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박진주 사주-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서울=뉴시스 - 김기태 기자

출생 :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본관 : 밀양 박 씨

신체 : 160cm, O형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전문학사

가족 : 부모님, 언니

종교 : 천주교

데뷔 :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사주

1988년 12월 24일(묘시 - 필자가 공부를 위하여 유추한 시간)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으로 데뷔했다. 2011년 개봉한 영화 <써니>에서 욕쟁이 황진희 역을 맡으면서 찰진 욕 배틀을 보여줬다. 그리고 2016년 드라마 <질투의 화신>의 리얼한 생활연기 오진주 간호사 역할로 출연했다.

 

영화 <써니>의 오디션 전 까지는 화장품 판매 나레이터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하는데 자립심을 길러 보려고 한 것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유복한 집안에서 자랐다고 <해피투게더>에서 밝힌 바 있다. 또한 <복면가왕>에 출연할 만큼 그의 노래 실력도 대단하며 여러 가지 재주를 가졌다고 한다.

 

그의 성격을 보면 강직한 신왕자의 사주를 타고 났으니 남에게 지기 싫어하고 매사 선두에 나서는 성향이 강하다. 이해심도 깊고 아량도 있어 고상한 인품을 지녔다고 할 수 있으며 대체로 한 우물만 파는 외골수적인 면이 있다.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났다고 하더라도 어린 시절에 용신의 운세를 만나지 못하였으므로 학업에는 매력을 못 느끼며 중도에 포기되는 운이 있을 수 있겠다.

 

이 사주에서 용(用)이 되는 오행은 화가 되는데 정화(丁火)보다는 병화(丙火)이며 재성이 되고 보좌(補佐)가 되는 희신(喜神)은 금(金)의 운이며 특히 신금(辛)이 좋겠다. 신왕한 사주의 주인공인 만큼 비견, 겁 말고는 용신의 운세가 아니더라도 10년의 운세 중에서 8년을 활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는 용신의 운세를 만나지 못했음에도 꽤 활동영역을 넓히고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으므로 앞날이 기대가 되는 배우이다.

 

비견이 강한 가운데 식상의 성향이 강하니 자신의 재능을 개발하고 자신의 재주를 개척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타입이며 은근하고 끈기가 있으며 언제나 강인하고 용감하고 정직한 성품으로 주위에 친구가 많고 자존심이 강하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예의가 바르며 소극적인 면도 있는데 관성이 많으니 합수 국(合水局)으로 수기(水氣)로 변한다고 하더라도 토(土)인 관성의 성향은 살아있으므로 성격이 급하고 고집도 있다.

 

어떤일이든 자신이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는 성실성이 있으며 한 가지 일에 진지하게 몰두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식상이 왕한 사람이 연예인의 길을 선택한 것은 이미 정해진 일이라고 하여도 무방할 정도로 이 사주의 주인공은 예술을 하는 예능인이며 배우이며 뮤지컬 배우를 해도 될 만큼의 가창력도 가진 만능 재주꾼이라고 볼 수 있다. 식상이 장생의 자리에 앉아있어 인지 박진주는 귀여운 맛도 있어 배우로서는 장점이라고 하겠다.

 

백호와 화개살, 도화를 가진 배우는 결혼을 하더라도 한 분야로 꾸준히 정진하여 재능과 소질을 키워나가야 하며 직업을 갖고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고 가정에만 안주한다면 갖가지 유혹과 뭇 남성들의 시선을 받게 될 수 있으니 가정이 평탄하지 않을 수 있다.  일지의 배우자 자리가 합을 하여 비견으로 변화하는 기신(忌神)의 작용을 하는 만큼 자신보다는 연하의 남성이나 나이 차이가 8살 이상의 만혼의 남성이 좋겠다.

 

애정운에는 대체로 파란이 예상 되므로 필히 만혼을 해야 하며 용신의 운세가 아니면 생리사별, 이나 이별 등의 운이 도사리고 있으므로 명심해야 하겠다. 건강의 적신호는 수기가 많은 운에서 나타날 수 있으며 혈관관계의 질병으로부터 호흡기 질환을 겪을 수 있고 귀(耳)의 이상으로 청력 관리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겠다.

 

26세-45세의 금의 운세를 운행하고 있는데 인성이 되는 금의 운세에서는 왕성한 상관을 조절해 주기도 할 뿐 아니라 넘치는 수기를 막아 제방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 환경에서 자기 발전이 가능하며 한결 차분한 분위기로 나아가는 좋은 호시절이라고 하겠다.

 

2022년 임인년은 천간의 임수(壬水)는 도움이 안될 수 있지만 지지에서는 인 묘진 목국을 이루게 되면서 식상이 왕하여 새로운 작품에 도전하면서 바쁜 시절을 보낼 수 있으며 특히 6월-9월 정도만 호운이 되고 무임충이 되면서 관충을 하게 되므로 사람으로 인한 구설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겠다. 다른 사람의 유혹으로 투자가 필요한 일에 가담하게 된다면 자신을 지켜주는 관성이 충을 받게 되므로 손실을 볼 수 있겠다.

 

46세-55세의 토의 운에서는 천지충을 맞게 되어 특히 건강에 주의해야 하며 해운에서 또다시 정미년을 만나게 되면 특히 조심해야 하겠다. 이 사주는 본래 부모나 형제와 떨어져서 객지 생활을 하게 되며 육신이 고독한 면도 있고 무재의 사주로 욕심이 없으며 대체로 학업운이 불리하여 소상인으로 진출하여 재물을 모으는 운으로 본다.

 

56세-85세 용신의 운세를 만나게 되는데 대기만성하는 배우로써 윤여정 씨처럼 늦게서야 빛을 보게 되거나 유명해지면서 노후가 안정적이겠다. 그래도 편고(偏枯)한 사주를 타고난 까닭에 해운(年運)에서 별로 나쁘지 않으니 모든 세상 사람들이 골고루 살아가도록 해지는 어느 정도는 공평한 세상 이치로 보면 되겠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D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시간이 없으면 사주풀이가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위의 사주풀이는 시간을 필자의 생각대로 유추하여 감정하였으므로 실제 탄생의 시간이 다르다면 풀이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저의 글을 보시는 분들은 맞다 안맞다 는 의견보다는 이런 사주는 이렇게도 감정할 수 있구나로 보아주시면 같은 도반의 처지로 서로 간의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3년째(2022년 기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 의학입니다.

 

 

사진=MBC '일밤-복면가왕'캡처, 스포츠투데이DB진주희&nb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