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신동욱 사주- 나유정 역학연구소

사진 : 마이데일리 = 김성진 기자

 

본명 : 신화식

출생 : 1982년 9월 14일

가족 : 2남 중 장남

신체 : 187cm, A형

학력

영훈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데뷔 : 2003년 KBS20기 공채 탤런트

 

사주

1982년 양력 9월 14일

임술년  기유월  경자일

신동욱은 2002년 <햄릿>에서 햄릿 역으로 연극무대에 데뷔하고, 이런 연기 경험으로 2003년 KBS 탤런트 공채 20기에 선발되어 배우의 길을 가게 되었다. 그러나 자신이 출연하는 드라마 등이 별로 인기를 누리지 못하거나 조기종영 등의 쓴맛을 보기 일쑤여서 별로 주목받지 못하는 배우였었다.

 

결정적으로 매스컴에 오르내리게 된 계기는, 2010년 군에 입대하여 복무하던 중 <종합부위 통증증후군 (CRPS)> 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면서였다. 이 병이 희귀병이자 난치병이며, 증상 역시 출산이나 사지절단보다 더 끔찍한 고통이 수반될 수 있다는 점 등이 부각되면서 신동욱에게 동정 여론이 일었다. CRPS로 2011년 의병 제대하였고, 투병 때문에 제대 이후 6년 넘게 연기 활동을 하지 못하다가 2017년에 <파수꾼>으로 복귀하였다. 부위는 손인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한쪽 손에 장갑을 끼고 다녔다. 너무 아픈 나머지 이를 너무 꽉 깨물어서 이가 부러진 적도 있다고 한다.

 

2020년 <낭만 닥터 김사부 2>에서 배문정 역으로 출연하였는데 월, 화요일 전 채널 1위에 등극하는 독보적인 시청률을 달성하며 마지막까지 가슴이 뜨근해지는 울림의 메시지로 낭만적인 대단원의 막을 내리면서 주목받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96 된 할아버지가 손자 신동욱을 상대로 효도 사기를 당했다면서 법정 다툼으로 여론으로 들끓고 있다.

 

사주를 보면 경금일주(庚金日柱)가 유월(酉月)에 태어났으므로 12운성상 제왕의 힘으로 태어났으며 토성인 인수가 뿌리를 깔고 앉아 있으므로 금생수(金生水)의 이치로 금수가 왕한 사주다. 일간과 같은 오행이 많고 일간을 도와주는 오행이 또한 많으니 이런 사주의 특징은 일단 사람의 덕이 부족하고 인성을 베풀면 되려 원망받거나 배신을 당하는 일이 많을 수 있는 특징이 있어 사람으로 인한 고뇌가 많은 사주로 볼 수 있다.

 

성격은 청렴결백하고 고독을 즐기는 편이고 항상 정을 그러워하고 사람을 그리워한다. 의리와 정의를 신봉하며 때로는 용감하고 자신의 의지로 결단하면서 의지가 강하여 인내하면서 견디는 강함도 있다.

 

깔끔하고 차가운 성격의 소유자이나 강한 고집으로 독단이나 독선을 하기 쉽고 타인의 충고나 조언을 귀담아 듣지 않는 마이웨이의 성향도 있어 항상 남의 입장에 서서 판단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겠다.

 

목(木)을 용으로 써야만 하는 사주로 화(火)의 운에서 진정한 결과와 결실을 볼 수 있는 팔자라고 할 수 있는데 대운의 흐름을 보면 48세-67세까지의 운이 목의 운으로 인생 최고의 시절이라고 하겠다. 너무 늦게 발복 하고 늦게 용신의 운을 만나는 것으로 운행을 하게 되므로 아쉬운 점이 있다.

 

용신의 운 외에는 10년 중 4-5년 정도는 좋은 시절로 살 수 있지만 이 사주의 특징상 목의 운을 만난다고 하더라도 갑은 갑기합으로 토의 오행으로 변화하고 을을 만나면 을경합 금의 형태로 움직이게 되므로 사실상 지지(地支)에서 만나는 목의 운이 아니라면 천간(天干)의 목운은 쓸 수 없는 형태이므로 목은 재성이므로 재물과 여성과 일에 있어서 빈약할 수밖에 없는 조금은 빈한한 팔자로 흘러간다고 볼 수 있겠다.

 

관성이 되는 화의 운에서도 병화의 운은 병임충 하게 되니 상처받은 반쪽짜리 해님을 보게 되는 것이고 정화를 만나면 정임합 목이 되어 비로소 재성의 덕을 보게 된다고 하겠다. 금수가 너무 많거나 금의 일주가 수기가 많으면 몸의 염증으로 인한 병증이 자주 오거나 통증에 대한 병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앞에서 검색한 결과를 올려놓았듯이 그는 통증으로 인한 병증에 시달리고 있음은 많이 알려져 있다.

 

아직은 구름이 걷힌 것은 아니므로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몇 년을 더 보내야만 할 것으로 보이는데 건강에 특히 조심하고 재물보다는 자신을 위하는 길이라면 아낌없이 쓰임이 있는 곳으로 활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겠다.  2025년-29년 까지는 호운이 머물러 있게 되므로 좋은 작품으로 일어설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기원해본다.

 

48세-67세의 목의 대운에서는 그래도 운세가 용신으로 온 만큼 주변에 사람이 모여들게 되고 자신을 도와주려는 손길이 더러는 있게 되면서 덜 외롭고 사람으로 인한 송사에서 벗어나거나 재물에 대한 걱정을  덜 수가 있으므로 한결 안락한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재성이 희신이 되지 않고, 인목인 재성의 운에서는 인유 원진(寅酉 元辰 )으로 부부간의 화합하지 못하는 살이 있으니 결혼은 늦은 만혼이 좋을 듯하다.  인성은 공망이 되니 어머니의 사랑이 부족할 수 있고 집안 어른의 인정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일찍 고향을 떠나 혼자서 독립하여 성공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 듯하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3년째(2022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사진제공=스노우볼엔터테인먼트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