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오은영 (금쪽 상담소)사주 -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 : 운동하며 책 읽는 프로 맛집러 훈장/ 블로그

 

출생 : 서울특별시

학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학/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신의학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정신의학박사

종교 : 개신교

가족 : 아버지, 어머니, 배우자와 아들

 

오은영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주임교수를 거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전임교수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전임강사를 지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시작으로 <금쪽같은 내 새끼>로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육아와 상담을 비롯하여 정신과 박사로 ADHD를 전공하고 소아 정신과 의사로 제직 중이다.

 

그의 어린 시절은 자기의 주장이 강한 아이로 욕심도 많았고 편식을 하며 말대꾸를 잘하며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는 부모님의 참견을 싫어하는 성격이었다고 자신이 직접 밝힌 적이 있다. 사주를 보아도 특이하고 금의 기운이 무척 강한 양인 격의 사주이다.

 

유월의 경금인데 천간에서 을경합 으로 투합된 상태이니 거의 금의 기운으로 보아야 할 것이며 지지에서도 년지의 사화(巳火)가 유금(酉金)과 합을 하면 또다시 금국(金局)을 이루게 되므로 사주 8글자 중에서 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80% 정도로 보이는데 용신은 당연 목인 재성이 된다. 따라서 재운이 왕성한 41세-60세 가 인생에서 가장 황금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주의 구성이 금목으로 편고하니 관성이 나타나면 목화통명이 되면서 뛰어난 영재가 되어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2세-20세가 화운이며 식왕지에서의 화운(火運) 역시 공부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좋은 대운이라고 하겠다. 

 

인왕지인 토운(土運)을 만나면 약한 인목(寅木)이 뿌리를 내리기에 안성맞춤이 되어 차분한 가운데 학업에 열중하고 뿌리 깊은 가운데 꽃을 피우기 좋았으므로 좋은 결실을 맺게 되니 박사학위를 받고 열정적으로 노력하는 삶을 살아온 것으로 예측이 된다. 남편이 되는 일지에는 용신인 인목(寅木)이 자리 잡고 있어 남편 역시 훌륭한 인품을 가진 좋은 집안의 자재와 인연을 맺게 된 것으로 보인다.

 

어쩌면 부러운 좋은 사주를 가진 것으로 보일 수도 있겠으나 어떤 사주든 약점은 있게 마련이라 건강면으로는 금이 목을 극하는 형상이 강하면서 목과 수기가 약해지는 병증을 얻게 되는데 간, 담에 이상이 오며 담낭의 종양이 발견되기도 하였고 금이 강한 이유로 폐와 대장의 병을 만들게 된다.

 

41세 경인대운(庚寅大運)에서 병술년(丙戌年)에 대장암 진단을 받고 초기에 치료를 한 적이 있다고 밝힌 것처럼 오행 중 한 두 가지의 오행만 강하게 되면 강한 쪽도 약한 쪽도 모두 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전부 다 좋은 사주는 없는 것이라고 이해를 하면 되겠다.

 

현재는 51세-60세에 해당하는 목의 대운 용신의 운으로서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자신의 일에서 완전히 자리 잡고 결실을 보게 되는 것으로 인생에서 가장 절정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으나 천간의 경, 신 금은 기신이 되므로 재성에 해당하는 고가의 상담료 문제라든지 명품만 입는다는 구설 등에 시달리기도 하는운이다.

 

2023년 충살로 인한 구설에 정신적으로 힘이드는 해 이기도 하다. 많이 벌게 되면 꼭 보시와 보답이 있어야 하는것이 이치라 좋은 곳에 쓰면서 나눔을 실천한다면 그의 말년 인생이 외롭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024년 갑진년은 몸이 편치않아 쉬어갈 수 있는 편인의 운이 될 수 있고 2027년까지는 흉한 운으로  몇년 쉬어가는 것도 좋겠고 과도한 욕심을 버리고 초심으로 돌아가는 시점이기도 하겠다.

 

61세-80세 까지는 진유합과 사유 금국, 인사 형살로 금의 대운이나 마찬가지가 되므로 흉하다. 천간에서 임수와 계수까지 겹치게 된다면 금수가 판을 치게 되므로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겠다. 

 

제공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사주와 이름풀이로 정확하게 예견하여 감명의 정확도를 증명하는
나유정 역학연구소이며 이곳에서 상담하셨던 분들은 자기발전을 위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했으며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므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

 

사진 - 채널A 지호영 기자(여성동아 2022년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