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 : 김현영
경기도 파주시
신체 : 160cm, A형
가족 : 부모님, 언니 2명
학력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 졸업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과 연극전공 학사
데뷔 : 2019년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나>
사주
2018년 스타디움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10월 17일 공개된 웹드라마 <고 벤져스>의 '천사'역으로 첫 웹드라마 연기를 시작했다.
2019년 6월 공개된 이경원 감독의 옴니버스 형식 단편영화 시리즈 <동명이인 프로젝트 시즌3>의 일부인 15분짜리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나>를 통해 첫 메이저 매체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신인들 사이에서 유달리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여 기성 연기자를 섭외한 줄 알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2019년 9월 21일에 공개된달핑스튜디오제작 웹드라마 <마음이 시키는 대로>에서 주인공 유다희 역을 맡으면서 첫 주연 데뷔를 하게 된다.
원래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려고 했던 것인데 입학 직전에 진로를 바꿔서 연기과로 들어갔다고 한다. 학창 시절의 모습은 <일진에게 찍혔을 때>에서 맡았던 안유나의 캐릭터가 본인의 성격과 90% 정도 일치한다고 한다.
주현영이라는 이름은 본명이며 성만 바꾸어 예명으로 쓰고 있다고 한다. 사주는 기축 월의 경술일 주로 겨울에 태어난 원석의 모습으로 인성이 강한 정직한 사람으로 겉으로는 유순해 보이지만 내면에는 운명에 대한 불만과 불평이 많아 남의 말을 잘 듣지 않으므로 좋은 기회를 놓치는 수도 종종 있을 수 있다.
현대적 물상으로 재해석하면 경금은 하늘에서는 달(月)을 나타내며 때로는 서리나 우박을 나타내기도 한다. 땅에서는 아직 제련되지 않은 금철(金鐵)로서 무쇠나 원석(原石), 바위, 강금(剛金)을 나타내며, 경금은 바위산, 기차, 비행기 등 쇗덩이나 바위를 상징한다. 경금의 성질은 한마디로 의리(義理)라고 볼 수 있다.
인왕 자의 사주 형태로 자신의 노력과 집념으로 자수성가하는 운세이며 부모나 형제의 도움은 받기 어려운 운으로 주변 사람과 잘 사귀며 단체 활동을 좋아하고 자신과 인연 있는 사람들을 잘 보살펴 주는 인성 좋은 성격의 소유자이다. 마음이 선하고 눈물이 많아 매정하게 처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간혹 구설이나 시비에 말려들어 고민하는 경우를 겪는다.
용신은 축토의 성향이 강하니 화인 관성이 된다. 화를 도와주는 목은 희신으로서 목의 운에서 자신의 재주를 꽃피우게 되고 화의 운을 만나면 발복 하여 성공에 이르게 되와주게 된다.
표용력이 있고 주어진 이에는 최선을 다하는 타입으로 배우라는 직업이 잘 어울리는 사람이다. 성격은 의리를 중히 여기고 두뇌회전이 명석하며 매사에 활동적이고 논리적이 면도 있고 세련된 이미지에 깔끔함도 더하여 겉모습은 차갑게 느껴질 수 있겠다.
자존심이 강하여 스스로는 어려운 지경에 있다고 하여도 아쉬운 소리를 할 수 없는 성격이며 때로는 고독하고 마음이 텅 비어 있는 것과 같은 허무를 자주 느낄 수도 있지만 감정이 풍부하고 급한 성격에 반하여 남다른 뜨거운 인정도 있어 쉽게 친해지는 타입은 아니지만 한번 친구가 되면 끝까지 가는 의리가 있다.
건강운으로 보면 대장 계통의 질환이나 순환기계통의 질환에 유의해야 하며 하체가 약할 수 있으니 근력운동이 필요하다. 사주가 전체적으로 금과 겨울의 축토, 수기가 있으므로 수족냉증에 시달릴 수 있다.
27세-36세는 임진의 대운으로 아직은 존재감을 드러내기에는 부족한 감이 있다. 그러나 2022년 임인년과 2023년 계묘년을 만나게 되면 서서히 "뜨는 별" 같은 존재로 꽃이 피기 시작한다고 볼 수 있으며 인목의 활동으로 재물을 얻게 되고 자신의 재주를 인정받게 되는 결과를 얻을 수는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23년에는 해운에서 묘술 합화(卯戌 合 火)로 따뜻한 기운을 땅속에서부터 받게 되므로 재성(財性)인 을목(乙木)이 꽃을 피우기에 적당한 시기로 돈도 벌게 되면서 연초부터 좋은 소식을 접할 수 있는 호운에 있다.
대운은 아직 때가 되지 않았다고 하지만 해운으로 보면 2024년부터 2027년까지는 재성과 관성이 투간 하면서 추운 계절의 옷을 벗고 가볍고 예쁜 날개를 달 수 있는 시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2024년 갑진년은 경금 일주에서 목(木)은 자신을 새로운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계기가 된다.
