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원진아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원진아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출생 : 1991년 3월 29일(2021년 31세)

충청남도 천안시

사주

신미년  신묘월  무술일

대운

12세 : 계사

22세 : 갑오

32세 : 을미

42세 : 병신

52세 : 정유

62세 : 무술

72세 : 기해

 

신체 : 163cm, 46kg

가족 : 보모님, 남동생2명

학력호서대학교 문화기획학 중퇴

데뷔 : 2015년 단편영화 <캐치볼>

소속사 : 유본컴퍼니

 

원진아는 수애와 비슷한 이미지 라고들 하는데 30대 초반의 신인으로 뛰어난 연기력을 지닌 연기 전공자도 아니며, 대중과 평단에서 연기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거나 캐릭터를 각인 시킨 작품이 없는 배우임에도 조연과 서브 여주인공을 건너뛰고 드라마와 영화의 메인 주인공을 선점했다. 연기 비전공자에,연기력이 뛰어나지 않는 그녀가 미니시리즈에 주로 출연하는 주연급 배우가 된 케이스는 특이하다.


원진아가 배우가 되기 까지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다고 한다. <가을동화>를 보고 연기를 해 보고 싶다고 생각,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했고 천안에서 연극 영화 전공으로 입시를 준비했지만 낙방했다고 한다. 집과 가까운 대학에서 문화기획학과에 들어갔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그만두었고 그후 맏이로서 가정의 생계에 보탬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고졸의 학력으로 보험회사에 취업하여 한동안 회사원 생활을 하기도 했고 콜센터, 산후조리원, 백화점, 워터파크에서 일도 했었다고 한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오디션을 보러 다니다가 "한국 영화아카데미"에서 진행한 오디션에 합격하여 첫 필모 그래피를 장식했다. 단편영화<캐치볼>이 그의 데뷔작이다. 2017년 <강철비>에서 북한 소녀 려민경 역으로 짧게 등장하여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원진아는 묘월의 무술일주로 금인 상관을 용신으로 쓰고 있고 천간에 상관인 신금 두개가 연예인이 되기에 적격임을 보여주고 있다. 무토일간으로 남들앞에서 티 나는 행동을 하지 않아도 고고하게 귀티가 흐르는 모습이다.

 

신묘월의 무술일주로 신금이 둘로 예쁘고 단아한 모습이지만 토로 에워싸여 있는 사주가 물상으로 보면 남성에게서나 볼 법한 강한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토는 많은 애너지를 가지고 있지만 겉으로 드러나는 부문은 없듯이 목이 활동을 하여 토를 개간하게 되면 옥토인지 흉토가 될지드러나게 된다고 할 수 있다.

 

투쟁력이 강해서 앞을 보지않고 성급히 돌진하게 되면 도중에서 파생되는 문제를 일으키기 쉽고 다른 사람의 섬세한 성격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큰 일에서는 도리어 흠이 되기도 할 수 있다.


현재는 22세의 갑오대운에서 오미화국을 이루면서 천간의 상관을 마음껏 활용하게 되고 관성이 기둥을 이루게 되니 눈에 뛰면서 활약한 작품에 비해 일약 스타로 만들어 주기에 부족함이 없어지게 된다. 그러나 2021년은 신축년으로 축토를 보게 된다면 지지에서는 축술미 삼형살에 걸리게 되므로 한 해 동안은 자중하고 구설수나 자신이 스스로 갖는 스트레스를 컨트롤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32세을미대운 에서는 지지에서 묘미목국을 이루어 관성이 강해지고 천간에서도 신금과 쌍충을 하게되니 여러곳을 바쁘게 다니게 되고 꽃을 심어 가꾸게 되는 대운이 된다. 갑목이 어우러진 넓은 땅에 예쁜 꽃을 피우게 되니 좋아진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용감한 성품과 새싹을 의미하는 온순함도 동시에 지녔기 때문에 껍질을 헤치고 솟아나는 적극적인 위세가 강해질 수 있다.

 

34세가 되는 갑진년은 천지충을 보게 되니 자신에게 건강에 관한 문제를 볼 수 있고 사람으로 부터의 충이므로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하는 주의가 필요하다.

42세 병신대운으로 가면 천간에서는 병신합 수가 되면서 또 다시 화는 잠재우고 어둠이 내려앉기 시작하게 되는데 수기를 재성으로 쓰는 토 일주에서는 무엇보다 수,화가 골고루 분포 된 뒤에 목으로서 자신을 드러내게 되어 있는데 대운의 흐름이 목화를 만난 뒤 수기를 거의 만나지 못하고 있어 아쉽다.

 

대운에서 식왕지를 만나게 되면 해운에서 재성을 보게 될 때 큰 돈을 벌 수가 있는데 원진아의 경우, 사주원국에서 재성이 없다면 자신의 재물의 무게는 가벼울 수 밖에 없으니 유명세에 비해서 큰 돈을 벌지 못할 수 있다.

 

52세 정유대운은 정화인 불이 충을 받지 않고 잘 비추어 주게 되니 연예인으로서의 인기를 누리게 되고 평소의 신금이 둘이어서 양날의 칼이었던 흉신을 하나쯤은 잡아 주게 되니 들뜨지 않고 너무 많은 일을 욕심내지 않는다면 모처럼의 평온을 찾는 10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등 모든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의학 입니다.