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곽선영 사주- 나유정 역학연구소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곽선영 : 뮤지컬 배우, 배우

출생 : 서울특별시

학력

명심여자고등학교 졸업

명지전문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 영상전공 전문학사

동극대학교 연극학부 연극전공 학사

동극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과정

데뷔 : 2006년 뮤지컬 <달고나>

사주

곽선영은 뮤지컬 배우 출신의 배우다. <구경이>에서 나제희 역으로 NT생명의 조사 B팀 팀장으로, 경찰 시절 같이 일한 선배 구경이에게 함께 보험사기로 의심되는 사건들을 조사할 것을 제안하는 인물이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일순과 <남자 친구>의 미진 등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어느 정도는 알린 배우로 선한 미소가 매력이다. 

 

곽선영이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 건 무대, 정확히는 음악에 대한 갈망에서 시작됐다. “어린 시절 무대에서 노래하는 사람들이 멋져 보였다. 학생 때 밴드부에 들어가고 싶었는데 학교에 밴드부가 없더라. 그래서 대신 연극부에 들어갔다. 공연을 마친 어느 날 누가 ‘잘 봤다’고 인사를 하는데 기분이 이상했다. 그때 ‘이걸 해야겠다’는 결심이 섰다고 전했다.

 

이정흠 감독이 말하는 배우 곽선영은 어떤 역할도 훌륭히 소화할 거란 신뢰가 간다. 다음에 또 같이 일할 기회가 있다면 용 국장 같은 잔인무도한 악역을 맡기고 싶은데 너무 잘할 것 같아 좀 무섭다. ”라고 한 적이 있다.

※(이상은 씨네21에 실렸던 글로 조현나 기자의 글에서 빌려온 것입니다.)

 

사주를 보면 정사월의 기해일주로 제왕의 힘을 가진 신 강한 사주에 재성의 힘이 강한 사주다. 불과 물의 두 가지로 그것도 충살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도 좋을 만큼 심신은 불안정하고 마음의 변화가 많은 것도 있지만 자신의 색깔이 분명한 사람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성의 힘이 강한 신강 사주의 특징은 타인에게는 한없이 너그럽고 자신에게는 혹독하게 채찍 하는 스타일이라는 것이다.

 

성격은 외유내강이라 매사에 빈틈이 없고 정확하며 논리적인 성품에 온순하면서도 강한 면이 잠재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다. 겉으로는 배짱이 있는 듯 보이지만 마음은 매우 소심한 편으로 무슨 일이건 일을 벌이기도 전에 미리 걱정부터 하고 의심을 하여 호기를 놓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다.

 

28세-47세의 금을 만나는 용신의 운을 지나고 있다. 연예인 치고는 식상이 사주에 없는데 28세의 대운에서 강한 식상의 기운을 만나게 되면서 소리에 관한 것을 재주로 쓰게 되는 좋은 호운을 맞이하였다. 월지 사를 얻어 용신이라면 수기인 임, 계수를 말할 수 있는데 합과 충살로 제구실을 잘하지 못하는 관계로 금이 나타났을 때 충살도 풀어주게 되면서 강한 식상을 쓰게 된다.

 

2020년-2021년 까지 가 해운에서 금을 만나 좋은 작품으로 선 보이면서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주게 되는 계기를 맞게 되는 운이다. 2022년 - 24년 까지는 재생관의 흐름으로 재물도 많이 벌게 되면서 명성도 얻게 되는 해로 상당히 좋은 호운을 만났다고 할 수 있겠다.

 

2025년은 희신으로 활동하는 신금을 중하고, 지지에서는 사유 금으로 식상이 왕하니 할 말을 다 했다가는 구설에 오르고 말로 인해서 시끄러운 일을 당할 수도 있으며 자신의 명예가 실추되는 일을 당할 수도 있는 운이니 주의해야 하겠다.

 

아무리 용신의 대운이라고 하더라도 해운에서 자신에게 해로운 육신이 나타나게 된다면 그때만큼은 손실을 보게 되거나 좋지 않은 일로 마음을 쓰게 되는 것이다.  

 

58세-77세에 이르도록 재운으로 흐르게 되니 그 시기에는 재물이 불어나게 될 것이며 늦게 까지 관성이 대운에서 머물러 있으므로 일을 하는 노년기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 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8126.7250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동안 학생들개개인의인성을동양철학과의상관성으로접근하는과정에서 동양학의신비에 매료되 교사를퇴직하고,원광대대학원에서 동양

lifeyeokhak.tistory.com

사진 : 뉴스엔 장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