2026년 병오년 이면 자신이 태양처럼 돋보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떠오르는 스타가 될 예정이므로 스크린과 안방극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배우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스로 이미지를 잘 관리하여 사랑받는 예쁜 배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37세 - 56세의 사, 오, 미의 여름 대운을 가게 되고 67세 - 86세부터는 천간에서 병, 정 화를 만나게 되므로 주인공의 좋은 시절은 승승장구의 긴 세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현영의 이름과 사주 운세와의 관계
이 이름은 사주와 비교하였을 때 토가 투과할 정도로 많아 토생금으로 금으로 힘을 실어주는 상황이다. 인성이 많은 것 역시 일간을 도와주는 기운이므로 신강 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름에서 토생금으로 생해주도록 해 준다면 더더욱 신왕 하게 만들어 주게 되므로 이 이름을 계속 쓸 경우 인덕이 박하고 관성의 힘을 무력화하게 되므로 명성을 올리기가 어렵고 남편 덕이 부족하고, 자식의 덕 또한 박하게 되므로 개명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다행하게도 현제는 청년의 운으로 길한 상황에 닿아 있으므로 40세가 되기 전 까지는 길한 운에 있으니 천천히 시간을 두고 좋은 이름으로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원격인 초년의 운
28수 - 흉
조난 격 파란운 호걸 기개 육친 무덕 파란곡절
遭難格 波瀾運 豪傑氣槪 肉親無德 波瀾曲折
호걸 기개가 다분히 있어 일시적인 영달(榮達)도 가능하지만 곧 물거품이 되고 만다. 육친 무덕하며 배우자 및 자녀와의 생리사별, 형액, 변사, 불구 등의 흉운이 따른다. 일찍부터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천신만고(千辛萬苦)의 파란곡절(波瀾曲折)을 겪으면서 거센 세파에 시달리게 된다.
이런 어려움을 겪으면서 극단적인 이기주의와 불신감이 팽배하여 원만한 사회생활을 기대하기 어렵다. 색정이 강하여 호색에 탐닉하다 낭패를 당하기가 쉽다. 이런 수는 자신과의 싸움을 해야 하는 분야로 진출함이 좋다. 여자는 극부(剋夫)할 운이며 노후가 좋지 않다.
형격인 청년의 운
21수 - 길
수령 격 견실운 지모 탁월 대업 완수 부귀공명
首領格 堅實運 智謀卓越 大業完遂 富貴功名
의지 견고(意志堅固)하며 탁월한 지모(智謀)와 덕량(德量)과 용기 즉, 삼덕(三德: 智, 仁, 勇)을 갖춘 대길수이다. 이 수는 처음은 여러 가지 어려운 난관에 닥치기도 한다. 그러나 끝내는 대업을 완수하여 이름을 사해(四海)에 드날리며 중인을 영도하는 지도적인 지위에 올라 부귀공명하게 된다.
여자로서는 강한 수로써 여장부의 수이다. 대체로 남편운이 박하며 과부가 될 운이거나 자식이 없다. 그러나 권세 있는 남편을 만나거나 독신으로 사회활동에 나서면 명망을 얻는 경우도 있다.
이격인 장년의 운
19수 - 흉
고난 격 병 액운 두뇌 명석 일시 성공 폐질 단명
苦難格 病厄運 頭腦明晳 一時成功 肺疾短命
두뇌 명석하고 실행력도 있으나 타고난 재능이나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성공을 했는가 싶으면 곧 기울어지므로 매사가 시작은 있어도 끝이 좋지 않다. 육친 무덕하고 배우자 및 자녀와 생*이사별의 흉 암시가 있으며 형화, 조난, 신병, 불구, 폐질, 단명 등의 불행을 당할 수도 있는 수이다.
여자는 극부(剋夫)할 수이다. 이와 같은 흉이 거듭되는 가운데 정신적인 이상을 겪는 경우도 잇다. 아무튼 업을 닦는다는 마음 자세로 수행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정격인 노년의 운
34수 - 흉
변란 격 파멸운 파 해조산 재화 연속 불측화난
變亂格 破滅運 破害祖産 災禍連續 不測禍難
넉넉한 집안의 출생이라도 가정에 큰 재화(災禍)가 닥쳐 모진 세파를 맛보게 된다. 사람을 잘 사귀는 수완이 있어 일시적인 성공을 거두어도 곧 실패한다.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 베우자 및 자녀와 생리사별, 병약, 형벌, 급화(急禍), 변사(變死), 패가망신 등의 흉운이 계속 일어난다.
이런 고통의 세월을 보내면서 정신병까지 앓게 되기도 한다. 이 수가 겹쳐있으면 투옥, 피살 등의 최악의 흉을 당하기도 한다. 결혼운도 좋지 않으며 대체로 만혼(晩婚)이 된다. 여자에게도 대흉 수로서 남편과 사별을 면하기 어렵다. 히스테리성 질환으로 자신은 물론 주위 사람에게도 피해를 준다.
삼원오행에 관한 결과
水木金 - 흉
(서로 생하여 주는 관계가 되는 것이 좋은 것인데 수생목으로 흐르는 것은 좋으나
금극목으로 되어 있어 흉하다고 볼 수 있다)
타인을 버려하는 봉사와 희생정신이 투철하고 감정이 풍부하여 신경은 예민한 편이다. 마음도 유약한 편인데 운세상 처음은 길하나 나중에는 흉이 도사리고 있어 하락하는 운이다. 부모의 덕은 있으나 가정이나 배우자 자식운이 불리하며 타인에 대한 배려가 없고 그로 인하여 배은망덕한 결과를 가져와 재난의 어려움을 겪는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과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이선균의 마약사건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 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 주 풀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상우 (權相佑)사주와 이름풀이- 나유정 역학연구소 (2) | 2022.10.06 |
---|---|
티파니 영(소녀시대) 사주 - 나유정 역학연구소 (3) | 2022.10.05 |
유난희(劉蘭姬)사주 - 나유정 역학연구소 (1) | 2022.09.26 |
곽선영 사주- 나유정 역학연구소 (0) | 2022.09.25 |
지효(朴志效)사주, 이름풀이 - 나유정 역학연구소 (3) | 2022.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