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이승기 이다인사주 궁합 -나유정역학연구소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이승기사주
출생 : 1987년 1월 13일

이다인 사주
출생 연도 : 1992년 11월 5일

이승기
본관 : 전주 이 씨 양녕대군파 19대손
신체 : 182cm, 70kg, B형
가족 : 부모님, 여동생, 반려견 빼로
학력
서울 신학 초등학교졸업
노곡중학교 졸업
상계 고등학교 졸업
동국 대학교 국제통상학 학사
동국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학 석사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문화콘텐츠학 석사
병역 : 육군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 후크엔터테인먼트
데뷔 : 2004년 6월 5일 정규 1집 [나만의 꿈]

이승기는 가수로 시작했으나 이후 예능과 연기도 겸하기 시작, 이들 분야에서도 성공하였다. 과거 출연했던 예능 1박 2일 시즌1과 여러 드라마 활동의 결과로 청년층부터 중 장년층 까지 고루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이기도 하다. 바른 성품과 반듯한 이미지, 학창 시절 전교회장을 지내는 등 "엄친아" 이미지와 반대로 성격은 은근히 허당끼가 강한 편이라, 거부감을 느끼는 대중들에게도 오히려 호감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승기는 축월의 임술일주이다. 겨울의 강물 물상이니 용신은 병, 정화가 된다. 축토 위에 신금이 앉아 있다. 얼음땅인 축토가 신금을 도와주게 되는데 축토가 공망이니 비어있다는 뜻이다. 신금은 소리를 의미하는데 축토가 막혀 있지 않으므로 발라드 한 음성이 호소력 있고 매력적이다. 신금이 희신이어서 인지 그는 소리를 하는 일로 시작하였다.

또한 신금은 잘 다듬은 보석을 상징하니 그의 얼굴을 보면 도톰한 입모양과 선한 눈매는 나이보다는 어려 보이고 어딘가 귀해보이는 귀(貴)상이다. 천간의 병신합 수의 기운이 비견이 되고 재성은 아쉽게도 없어지지만 시간에서 식신생재를 도와주게 되니 연예인으로 활동하면서도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았고 출석률이 좋아 학교 친구들은 그가 연예인인 것을 잊을 정도라고 하였다.

이승기가 결혼 발표를 하였다. 2023년 4월 7일 결혼 예정이라고 한다. 이승기의 운에서 2023년 계묘년은 지지에서 일지인 배우자 자리가 원래는 축술로 형살에 걸려 있었으나 묘술합으로 재성이 되어 들어오는 해가 되면서 결혼에 이르게 된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이승기와 이다인의 열애설이 디스패치를 통해서 밝혀졌는데 두 사람은 서로를 알아갈 무렵이었고 둘에 관심이 조금씩 쌓이고 있다고 하였다. 원국에서 재성의 힘이 약한 사람이 재성을 만나게 될 때 대부분 남성은 결혼이나 여성과의 인연을 갖게 될 수 있다.

월지 축토의 임수(壬水) 일간이니 용신이 화인 재성이 된다. 2023년 37세로 대운이 재운으로 바뀌면서 좋은 시절을 만나게 되고 인생의 반려자도 함께 찾은 것으로 보인다.

37세 - 66세까지 재운을 만나게 되는데 용신의 시절이니 이 시기에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것으로 보이고 2024년- 2025년의 식상운에서 많은 새로운 작품들로 바쁜 날을 보낼 것으로 보이고 2026년은 지지에는 재성의 합, 천간에서 병신합으로 비견을 만나는데 희신이 되니 엄청난 팬들을 몰고 다니는 형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에 자녀를 보게 된다면 아들일 확률이 높겠고 2025년에 아빠가 된다면 예쁜 공주님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재성이 희신이자 용신이 되므로 좋은 세월을 행복하게 살아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다인
본명 : 이주희
국적 : 대한민국
학력
풍문여자고등학교(졸업)
한양대학교(연극영화학/학사)
가족 : 어머니(견미리), 언니(이유비)
데뷔 : 2014년 드라마 <스무 살>

2016년 드라마 <화랑> 수연역을 하면서 도지한과 함께 연기를 하여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가장 비중 있는 역할이라면 2018년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 서민적으로 변모하는 최서현으로 인기를 누리게 되었다.

이다인의 사주는 술월의 을목일주이지만 지지에서 신유술 금국을 이루면서 관성이 중중 하여 관왕신약자로서 부모의 자리에 임수(壬水)만이 유일한 희신이 되니 부모슬하에 있을 때 행복한 것이지 관성이 기신인 남편을 맞이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결과를 볼 수 있어 두 사람의 궁합이 잘 맞다고는 할 수가 없겠다.

금이 태과한 사주에서 용신은 화와 목이 되고 을목이 뿌리를 내리기 위해서는 토의 기운이 필요하다. 30세-40세의 정미대운이 그에게 있어서 가장 좋은 용신의 시절이고 특히 2023년은 묘미목국이 지지에 이루어지면서 목의 강한 기운을 받게 되므로 호운이 된다.

이다인의 사주는 정편관이 태과하여 자칫 대운이 재관으로 흐르게 되면 흉하고 어려울 텐데 화와 목으로 흐르게 되어 사주보다는 대운의 덕으로 잘 살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40세-59세의 화운까지 식상의 운으로 식상이 강한 세월이므로 주무로 살기보다는 활동을 하려고 하고 식상은 재성을 쫓아 가는 것이므로 재물이 들어오기는 하나 많은 관성으로 인하여 너무 많은 소비가 예상되므로 과다한 지출로 인하여 큰 타격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위험한 투자는 삼가는 것이 좋겠다.

건강운으로는 관살이 많은 사람이 몸이 건강하지 않은 것이 보통으로 신경통과 치질, 허리 디스크로 고생하거나 고혈압 등에 주의해야 하겠고 부인병으로 고난한 시절을 보낼 수 있으므로 생식기 질병에 주의 해야 하겠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역학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