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조세호(曺世鎬)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출생 :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동

신체 : 167cm, B형

가족 : 부모님, 누나 약혼자

학력

서울화곡초등학교졸업

서울경서중학교졸업

명덕고등학교졸업

예원예술대학교 코미디연기학 학사

데뷔 : 2001년 SBS공채 6기 개그맨

MBTI - ENFP

조세호는 오랫동안 양배추라는 예명을 써서 양배추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그 예명은 선배인 남희석이 지어주었다고 한다.

2011년 말부터 양배추라는 예명을 버리고 본명인 조세호로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유퀴즈 온 더블록>에서 활동하고 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직장관계로 일본에서 3년 거주했고 9세에 한국으로 귀국했으며 일본어를 잘한다고 한다. 

명품시계를 좋아해 다수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24년 9세 연하의 비연예인이며 패션업계 회사원과 결혼할 것으로 발혀졌다.

 

조세호의 사주는 갑자일주에 무신달로 편관격이다.

용신이 목인 비견이 되는데 한참 후에나 용신시절이 오게 된다.

 

무진시로 보았을 때 지지에서 신자진 수국이 형성되면서 용신이 되는 목이 없으며 무식상으로 화도 없는 상태다.

인수가 왕한데 재성만 중중하니 욕심이 많고 비견이 없으면 타인에게 베푸는 것에 인색하면서 자신은 고가(高價)의 치장을 하니 남들로부터 이유 없이 미움을 사기도 한다.

 

감정이 풍부하면서도 독단적인 기질이 강하여 고독을 즐기는 경향도 있다. 모든 일에 소극적인 반면 분별력이 있고 한 가지 재주에는 능통하여 타의 간섭을 싫어하는 형으로 자신의 의사가 확고하며 의지가 굳은 편이다.

 

이 사주는 고집으로 인해 일을 망치는 수가 일생 중 몇 번 있으며 그로 인해 가정생활에 파탄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자녀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무식상으로 자녀를 얻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 얻게 된다고 하여도 권위적인 처신으로 사이가 나빠질 수 있으므로 포용력 있는 태도가 필요하다.

 

30세~59세까지 해자축의 수운으로 움직이는데 인수는 체가 되므로 해운에서 또다시 수운을 만나면 일의 진척이 어려우며 특히 주식투자는 손실을 보게 되므로 하지 않는 것이 이로울 수 있겠다.

 

2024년~2025년은 용신의 해로 사람들로부터 덕을 보게 되는 운이며 2024년 5월이면 갑기합으로 재성을 만나게 되어 결혼날로 좋은 때이며 7월은 정관이 뜨는 신미달로 결혼하기에 좋은 달이라고 하겠다.

 

2026년~2027년은 병임충으로 새로운 사업이나 새롭게 뭔가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낭패를 볼 수 있는 운으로 개인적으로 사업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하겠다.

 

용신운이 60세~79세로 너무 늦게 오는 것이 좀 아쉬운 부분인데 관성과 재성이 많은 사람이 신왕 한 용신운을 만나면 재물이 늘어나고 아내가 잘되며 자신도 명성을 얻게 되는 좋은 운세가 된다.

 

건강운에서는 위장이나 비위가 약할 수 있고 몸이 항시 나른하여 쉽게 피로를 느끼며 흡연을 삼가고, 쾌속적인 변화와 몸의 순응력이 한계를 넘으면 왕성한 추구력과 그에 상응하는 운동력의 과잉으로 인한 질환이 생긴다.

 

활발한 운동력이 호흡기를 바쁘게 하고 의욕을 충족시키기 위해 간장에 저장된 영양이 소비됨으로 해서 신체가 피로하고 여위기 쉽다. 호흡기의 장애로 감기나 폐렴등이 오기 쉬운데 모두 과로가 원인임을 알아야 한다.

 

 질환이 침범하기 쉬운 나이는 40세와 49세이며, 크게 위험하지 않다고 하여도  46세, 58세 때에도 주의하도록 하고 무엇보다도 피로가 쌓여 과로가 누적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