 금국을 이루면서 자녀의 자리(時支)와 합으로 희신으로 작용하게 되니 자녀의 재롱을 보면서 시름을 달래거나 2023년이면 묘미 목으로 재물의 덕을 보게 되는 운이다.

 

2024년- 2027년에 걸쳐 재 관의 운세로 상당한 명성을 올리고 재물도 역시 많이 얻게 되는 운으로 호운이다. 견미리의 성향은 본시 날카롭고 매몰찬 성향이 강하니 항상 비관적이고 음울한 마음이 잠재해 있으므로 화려하게 대중과 접축하며 낙천적인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만이 자신의 복록을 찾는 길이라고 본다.

 

건상운에서는 신경이 예민해 신경성 질환에 항시 유의해야 하며 특히 심장쇠약에 주의하는 것이 좋겠고 장기능과 호흡기 기능이 약하므로 허약하며 잔병이 많겠다. 

 

견미리(甄美里) 이름풀이

소리오행 설명

木水火 - 흉
예민한 성격에다가 기초운도 불안정하여 성공이 오는가 싶으면 곧 실패수가 뒤따라서 기복이 심하다. 따라서 성공의 시기에 자만하지 말고 후일을 대비하는 것이 상책이다. 가정도 그다지 좋지 않다.

 

원격(초년운) 설명

16수 - 길
덕망격 재부운       재운왕성 덕망유복 원만화합  
德望格 財富運       財運旺盛 德望裕福 圓滿和合  

강함과 유(柔)를 동시에 지니고 있으며 뛰어난 지능과 원만한 인품 나아가 불의를 배격하고 정의로움이 매우 강하다. 주위로부터 인망이 두텁고 재력도 풍부하니 대업을 성취하여 부귀공명할 수 있는 천운을 지닌 대길수이다. 이 수는 조업(祖業)을 계승하여 가운을 크게 일으키는 특수한 암시도 있으므로 그런 방면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지나친 권세를 믿거나 색정을 탐닉하다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조심할 일이다. 여자로서는 혼기가 다소 늦는 경우도 있으나 대체로 현모양처형이다.

 

형격(청년기)설명

23수 - 길
공명격 융창운       이지발달 일약출세 영도적인물
功名格 隆昌運       理智發達 一躍出世 領導的人物

지(智). 인(仁). 용(勇)의 삼덕(三德)을 고루 갖춘 대길수이다. 비록 빈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할지라도 명철한 두뇌와 주도면밀한 적극적인 행동으로 대지대업(大志大業)을 이루어 공명영달(功名榮達) 하니 중인이 암시하는 권위의 자리에 오르는 수이다. 이 수뿐만 아니라 대길수에 해당되는 수는 중복을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흉(凶)이된다. 이 수는 색정으로 인하여 화를 자초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여자의 수로서는 너무 강하여 극부(剋夫)하므로 원만한 가정을 꾸리기는 어렵다. 그러나 결혼보다는 사회활동에 관심이 많은 경우는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

 

이격(장년기)설명

21수 - 길
수령격 견실운       지모탁월 대업완수 부귀공명  
首領格 堅實運       智謀卓越 大業完遂 富貴功名  

의지견고(意志堅固)하며 탁월한 지모(智謀)와 덕량(德量)과 용기 즉, 삼덕(三德: 智, 仁, 勇)을 갖춘 대길수이다. 이 수는 처음은 여러 가지 어려운 난관에 닥치기도 한다. 그러나 끝내는 대업을 완수하여 이름을 사해(四海)에 드날리며 중인을 영도하는 지도적인 지위에 올라 부귀공명하게 된다. 여자로서는 강한 수로써 여장부의 수이다. 대체로 남편운이 박하며 과부가 될 운이거나 자식이 없다. 그러나 권세 있는 남편을 만나거나 독신으로 사회활동에 나서면 명망을 얻는 경우도 있다.

 

정격(노년기)설명

30수 - 중길
불측격 부침운       권모술수 부침극심 길흉상반  
不測格 浮沈運       權謀術數 浮沈極甚 吉凶相半  

망상(妄想)에 사로잡히기도 하고 모험을 즐기기도 한다. 충동적인 생각과 행동 남다른 권모술수(權謀術數) 등으로 대사를 도모하여 크게 성공을 거두기도 한다. 그렇게 성공을 거두었다가도 불운을 만나면 모든 재액이 한꺼번에 닥쳐서 어려움을 겪게 된다. 그러다가도 호운이 오면 다시 크게 성공을 거둔다. 이와 같이 이 수는 부침(浮沈)이 심하게 나타나는 특성이 있다. 이 수는 성공했을 때는 욕망을 자제하여 앞뒤를 돌아보는 여유를 가질 것이며 실패했을 때는 일확천금(一攫千金)을 노리면서 단번에 성공을 거두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한 걸음 한 걸음 점진적으로 일어선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여자의 경우는 허영심(虛榮心) 때문에 일생을 망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할 일이다.

 

삼원오행 설명

木火土 - 길
감정이 풍부하고 원만한 성품으로 친절함이 돋보인다. 부모의 덕이나 상사 등의 도움으로 성공하게 되며 착한 자제를 두게 되며 배우자운도 길하다. 대체로 무병장수하게 된다.

 

필자의 의견

견미리의 사주에서 용신은 목과 수기인데 두 번째 리(마을 리 里)는 화성 이므로 수극화가 되어 흉하다. 특히 정격이면 말년의 설명인데 중길로는 재물과 건강에 관해서도 장담할 수 없는 이유로 개명이 필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을 빠트렸는데 이름에서 극하는 성질의 오행은 절대 함께 할 수 없는 이유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역학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