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백지연( 白智娟)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출처 :  톱스타뉴스(https://www.topstarnews.net)

출생 : 1964년 8월 5일

신체 : 174cm, AB형

가족 : 4녀 중 막내, 외아들 강인찬

학력

서울인왕초등학교졸업

풍문여자중학교졸업

명지여자고등학교졸업

연세대학교 심리학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학 석사

데뷔 : 1987년 MBC공채 아나운서

경력 : 역대 최연소, 최장수 뉴스데스크 앵커

사주

백지연은 최연소 최장수 뉴스데스크 앵커였고 시사프로그램, 인터뷰를 진행한 베테랑 방송인으로 아나운서계의 대모(代母)라고 불릴정도로 방송계에서는 그녀의 위상이 높다. 후에는 프리랜서 앵커로도 화려하게 변신했다.

 

방송 휴직기에는 글로벌기업의 컨설팅 업무를 맡아 국내외에서 일했으며 자기 계발서 ‘크리티컬매스’, 소설 ‘물구나무’ 등을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기도 하다.

 

2023년 5월 9일 한 언론 단독 기사에 따르면 그녀의 외아들 강인찬씨가 정몽원 HL그룹회장의 차녀 정지수 씨와 오는 6월에 화촉을 밝힌다고 기사를 보냈다.

 

두 사람은 2년 전쯤 만나 교제해왔고 지난해 말 양가 상견례 후 결혼 날짜를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의 외아들 강인찬씨도 미국 유수의 디자인 대학을 최근 졸업한 후 관련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밝혔다.

 

백지연은 병술일주로 백호가 강하다. 상관격으로 지지에서 상관이 셋이면 말로 먹고산다는 타고난 아나운서다.

백호가 일주에 있으면 성정이 강하고 배우자가 힘들다고 해서 결혼을 하더라도 아들을 얻게 되면 이혼이나 이별을 하는 경우가 많다. 

 

병술은 복성귀인(福星貴人)인데 타고난 복분이 후하고 주위로 부터 존경을 받으며 윗사람으로부터 후원이 많고 평생 어려움을 당하지 않는다고 본다. 그래서인지 아나운서가 되자 바로 뉴스를 진행하는 앵커가 되었으니 윗사람의 후원을 받았다고 볼 수 있겠다.

 

넓은 도량과 자비심, 추진력과 용기가 있으니 남명의 경우는 성공의 길이 빠르지만 여명의 경우엔 남편운이 불리하니 결혼을 다소 늦게 하거나 사회생활을 계속하는 것도 하나의 처방으로 본다.

 

탐색이나 탐구를 좋아하는 천성을 타고나서 원인과 결과를 잘 따지는 편이다.
 매사를 논리적 사고에 의해 과도하게 탐구하는 경향이 있고 반대에 부딪쳤을 때는 사람들과 끈질긴 토론으로 그들을 굴복시키는 경향이 있다.

 

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중용을 따르고 가능하면 많은 사람과 충돌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그의 지배적인 태도를 미묘하게 감추는 타입이다. 대부분 자존심이 강하나 자기에게 확실히 유익하다고 확신이 설 때는 자신을 낮추고 화합한다.

 

용신은 수기인 관성이 되고 인성이 되는 갑을목이 희신으로 끝없이 학문을 탐구하고 연구하며 식상이 강하니 언변과 함께 글솜씨 역시 뛰어나다고 하겠다.

 

성격은 담백한 성품에 예를 중히 여기고 낙천적이면서도 성질이 급하고 한번 화가 나면 불과 같으나 뒤끝이 없는 

장점이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호탕한 외모지만 실제 속마음은 깊지 못하고 순수하며 단순한 편이다.

 

의리를 위해서는 용감하게 대처하는 의협심도 있는지라 사주의 형성이 깨끗하여 신뢰가 있고 중후한 멋을 지녔다고

하겠다. 

 

20세-59세 화토의 운에서 식상이 뿌리를 깔고 들어오는 운에서 병신합 수로 관성을 만날 때, 해운에서 관성을 만날 때 결혼하고 해운에서 식상을 만나면 새로운 상대를 보게 되는 것처럼 관운을 만날 때 두 번 결혼과 이혼의 경력이 있다.

 

식상이 강한 자체가 관성과는 상극이 되니 결혼생활을 지속하는 것이 어려울 수밖에 없었을 것으로 보이며 식상을 잡아주는 인성은 어머니의 마음이니 모성애는 지극하여 식상격의 어머니가 홀어머니의 외아들을 훌륭히 성장시키는 경우가 많다.

 

60세-90세의 해자축 수운이 용신의 운이니 나홀로 씩씩하게 살아가는 운이며 교수직으로 늦게까지 일할 것으로 예상되고 끝없는 탐구심으로 많은 자기 개발서 등을 집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운에서는 심장, 혈압성 질환에 유의해야 하고 여성은 자궁계통이나 생식기 계통의 질환에 주의해야 하며 하체가 약하고 장기능이 좋지 않다. 췌장으로부터 분비되는 호르몬의 부족으로 혈액이 결핍되어 당대사 기능이 쇠퇴하여 신장에 부담을 끼치게 되므로 당뇨병을 주의해야 한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 유정 역학 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이후나유정 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작가로 활동 중입니다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 등 모든 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전공과목은 명리학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