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노정의 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노정의

사진 : 나무엑터스

 

출생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신체 : 165cm, O형

학력

산운초등학교 졸업

운중중학교 졸업

운중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재학

가족 : 부모님, 언니, 형부, 조카

데뷔 : 2011년 채널A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

사주

2001년 양력 7월 31일

노정의는 2010년부터 아역배우로 연기를 시작했으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주연, 비중 있는 조연의 자리를 맡게 된 끈기 있는 배우이다. 같은 해 OCN 드라마 <신의 퀴즈>에서 잠깐 출연한 후 2011년 채널A 드라마 <총각네 야채가게>와 영화 <나는 아빠다>에 출연하면서 본격적인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

 

최근에는 드라마 <그해 우리는>의 엔제이 역할을 맡았다. 기존 배역보다 한창 성숙하고 멋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작품 중 최정상급 아이돌이라는 배역을 매우 잘 소화하고 있어서 평이 좋다고 하는데 결국 엔제이 역으로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아역 시절부터 시작해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주연, 비중 있는 조연 자리를 맡게 된 케이스이다. 노정의와 아역 시절 호흡을 맞추었던 다른 배우들은 나이가 들며 출연이 뜸해지고 대중들로부터 잊힌 케이스도 꽤 많은데, 노정의는 계속해서 브라운관, 스크린 가리지 않고 모습을 비추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높이고 있다.

 

이 사주는 필자가 주인공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지 못하므로 시주(時柱)는없이 보기로 하였다. 미월(未)의 을미 일주로 십이운성은 양(養)십신은 편재로 (偏財)로 밝고 따뜻한 마음을 지녔기 때문에 만물의 결실을 맺게 하지만 정작 본인은 사막의 선인장처럼 메마른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을목은 끈질기며 외유내강한 성향을 보이기 때문에 본인의 감정을 잘 표출하지 않고 소심해서 감정의 기복은 심하다고 할 수 있겠다.

 

지장간에도 역시 정화(식신), 을목(비견), 기토(편재)의 흐름은 비견과 편재의 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인생의 굴곡이 많다고 보기도 한다. 고상한 성격에 온후하며 외교적 수단이 뛰어난 특징을 보인다. 언변이 좋으며 금전과의 인연이 깊어 매사에 막힘이 없고 돈으로 인한 궁색함은 없는 편이다.

 

자신의 재물이든 다른 사람을 통해서 건 거금(巨金)을 융통할 수 있는 팔자로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늘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는 것으로 보일 수 있다. 사주에 재성(財星)이 풍족한 사람은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도 계산이 뛰어나고 이지적이며 강한 의지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회를 포착하는 날카로운 눈을 가져 혼자서 계획 세우기를 좋아한다.

 

호화스럽고 편안한 삶을 갈망하며 부와 힘을 추구하는데 열정을 쏟는 스타일로 소유욕이 강하고 뽐내기를 좋아하며 때로는 남과 이야기하기를 좋아하지 않는 타입으로 자신의 진로를 일찍 정하고 그 일에 집착한다. 단점이라면 풍류를 즐기는 기질도 있어 놀기와 돈 쓰기, 쇼핑 등을 좋아하고 이성에 탐닉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점은 주의해야 한다.

 

이 사주의 용이 되는 신은 재왕신약의 사주이니 인수인 수기가 필요하고 금생수 하는 이치로 금이 희신으로 작용하게 되어 금을 만나거나 수기의 대운을 만나게 되면 발복 하고 유명세를 타면서 마음도 평안해지면서 늘 바쁘던 마음으로 보터 내려놓을 수 있어 한결 행복한 생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2세-31세 대운은 더욱 재성이 강한 무술(戊戌)대운을 만나게 되는데 대운에서는 더 힘들고 고된 나날들이 되겠지만 해운에서 2022년 임인년을 만나면서 제왕같은 힘에 일간(日干)을 도와주는 인수까지 만났으므로 재성이나 관성이나 능히 쓸 수 있는 해로 일간(日干)의 기(氣)를 빠져나가게 하던 사화(巳火)가 충을 당하여 대부 대귀한 좋은 해운을 만났다. 이 호운(好運)은 2024년 갑진년 까지 어어질 수 있겠다.

 

배우자의 운을 보면 지지 사화(地支巳火) 중에 경금(庚金)이 있어 합하는 관계로 남편의 덕이 있겠으나 을목이 둘에 경금이 하나이니 투합(妬合)하는 관계가 되면서 경금 하나를 나누어야 하는 처지가 될 수 있으므로 자신이 사귀게 되는 남성을 친구나 동료들에게 소개하는 것은 주의하고 피하는 것이 좋겠다.

 

30세가 되는 경술(庚戌)년은 을경 합(乙庚)을 하여 관성이 강해지면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으나 사주의 주인공이 경진 시(庚辰時)에 태어난 것이 아니라면 역시 투합이 되므로 분주하면서 바쁘기만 하고 되는 일이 없을 수도 있으니 침착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겠다.

 

32세-81세에 이르기까지 용신이 되거나 희신이 되는 금, 수의 운세로 흐르게 되어 신왕지로 흐르게 되면 큰 재물을 벌어들이게 되고 관성이 뜨는 46세의 병인년 운에서는 사업가로 변신하여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도 있겠다. 말년 까지 좋은 운세로 흐르게 되지만 62세의 신왕 대운에서 인수를 만나는 64세 갑신년에는 겁재로부터 재물을 사기당하거나 지금까지 모아둔 큰 재산을 통째로 잃어버릴 수 있는 해운이 있으므로 사람을 너무 믿지 않는 것도 필요하고 안전하게 사무적인 일을 보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겠다.

 

이상은 대운을 참고로 대충의 큰 일 들만 뽑아 정리해 보았는데 새로운 뉴스나 소식이 전해 지는 대로 더 첨가해서 기록할 예정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좋은 배우로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커 갈지 궁금해진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3년째(2022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

사진 : 뉴스엔 정유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