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김고은 사주- 나유정 역학연구소


서울특별시
신체 : 167cm, B형
학력
일동중학교 졸업
계원예술고등학교 졸업
학국예술종합학교 연극학 학사
종교 : 개신교
데뷔 : 영화 [은교 2012년]

배우 김고은은 갓 태어났을 때 얼굴이 너무 못생긴 것 같아 아버지가 곱게 자랐으면 하는 의미로 이름이 고은이라고 한다. 아버지의 직장 때문에 4살부터 중국 베이징 시내에서 10년을 살았고, 그중 5년을 베이징 북서부 미원현에서 지냈으며 중학교 1학년 때 가족이 다 함께 한국으로 귀국했다. 중국 시골에는 한국학교 혹은 국제학교가 없기 때문에 현지 중국 학교를 다녔다.

당시 동네나 학교에 외국인은 오직 김고은의 가족들 뿐이었다고 한다. 이때의 영향으로 중국어가 매우 능숙하며 문화나 정서에도 익숙하다. 어린 시절 중국의 시골생활에서 경험했던 지난 시간이 연기생활과 가치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배우가 된 계기가 상당히 독특하다. 원래 영화를 좋아하는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영화 제작에 관심이 많았던 그녀는 스태프 또는 시나리오 작가를 희망하며 계원여고에 진학했다. 하지만 당시 선생님의 " 너 배우를 한번 해보는 게 어떠냐?"라는 권유에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고 한다.

그 후 2012년 [은교], [몬스터], [차이나타운], [협녀], [칼의 기억]등등 다양한 장르에서 주연을 맡았지만 손익분기점을 넘긴 작품은 "은교"와 "차이나 타운" 뿐이다. 2012년 "은교"로 신인상을 모조리 휩쓸며 스타로 떠오른 후 차기작을 선택하지 않고 학교로 들어간 뒤 화보촬영과 홍보활동 등으로 바쁘게 활동을 했는데 이는 연기에 대한 갈증이 생겨서였다고 했다.

그 후 많은 시청자 들은 2016년 ~ 2017년을 "치즈 인 더 트랩"으로 시작해서 "도깨비"로 끝낼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반응을 내놓기도 했다. 김고은은 평상시에는 말이 없는 편이며, 고민이 있으면 옥상에 올라가는 습관이 있다고 한다. 고소공포증을 느끼지 못하는 강한 멘틀을 가진 것 덕으로 영화 촬영에서도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신은 재미있게 촬영하고 있다고 한다.

사주는 오월의 계유 일주인데 물상으로 본다면 "한여름에 옹달샘", "맑은 물이 졸졸 흐르는 상"으로 보면 쉽게 이해가 될 것으로 생각이 든다. 오월에 태어남으로 편재격이다.

 

절지(절저 봉생으로 끊어짐에서 육신과 정신이 분리된 상태를 말함) 이므로 신약 한 상태로 볼 수 있고 아버지의 자리에 있는 편인과 배우자 자리의 유금이 편인으로서 신약한 자로서는 희신이며 용은 일간과 같은 수기인 임과 계수이다.

11살~20세 병신 대운에서 인왕 지를 만나면서 그는 귀인을 만나게 되고 영화 관계자가 아닌 배우의 길로 갈 수 있도록 도움을 받게 된다. 인수가 도움이 되는 사주는 자신의 은사라든가, 선배, 윗사람이 인생에 도움을 주는 존재가 되고, 특히 김고은은 아버지 자리가 희신이므로 아버지의 덕을 많이 받았을 것으로 볼 수 있다.

 

고등학생 때 영화 <은교>로 데뷔해 대종상, 청룡영화상등 7개의 상들을 휩쓸고 일약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고 어느 정도는 성공에 이르렀다고 하겠다.

21세~40세의 정유 대운에서 역시 인수의 덕을 보게 되지만 관성을 아직 만난 것은 아니니 몇몇 영화를 제외하고는 크게 대성하지는 못한 점도 있다. 31세의 무술 대운으로 가게 된다면 2022년부터는 관성의 힘을 쓰게 되고 수기를 만나게 되면서 자신 꿈을 하나 둘 이루어 갈 수 있는 출발점이 되었다.

 

배우자 자리의 편인은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과의 인연이 길하고 명성을 얻게 하는 힘이 있다고 본다.

은교에 이어 <도깨비>에서도 나이 많은 남자와 인연을 이어갔으며 열애설이 났을 때에도 17세 많은 신하균과 실제로 만났던 것으로 밝혀졌다.

2022년의 운으로 보면 32세 무술 대운으로 들어가는 첫해이니만큼 관성에서 강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재왕 신약 한 사주에서 또다시 관성을 보게 된다면 자신의 능력보다 더 많은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는데 임인년은 자신과 같은 겁재가 나타나 도와주는 의미로 볼 수 있다.

2023년의 비견. 겁재운은 일간을 도와주려는 힘이 되므로 재물을 얻는데 한몫을 해 줄 것으로 예상했었고 관성의 대운에서 명성을 얻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해외 영화제나 국내 영화 개봉 때 많은 관객이 몰려들 수 있겠고 결과적으로 대스타가 되었다.

 

2024년 관왕대운 속에서 갑진은 상관견관이 되어 또 나이 많은 남성과 인연이 이어질 수 있으며 열애설이 난다면 흉하여 좋지 않은 운이다.  영화<파묘>로 신들린 연기로 유해진과 최민식을 긴장시킬정도로 무서운 무속인 역할을 소화했다는 후문이며 이 영화 역시 성공예감이 든다.

 

41세~90세 비견 겁재의 대운에서는 계기충 하면서 일간이 충을 만나게 되면서 신왕 해지면 충하는 것을 오히려 기뻐하니 더욱더 바쁜 활동을 하게 되고 큰 재물을 벌어들이게 될 것이며 노년에는 사람으로 인한 근심에 휘말릴 수는 있으나 부와 명예를 모두 갖게 되는 좋은 세월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영화만 찍으면 인기를 얻게 되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개봉되는 것으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결혼운 역시 연상의 재력가와 인연이 깊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김규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